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수메르가 그런 부분은 오히려 폰타인보다 더 불편하다고 봄.
필드보스 중에 불이나 풀속성 강제하는 놈 하나에 풀+번개속성 강제하는 놈 하나 있었고
버섯포자였던가 그거 모아야하는데 불이나 번개로 때리면 그거 드랍 안하는 잡몹도 있었고
탐험을 위한 지역 기믹중에도 풀이랑 번개 강제하는게 너무 많았음.
ㅇㅇ 속성 관련된 기믹이 귀찮을수는 있긴 하지 근데 탐험은 그 지역의 특색을 위한 기믹이라
몬드는 바람, 리월은 바위같이 그런 기믹은 있어왔었지
근데 프뉴무시아는 속성 대비가 아니라 속성+ 프뉴무시아 속성 맞춰야 하는 부분에서
폰타인 케릭터만 특별 취급하는게 아니냐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있었거든
문제는 연월인데 그렇게 해도 결국 한손검 케릭터에만 해당하는데다가
그 무기 자체가 프뉴무시아 기믹을 빼면 다른 무기 기믹을 포기해서까지 기용할 가치는 없으니까
물론 현 시점의 프뉴무시아가 그렇게 크게 문제되는건 아니지만
어디까지나 그거에 대해 그런 불만을 지니는 사람들도 있단 정도임
우시아 날리면 되는구나 시발 폰타인 팔아먹기 위한 기믹같아 싫어 저거 시발 ㅋㅋ
항상 얼음쉴드쓰기전에 잡아서 모르다가 지난반엔 아를로 썰어서 몰랐음
이런거 안넣으면 또 너무 쉽다고 ㅈㄹ하는 애들도 많을걸. 사실상 지금도 그냥 깡딜로 쳐잡으면 장땡이기도 하고
아니 쉽다가 문제가 아니라 프뉴므시아 전용 약화 기믹은 다른 지역은 이용 못하니까 하는 이야기 저 인형만 그러면 모를까 폰타인 기계몹들에게도 통용되고 뭐 그렇게 걸리는건 아니긴 한데 이걸 불만삼아도 이상하지 않다 느끼는 정도
그렇게 따지자면 수메르도 물+풀+번개속성 강제하는거 많았음
그건 속성이잖아 근데 프뉴무시아는 폰타인 전용이라서 좀 복잡하지 않나 싶음 뭐 물론 말한대로 그렇게 크게 차이를 내는 기믹은 아니긴 한데 그에 대해서 지역전용 기믹이란 부분서 문제삼은 사람도 본적 있어서
근데 폰타인은 누가 프뉴마고 우시아고 그런거 따지기 귀찮은게 좀 있지.
난 수메르가 그런 부분은 오히려 폰타인보다 더 불편하다고 봄. 필드보스 중에 불이나 풀속성 강제하는 놈 하나에 풀+번개속성 강제하는 놈 하나 있었고 버섯포자였던가 그거 모아야하는데 불이나 번개로 때리면 그거 드랍 안하는 잡몹도 있었고 탐험을 위한 지역 기믹중에도 풀이랑 번개 강제하는게 너무 많았음.
ㅇㅇ 속성 관련된 기믹이 귀찮을수는 있긴 하지 근데 탐험은 그 지역의 특색을 위한 기믹이라 몬드는 바람, 리월은 바위같이 그런 기믹은 있어왔었지 근데 프뉴무시아는 속성 대비가 아니라 속성+ 프뉴무시아 속성 맞춰야 하는 부분에서 폰타인 케릭터만 특별 취급하는게 아니냐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있었거든
수선화 십자검이 그거 해결하라고 준거라서 어떻게든 대응 가능하게 해주긴 했지
문제는 연월인데 그렇게 해도 결국 한손검 케릭터에만 해당하는데다가 그 무기 자체가 프뉴무시아 기믹을 빼면 다른 무기 기믹을 포기해서까지 기용할 가치는 없으니까 물론 현 시점의 프뉴무시아가 그렇게 크게 문제되는건 아니지만 어디까지나 그거에 대해 그런 불만을 지니는 사람들도 있단 정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