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염전 근황
(55)
|
|
|
|
오킹 사태의 최대 피해자
(33)
|
|
12사단 훈련병 사망 관련 팩트 체크
(37)
|
|
우크라이나전이 가져다준 교훈
(78)
|
|
배달기시 단톡방 공지
(26)
|
|
지금 기레기들 근황
(21)
|
|
가난해지는 소비 습관.jpg
(157)
|
|
본인쟝이 가장 좋아하는 글귀.jpg
(34)
|
|
국민 자유 침해는 이미 시작됐었음
(74)
|
|
고아원에서 나온 고아의 집
(14)
|
|
인터넷에 함부로 자랑하면 안되는 이유
(22)
|
|
동물복지 계란 근황
(101)
|
|
존 시나 인생 최고의 영화 캐릭터
(43)
|
|
그냥 쟤들 JAL이나 ANA가 오지게 비싸니까 외항기들이 그거 따라 올라가는거임
대신 한국에서 하와이는 나리타나 하네다 경유가 저렴함
? 왜 저정도로 더 싼거지? 한국이나 일본이나 거리자체가 그렇게까지 큰 차이가 생기나?
규모의 경제 한국은 이상할 정도로 해외여행 많이가는 나라고 일본은 이상할 정도로 해외여행 안가는 나라임
왜그런거임? 한국<->유럽수요가 많아서? 아니면 걍?
뭔 세배나 차이가 나냐
거 특이하네
? 왜 저정도로 더 싼거지? 한국이나 일본이나 거리자체가 그렇게까지 큰 차이가 생기나?
전국악당협회장
그냥 쟤들 JAL이나 ANA가 오지게 비싸니까 외항기들이 그거 따라 올라가는거임
나라위 지나갈 수 있는 항로가 차이나나
이거 근대 케바케라서 한국에서도 반대경우도 존재함.
보통은 수요 아님?
전국악당협회장
규모의 경제 한국은 이상할 정도로 해외여행 많이가는 나라고 일본은 이상할 정도로 해외여행 안가는 나라임
저거면 보통 노선 사용료,공항 사용료 문제임. 일본이면 공항 사용료 꽤 비싼축일걸
대한항공 아시아나 합병으로 저가항공들에게 유럽 노선을 내주는등 해서 싸진 경우도 있음
덕분에 낭낭하게 벌어가네
슬롯받은 티웨이 가격 창렬인데
본문에 살짝 나와있네 우리나라는 허브공항으로서 일부에 집중한 반면 일본은 지자체가 원하는대로 공항 항구를 마구 지어대는 바람에 적자 메꿀려고 비싸게 받는듯
한국이 해외여행 자주가는 이유중 하나는 국토가 작아서 그런게 아닐까
이제 우리도 OZ와 KAL 경쟁시대에서 KAL독점시대로 들어갈테니 비슷해지겠지
그거랑 관계없음. 공항이용료 비중 얼마안됨. 그냥 상용수요가 넘쳐나니깐 그런거. 하네다만 하더라도 작년 이용객이 8천만임. 인천이 5천6백만인가 그렇고. 나리타까지 포함하면 도쿄 항공수요가 1.2억은 넘어가고 오사카(간사이&이타미)도 5~6천만은 되거든. 이런 1선급 말고도 츄부, 후쿠오카, 삿포로 등등 이용객 천만급 공항이 여럿있음. 상용수요가 넘쳐나니 저렇게 비싸게 팔아도 되는거
다른 요소 있겠지만 결국은 IATA규정임.
반대로 도쿄 경유 유럽가는게 더 싼경우도 있었음
왜그런거임? 한국<->유럽수요가 많아서? 아니면 걍?
것보다 한국은 거점공항으로 몇몇 공항을 중심으로 있어서 한국의 모든 수요가 그쪽으로 몰리지만 일본은 섬마다 공항이 나뉘고 그만큼 수요도 나뉘어서 아닐까
항공사마다 가격이 달라서 그런듯 일본항공사는 장거리 비싼데 한국출발하는 항공사는 싼가벼
아 그럴수도 잇겟네여
거 특이하네
일본 항공쪽이 뭔가 힘이 약한가..?
뭔 세배나 차이가 나냐
대신 한국에서 하와이는 나리타나 하네다 경유가 저렴함
아니네. 친구신혼여행때만해도 이가격아니였는데 걍 하와이안항공직항이 더 저렴해졌네 ㅋㅋㅋ
확실히 많이 가냐가 핵심이라, 과거 일본 하와이는 꽤 많아서 그쪽이 더 쌌지만, 지금은 울나라가 더 많은가 보네.
아녀 너무저렴해서 이상할정도임 icn hnl검색해봐. 뭐지 대체
엥????? 저럴수가 있나??
일본 독일 왕복이 거의 500 가까이되네? 헉
코로나직전 인천에서 독일가는 루프트한자 왕복 200도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일본 항공사들 일드값 높음. 반대로 한국항공사들 일드값이 낮아서 수익성이 안좋기도하고
일드값이 뭔가용 ?
Km당 수익
아하! 배우고갑니다
일본공항이 이용료가 비싼가?
일본인들은 해외 잘 안나가니까 직항이 비싸고 한국인들은 일본 포함 해외를 많이 나가니까 저렴해진 결과인가
찾아보니까 진짜 엄청나게 안나가네... 비쌀수 밖에 없어...ㄷㄷㄷㄷ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3257193
갈아타는 역같은거
루리웹-3257193
이용 인구가 많은 항공사의 거점 공항 본문을 예로들면 녹색이 인천과 런던이고 인천 옆의 남색 동그라미가 일본 공항이라고 보면 됨.
루리웹-3257193
택배도 매장에서 직통으로 고객 집에 가지 않고, 거대한 HUB 창고에 한번 거쳐서 가죠.
루리웹-3257193
우리나라로 치면 인천국제공항같은 대규모 공항
루리웹-3257193
서울사람이면 여의도 환승센터나 서울역 버스센터 같은곳 비행기 버전
루리웹-3257193
폰허브같은거. 바로바로 공유안하고 다 모아둔다음에 공유하는 그런거
인천공항이 허브공항이엇나? 그래서 많이 싸다고 듣기는 햇는데 차이가 ㅎㄷㄷ하네여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와 한국 유럽 왕복 180정도도 비싸다고 생각햇는데 뭔데 저래 비싸냐 저긴... 편도가 거진 250이네
지금 네이버에서 항공편 검색해도 진짜 도쿄에서 출발은 180인데 한국은 89네 2배구만 ㄷㄷ
원래 자국항공사가 제일 비싼건 당연한거 아닌가 싶긴 한데 저정도는 아닌거같기도 하고 ㅋㅋ
둘다 루프트 한자로 비교한거.
아 그래? 외항사가 왜그래 ㅋㅋ
울나라도 해외갈 때 직항이랑 경유랑 두 배 가까이 차이나는 경우 있지
일본 국내선 HND-FUK 왕복이 특가받아서 7만엔인가 그럼
탈아입구의 꿈을 버리지 못해서(?!)
3배는 엄청어나네;;;이유가있나;;
우리도 중간경유 일본 찍고 가면 직항보다 싼 항공편 더러 나올텐데
우리나라도 유럽 갈 때 중국 항공사 이용해서 경유하면 싸지
근데 중국 비행기 타고 싶음?
튀르키예 왕복80이면 각오하고 탈만하지 상차오 경유면 서우두면 안타지만
못탈게 뭐 있음? 딱히 사고 많이 나는것도 아닌데
환승할때 공항 검색대 통과 기준이 좀 엄격하고 융통성 없는 거 빼면 비행기 자체는 그냥저냥 타고 다닐만 해요.
그렇긴 한데 중국인이나 인도인 승객이 진짜 시끄러운 경우가 많고 다른 공항 면세점서 산 물품 압류하는 경우도 있어서 꺼리게 되는듯
사실 예전에 한국에서 해외여행 갈때 쓰던 요령이기는 해요. 카약이랑 스카이스캐너로 인근 국가 환승 활용하는 이런 역발상 표들을 찾아서 많이들 다니곤 했어요.
항공사입장에선 승객을 가득채워서 목적지까지 가야 돈이 되니깐 직항으로 비싸게 팔아서 덜채우는것보단 경유지 승객도 받아서 최대한 채우는게 이득이라 그런거 아닌감
직항 노선이 비싼건 그만큼 탑승률이 낮다보니 적은승객한테 최대한 뽑아먹어야하니 그런걸테고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2121182901
인천보다 하네다가 훨씬 커
루리웹-2121182901
https://www.mk.co.kr/news/culture/10699727 한국은 북한 때문에 섬나라와 똑같은 조건을 갖고 있고 2023년 기준으로 하네다가 인천보다 이용객 더 많다고
루리웹-2121182901
국제허브라 단순히 오가는게 많아서 그러는게 아니라 걔네들은 관광수요보다 상용수요라서 그런거라니깐. 니가말한것처럼 트래픽으로 치면 하네다+나리타가 인천+김포 두배는 될거임.
일본에서 살 때 유럽이나 남미 쪽 친구들이 고향 다녀올 때면 꼭 인천공항으로 들러서 가던데, 그게 가격 때문이었던 건가? 그래서 겸사겸사 하루는 한국에 머물게 됐다면서 근처에 가볼만한 곳 추천해달라 그러는 경우도 많았음 ㅋㅋㅋ
하지만 힌국인들은 퍼스트 타고 유럽가기 위해 일본을 경유하지….
유럽 여행 가는 일본인들이 한국에 들리는 이유 // 가격싸짐 , 결국은 IATA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