한국인들은 최적화와 타격감에 미쳐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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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하다보면 타격감에 고픈 이유가 있었음ㅋㅋ 걍 한국게임이 타격감이 최상위 티어에 있었던거임ㅋㅋㅋ
타격감은 몰라도 최적화에 미친다는건 너무 좋은거
그리고 '우리나라도 이런 게임을 만들 수 있었다'
어떻게든 피씨방 보급형 컴퓨터로 MMO 게임을 돌아가게 만드려는 뼈를깎던 노력이..
일한만큼 돈 안주는 ^포괄임금제^ + 필연적으로 파편화가 지랄난 온라인 MMO가 주류 최적화가 좋을수밖에 없음
P의 거짓은 은신이나 투명화 같은 거 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음 아 물론 그거 없어서 재미가 없었다 이건 아니고 재밌었는데 개인적으로 그런 게 있었으면 했다는 거
MMO와 PC 사양에 맞춰진 최적화를 위한 환경
타격감은 몰라도 최적화에 미친다는건 너무 좋은거
찰진 패링의 손맛 그리고 거지같은 엇박
p거짓 최적화는 뭐 할 말이 없고 스텔라도 균형모드로 돌렸는데 아주 쾌적하게 플레이함
엇박은 패치로 나아졌다고 하던데 패치 이전과 비하면 패링이 그나마 조금 쉬워진 느낌이다. '그나마' ㅈㄹ같이 어렵다에서 꽤 어렵다 정도로?? 물론 개인적인 감상임 스텔라는.... 스팀으로 나왔음 좋겠다 ㅠㅠㅠ
패치했다는데 패링파츠 다 끼고도 도저히 막판보스 패링으로 못잡아서 결국 베타파츠로 갈아끼고 베타스킬로 깸 그리고 뭐 낼 생각만 있으면 2년 이내로 pc판 내놓겠지
그러니까... P의 거짓 말하고 있었는데 제가 주어를 안적어서 님께서 오해하게 만든거 같습니다.
p거짓은 뭐 개맞듯이 쳐맞으면서 했고 ㅋㅋㅋㅋㅋㅋㅋ
가장 기억에 남는게 최종보스 퓨리어택(일명 도깨비참수) 타이밍 맞춰서 패링하면 튕겨나가면서 일시적으로 경직 먹음. 그 타이밍이 어려워서 그렇지
게임하다보면 타격감에 고픈 이유가 있었음ㅋㅋ 걍 한국게임이 타격감이 최상위 티어에 있었던거임ㅋㅋㅋ
캡파가 그래도 타격감이 좋았던 이유인가... 근데 시발 후속작은 왜그랬냐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캡파도 갓겜이긴했지 ㅋㅋ 근데 캡파는 후속작이 없지않나
그러고보니 캡파, 마영전 전부 타격감 개지렸지.
한겜하면서 탁격감 떨어진다고 생각해본적없음 ㄹㅇ
만든 팀 소맥에서 나와서 만든게 건에볼.
오잉 건버워치를 캡파팀이 만든거임??
아뇨, 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이라고 캡파 유저들 끌어오려다가 ㅂㅅ같은 퀄리티로 털리고 뒤늦게 캡파 따라파려다가 망한 겜 있어요...
어엌 이런게임도 있었구만 ㄷㄷㄷ
일한만큼 돈 안주는 ^포괄임금제^ + 필연적으로 파편화가 지랄난 온라인 MMO가 주류 최적화가 좋을수밖에 없음
넷플릭스 한국 컨텐츠 같은 거임ㅋㅋ 일정부분 까진 퀄리티가 월드와이드 급인데 급여가 k스타일..
그게 아니고 정확히는 언리얼장인이라서... 언리얼을 하도 많이 만져대서 언리얼장인들임 근데 이것도 언리얼4까지고 언리얼5는 아님
그리고 '우리나라도 이런 게임을 만들 수 있었다'
P의 거짓은 은신이나 투명화 같은 거 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음 아 물론 그거 없어서 재미가 없었다 이건 아니고 재밌었는데 개인적으로 그런 게 있었으면 했다는 거
난 개인적으로 장총 무기같은거 있었음 했다. 어차피 인형들 중에 총쏘는 인형들도 있는데 못할거 없잖아.
그 고양이가루 그게 조금 대체할 수 있지 않아?
왼쪽 팔 부착물 중에 팔콘 머시기가 로켓런처같이 비슷하지 않나?
p구라는 소울류보다 진짜 맵에서 해맬 일도 없고 모험의 비중을 ㅈㄴ 낮춰가지고 굳이 은신 투명화 이런 쪽을 안 넣은게 싶음 직선형 맵에서 저런거 있으면 플탐이 확 줄어드니까
타격감 하나는 진짜 어지간한 해외겜에서 찾기 힘듬
MMO와 PC 사양에 맞춰진 최적화를 위한 환경
온라인게임으로 다져진 타격감
지금 개발자들은 철권 귀무자 데메크 세대니까
근데 저 2게임들이 최적화에 특히 신경을 더 쓴 이유가 뭘까 아니 이게 당연한거긴한데 당연한걸 안하는 곳들도 많잖아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플레이가 되어야 하니까.
어디서든 웬만하면 돌아가도록 해야 많은 유저를 끌어들일 온라인겜이 주류인 시장이라 아무튼 돌아가도록 하는 데 도가 텄단 주장을 본 적이 있지.
아마 온라인겜 운영한 경험이 있어서 그런거 같음
1. 일단 한국 개발자들은 대부분 온라인게임 만들던 사람들이라 조선컴에서도 돌아가게는 만들어야 하는 경험이 있음 2. 최신 엔진이나 레이트레이싱 같은거 안쓰고 익숙한 맛 기술만 씀
높은 사양을 맞추고 여러 조건을 능동적으로 조정해서 플레이하는 '게이머' 가 아닌, 천차만별 사양의 보급형 가정용 PC에서 설치하고 플레이하는데 그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교류하기까지 해야 하니 '아무튼 기본'은 맞추는 게 필수인 시장이라나?
mmo가 최적화 난이도로는 끝판왕이라 걍 디폴트 값 자체가 높은게 아닐까 싶음
어떻게든 피씨방 보급형 컴퓨터로 MMO 게임을 돌아가게 만드려는 뼈를깎던 노력이..
일본 게임을 일단 베껴본다 ㅋ
라이브 서비스형 게임 위주로 만들다 단련된 절약능력....!
게임방송같은거 보면 채팅에 항상 타격감 언급하는 사람들 진짜 많긴해요 ㅋㅋㅋㅋ
안해봤지만 창세기전은?
스텔라 끝내고 제다이 서바이버 잡았는데...아...타격감이 증발해 버린 것 같다. 원래 이런 게임이었나?
사이다에 돌아있는 민족이라 ㄱㅇ런가 ㅋㅋㅋ 생각해보면 한국겜 중에 타격감 안 좋은 건 못 본 듯ㅋㅋ
P구라는 난이도 하향 하고나서 완전히 접었어... 뭐 물론 7회차 정도 했던거 같긴한데 너프하고 나니까.....그 긴장감 쩔던 보스들이 할아버지가 돼서.....시시하더라.... 하...어렵다고 징징거리는것들 세키로 다크소울 엘든링은 어떻게 했냐? 특히 세키로
타격감도 온라인게임이 주라서 그런거 같음. 온라인게임은 기본적으로 몇년동안 계에속 같은걸 해야하는데, 뭐 신직업 나왔다 신 보스 나왔다! 하먄 뽕 채워줘애하니까. 신직업 신 보스 나왔는데 밋밋하면 당연히 잘 키우고 잘 안 잡으러 가니까
롱런하는 온라인 게임 보면 이 새끼 성능은 개구린데 뽕맛은 좋아서 계속 키움 하는 캐릭 하나쯤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