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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 디테일하게 못생긴것보다 캐쥬얼하게 이쁜게 더 재미있어~"
그래픽? 응 젤다야~
솔직히 그래픽은 게임의 구성 요소이지 그래픽 만으로 게임 자체를 좋다 구리다 평가할건 없다고 봄 라오어2 실더들이 맨날 그래서 라오어2가 재밌냐고 물어보면 엔진이니 그래픽이니 하면서 거품 무는데 이해가 안감
게임이 잼있으면 반드시 실사를 할 필요가 없긴해 재미 보장되면
비용에 대한 대책 없이 실사화를 추구하는 방향성은 이제 좀 바뀌어야 될 거 같음.
그래픽? 응 젤다야~
"응~ 디테일하게 못생긴것보다 캐쥬얼하게 이쁜게 더 재미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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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웃긴것만 올림
웃긴것만 올림
웃긴것만 올림
웃긴것만 올림
님
웃긴것만 올림
웃긴것만 올림
웃긴것만 올림
웃긴것만 올림
뭐하는놈이야 이건
게임이 잼있으면 반드시 실사를 할 필요가 없긴해 재미 보장되면
닌텐도: 게임은 그래픽자랑하라고 만드는게 아닙니다
응 그래픽 좋으면 제작비만 늘어나~
???: 쟤가 젤다 맞죠? 맞아...
비용에 대한 대책 없이 실사화를 추구하는 방향성은 이제 좀 바뀌어야 될 거 같음.
솔직히 그래픽은 게임의 구성 요소이지 그래픽 만으로 게임 자체를 좋다 구리다 평가할건 없다고 봄 라오어2 실더들이 맨날 그래서 라오어2가 재밌냐고 물어보면 엔진이니 그래픽이니 하면서 거품 무는데 이해가 안감
근데 그래픽 어필 안하면 초동이 안나가니 어쩔 수 없음. 요새 만화나 라노베들 문장형 제목 디스하는데 안 그런 작품들은 관심도 못 받고 사라지는 거랑 똑같다
그래픽으로 전달받는 모든 정보에 상호작용이 가능한 것도 아닌데 너무 그래픽 경쟁으로만 치달았던 거 같기도 함
라오어2 재밌는데요?
근데 닌텐도 ip 붙이니까 가능한거지 그래픽 구린데 ip도 없으면 관심없을거자나
내용이 개떡같은데 일러가 겁나 잘 뽑혔다고 재밌는 라노벨 이라고 하진 않으니까 근데 게임은 엔진, 그래픽 이런걸로 하도 실드를 받아서 그래
그 닌텐도 ip는 꾸준히 좋은 게임을 만들어서 쌇아올린 거고
뭐 내용물은 결국 흔한 슈터 게임이라서
마크 로블록스 : ㅇㄱㄹㅇ ㅋㅋㅋㅋ
팔콤이 괜히 플스에서 스위치쪽으로 기웃하는게 아니지. 플랫폼을 처음부터 psp에서 플스3가 아니고 닌텐도 쪽 잡았으면 지금보다 잘팔렸을듯
메트로이드 프라임 4도 있잖아 고것도 나름 좋다고..
최근 재미는 드릅게 없는데 최적화도 개판이면서 때깔만 그럴듯한게 많아서 차라리 거기 들어갈 돈으로 재미쪽으로 좀더 힘쓰면 안되나 싶은 생각이 들때가 많기는 함
그래픽은 거들뿐...
기술력이고 사실적 그래픽이고 뭐고 일단 재밌으라고..
그럼에도 야숨이나 꿈꾸는 섬 그래픽을 보면 경탄이 나오지. 포인트만 정말 잘 잡아서 보기좋게 만들다보니.
누가 그랬더라 진짜 재밌는 게임은 네모랑 동그라미가 움직이기만 해도 재밌어야한다고
그래픽은 사실 현실이라는 정답이 있기 때문에 돈만 처바르면 얼마든지 가깝게 만들 수 있지만, 데포르메한 작품은 회사의 방향성을 살리면서 보기 좋게 만들어야 하니 더욱 어렵다고 생각함
게임의 본질은 재미다
모델러 얼굴 본따 못생기게 만듬 < 조까 귀엽게 만들어
그래픽도 하나의 채점분야 중 하나일 뿐이야. 그래픽이 좋다고 좋은 게임이 되는게 아님. 다른 부분에서 낙제면 걍 낙제가 될 뿐.
엔비디아 한테 개발비 지원 받아서 그래픽기술 시연회가 된게 무슨놈의 게임이냐. 재미가 드럽게 없는데.
근데 이것도 닌텐도니까 가능하지 다른 회사가 이렇게 내면 별 소리 다 나와서
호포웨나 라오어2나 기술적 성취가 뛰어난 것 말고는 특색이 없는 게임이니까 헬블레이드는 안해봐서 모르겠고 다른 회사 게임들도 특색만 있다면 그래픽이 부족하다는 이유 하나로 안팔리고 그러진 않던데
특색 따지는것도 우리 기준이지 결국 대중한테 제일 먼저 먹히는건 그래픽임 근데 닌텐도는 게임을 잘만드는것도 있지만 기본 이름값도 있고 기기 자체 성능도 높은편은 아니라 그래픽 기대치가 낮은거고
그건 잘 모르겠음, 요즘 제일 잘팔리는 패키지 게임들이 제일 그래픽이 뛰어난가? 그야 판매량 자체는 제일 높겠지만 홍보비랑 개발비 빼면 사실상 적자에, 자체만으로 수익을 내는게 목표가 아니라 플랫폼 견인이 목표라 쳐도 플스 상황 보면 그것도 제대로 안 되고 있는 것 같은데... 싱글 패키지게임 주 수요층 자체가 파이가 좀 늘어나서 그렇지, 이들의 감성이 이미 대중과는 좀 거리가 있어진 거 같음... 오히려 그래픽이 좀 부족하더라도 게임성 따지는게 메인이 된 것 같애. 뭐 엘든링도 그렇고 그래픽 플포급에 최적화 구리다고 까였지만 잘만 팔렸고, AA급 적당한 예산에 적당한 그래픽인 게임들이 AAA급 게임들이랑 판매량 비슷하고. 진짜 대중은 롤 포나 콜옵 FC같은 라이브서비스 게임 하고있는데, 그래픽뽕만으로 그 대중을 끌어올 수 있는 시대는 저물고 있다고 생각함
가장 중요한건 재미있는 게임성이지
근데 그래픽 올린다고 컨텐츠고 최적화고 죄다 깎인거보면 진짜 문제긴 함
다들 스위치 성능이 어느정도 아니까 닌텐도한테 그래픽 요구를 안하는거지 이 성능에 이 그래픽이 맞냐? 소리 나오는게 AAA 게임 업계인데
닌텐도에 4K가 필요한건 피크민 뿐이다.(실제로 한 말씀)
수상할 정도로 피크민에 진심인 할아버지(진짜임)
마리오에 이은 둘째 아들 정도의 포지션이더라
피크민이 미야모토의 아픈 손가락이라 유독 챙기는게 있음 ㅋㅋㅋ
그래서 얘가 링크죠?
요즘 그래픽이 최우선으로 만들어서 그렇지 막상 신경 안쓰면 불만 안나올수가 없음
스위치 2는 과연 어느정도 스펙으로 나올까...
그렇다고 젤다 그래픽이 별로나면 예쁨 막상 게임해보면 감탄나옴
포켓몬은 나가 있어
겜프릭(야스쿠니 참배): 아ㅋ 대충 만들어도 잼민이들이 사준다고ㅋ
옛날 도트게임도 잼있는건 잼있지...
초고화질 그래픽으로 정성들여 개'판낸 피부랑 외모 보느니 귀엽고 아기자기하고 깔끔한게 낫지
걍 타겟이 다른거지 뭐 실사 그래픽 게임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음
개인적으론 2d?쪽 그래픽을 더 좋아해서 3d실사 그래픽 개쩐다고 해도 사실 잘 모르겠더라 물론 로아처럼 캐릭 자체가 이쁘면 관심이 가던데 3d콘솔겜중에 캐릭 이쁜건 파판7리메밖에 기억안남
재미 있고 인기 높아지면 그림쟁이들이 8K 실사로 꼴리는 그림 뽑음.
심지어 저 그림체로 쩡도 나올 수 있음.
시각 정보가 많아질수록 피로도가 높아 지는것 같음. 액션 + 3D + 실사 그래픽 = 실신
분홍 옷 입은애가 링크죠?
개인적으로는 PS3 이후로는 그게 그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