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현대차 도난은 제조사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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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나 쉐보레같은 차량이 가장 많이 도난됐으면 "미국 민도 ㅉㅉ" 하는 칼럼을 내놨겠지?
아직도 피해자 탓하는 마인드 ㅆ창난 애들보면 참 대단함ㅋㅋㅋㅋ
미국 딜러들이 가격 경쟁력 확보하려고 보안장치 때줘라고 해서 현기차는 때준거임. 고객이 원하는걸 들어준거지
돈도 훔치기 쉬우니 제조한 나라 탓이군.
시발 너네나라 차도둑이 그렇게 많은지 우리가 어케암;
현대기아는 무조건적인 악이라 까야한다는 사람들
그럼 우리나라도 자전거 도난이 많으니까 '훔치기 쉬운 자전거'를 만든 회사들이 문제겠네? ㅋㅋㅋ
돈도 훔치기 쉬우니 제조한 나라 탓이군.
아직도 피해자 탓하는 마인드 ㅆ창난 애들보면 참 대단함ㅋㅋㅋㅋ
포드나 쉐보레같은 차량이 가장 많이 도난됐으면 "미국 민도 ㅉㅉ" 하는 칼럼을 내놨겠지?
현대차가 도의적인 잘못을 했다? - 그건 아닌거 같음 소비자 입장에서 도난당하기 쉬운 차를 고를까 도난당하기 어려운 차를 고를까? - 현대차가 멍청한 짓을 했음.
악어이빨룰렛
미국 딜러들이 가격 경쟁력 확보하려고 보안장치 때줘라고 해서 현기차는 때준거임. 고객이 원하는걸 들어준거지
언론이나 유튜버등에서 왜 그런 안전장치를 안 다냐 무작정 욕할 때가 많은데 정작 그런 장치들의 실효성이 의심되는데 오히려 구매비용만 미친듯이 오를 때가 더 많어.
혹시 내가 싼거 사려고 깡통 차 사놓고는 왜 기능 없냐고 화내시는 분이신가요?
허허 진짜 개빡..
미국고객이 원하는걸 그리 잘 들어주면서 한국에서는 왜 그러는지...
원래는 '이모빌라이버' 라는 차키 없으면 시동 안되는 기능 기본탑재였는데, 현지 딜러사가 조금이라도 싸게 팔려 빼달라 한걸로 알고있음 그 때 논리가 '고객이 선택할수 있는 자유' 였는데 막상 일 터지니 현기가 다 뒤집어썻지?
시발 너네나라 차도둑이 그렇게 많은지 우리가 어케암;
ㄹㅇ 사실 현기차 출고는 글로벌로 비슷비슷한데 유독 문제가 된건 미국 ㅋㅋㅋ
급발진 관련으로 제조사 입증 책임을 주장하는 것과 비슷하긴 함. 도대체 왜 회사가 자기 제품의 결함이 있음을 스스로 증명해야하나? 입증책임의 원칙에 맞나 그거? 세계 어디에도 그런 법은 없는데 이상하게 한국만 없다는 식으로 요즘 말 많더라.
아네
근래 본 댓글 중에 제일 ㅂㅅ 같네 진짜 ㅋㅋㅋㅋㅋㅋ 넌 제조물 책임법이 왜 있는지 아니?? 화장품이나 식품에 왜 전성분 공개를 다 하는지는 아냐? ㅋㅋㅋㅋㅋㅋ 제조사가 그걸 숨기면 전부고 나발이고 알수가 없다고....그걸 뭔수로 고객이 증명을 해? 하물며 복잡한 기계,전자,전기 메커니즘이 들어간 자동차 문제를 고객보고 알아내라? ㅋㅋㅋ 그리고 또 하나 븅신같은 소리인게 외국에 그런법은 존나 많단다.... 외국 PL법으로 검색 좀 해봐
제조물 책임법애서 둘은 다르게 정의하긴 함 상품성 문제는 '하자'고 안전위험을 초래하는건 '결함'이라 다르게 취급됨. 결함에 대해서는 제조물책임법에 따라 제조회사 책임이고, 하자에 대해서는 매도인 책임
아 미안 내가 표현을 잘못함. 단순 결함이 아니라 어느 특정 방식의 피해가 발생할 수 없음을 증명하는 거. 결함이라고 뭉뚱그려 표현한 건 내 실수임.
만약 딜러가 하자를 알았음에도 고객에게 충분히 정보제공을 안했으니 기아보이즈는 매도인책임이라 볼 수 있고 급발진문제는 안전사고 결함문제라 제조물책임이라 볼수 있는데 국내법은 이런데 미국법은 몰?루
이거랑 그거는 엄연히 다른거지 차량 결함으로 사람이 죽는거랑 저건 도난 방지장치가 옵션처럼 선택할 수있는데 그거 없는차들을 범죄자들이 재미로 훔치는 현상인건데
어떤 결함 때문에 도둑맞게 되는 건지 논리적으로 설명해봐. 할 수 있다면.
아차. 나도 난독했군. 미안 미안.
그럼 우리나라도 자전거 도난이 많으니까 '훔치기 쉬운 자전거'를 만든 회사들이 문제겠네? ㅋㅋㅋ
이게맞다 삼천리는 빨리 내 자전거값 물어내라
https://youtu.be/qRscRYv2viw?si=VW9mmRQJuU0O8h3U
저렇게 범죄율이 높은데 보안장치 의무화가 안된게 더 신기해
지금은 모든 주가 안전벨트 의무화 됐지만, 10년 전만해도 일부주 때문에 전세계에서 4세대 에어백이 기본 장착되는 희안한 나라였음.
현대기아는 무조건적인 악이라 까야한다는 사람들
생각보다 있더라고 그런데 그런애들 대부분이 차도 안사본 애들일 가능성이 높지
저거 한국차 도난 문제는 2022년쯤에 있었던 일임 기아보이즈, 기아챌린지 이런 말로 유행함 근데 갑자기 이슈가 되면서 미국 언론매체들이 집중적으로 다루더라 미국 정권이 한국차 때리기라는 평이 많았는데 진짜 이유는 아무도 모르지... 저 문제가 생긴 원인이 이모빌리저 라는 기능이 없어서 그런건데 원래 필수로 들어가야 하는 옵션을 미국에서는 선택 옵션으로 빼서 출시했기 때문이라 함
그리고 그걸 옵션으로 빼달라 한게 미국 딜러들이었다 하니 머...
빼달라고 콕 집은건 아니었음. 그냥 트림을 선택해서 기본 장착된 것이 상급 트림이었던거지. 그리고, 요즘엔 전부 소프트웨어 제어라서 부품이 안들어간게 아님. 이게 문제되서 서비스센터 (미국은 딜러) 연락해서 말하면 공짜로 활성화 시켜준다고.
활성화 자첸 또 공짜였던거야? 허 참...
철저한 자본주의 국가라서 공임비는 나감. 그걸 미국 현기법인에서 부담한다고 하더라고. 누가 정보 찾아서 올렸는데 혹시나 사설로 부품 달은 경우에도 300달러 지원 한다고 발표 했나보더라고.
??? : 대문이 열렸다고 들어가서 도둑질하면 도독놈 잘못이냐 집주인 잘못이냐?
???: (대문이 자동으로 닿혀서 잠기는 옵션이 있고 선택을 안했지만) 대문 제조사 책임이다!
저논리면 911도 니네들 잘못이야 누가 보안 철저하지 말라고 협박함?
저 논리면 쟤넨 왜 총기 제조사들을 가만 놔두는거임??
이코노미스트 9월 2일호에서는 미국 시카고를 비롯한 여러 도시가 현대기아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 대해 설명하면서 이모빌라이저 탑재 의무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모빌라이저 탑재율이 90%대를 넘었던 다른 차량 제조사와 달리 현대기아 차량의 이모빌라이저 탑재율이 20%대로 현저히 낮았던 점을 지적함과 더불어 이러한 차량 절도의 용이성이 미국 청소년들이 범죄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는 좋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그리고 국토부 명령으로 이모빌라이저 무료로 풀어주는거로 결론남...
참고로 현대에서 첨에 예전모델이라 없었다 해서 15년식 이전 예전 모델끼리 비교해서 저수치 나온거...
아 아무튼 보안장치 안만든 현대가 잘못이라고 빼애애액
원인 중 하나일 뿐이지 책임은 아니지
어느틈에 현기도 미국시장에서 굉장히 많이 팔리긴 했네. 아무리 훔치기 쉬워도 차종이 안보이면 못훔치니..
동양인은 만만하니까 걍 까는 칼럼냈나보지
일본은 생각 이상으로 로비 존나 많이 해서 일본차 기업들이 언론사에 돈 존나 꽂아준 상황일거같음. 도요타가 전통적으로 미국시장 강세였는데 현기가 거기 끼어들었으니 밟으려고 시도한듯. 현기차 보안이슈 시발점도 의문스러운 상황이었고.
https://youtu.be/i-Wr87sND6M?si=-GGJ5YG58If4oyXr ㄴㄴ 실제로 당시에 심각했음. 그래서 미국 3개 주에서 기아차 도난이 너무 많아서 보험가입 안해준다고 드러누웠고 (미국도 의무보험 없으면 대포차임) 미국 현대그룹이 물러선거.
인종차별 문제였으면 우리나라에서 기사도 안났지.
합법 내 조치, 현기는 피드백 받아줌 이 시점에서 민심이 돌아선게 맞나보네
그렇다면 미국은 특별히 디지털 구독제로 하자
여성이 옷을 야하게 입었다고 ㄱㄱ 했다와 뭐가 틀린 논리야? 저걸 뉴욕 타임즈라는 세계적 권위의 언론이 썼다는거 보면 정말 현대라 까고 무시하는거지.
저런건 솔직히 정식으로 소송 걸어야 한다고 본다. 한국식으로 돈으로 처리하는것도 한계가 있는거고. 저런걸 제대로 안짚고 넘어가면 결국 선을 넘거든.
속옷만 입고 뛰어다니기라도 했나 ㅋㅋㅋ
상품성 조진거고 대가는 브랜드 이미지 하락으로 치루면 끝날일임 ㅇㅇ
이런글 보일때마다 현기 주식보면 꼬라박고 있더라 ㅋㅋㅋㅋ 지금도 보니 꼬라박고 있네 매수타이밍 이고만
문이 안 잠기는 결함이라도 있다면 모를까, 뭔 얼어죽을 제조사 책임이래?
논리를 저래버리면 "이열 도동놈새끼들 득시글대는 나라 아니랄까봐 피해사실도 도둑질부터 하고보네" 라고해도 맞는말이 될건데?
현대만의 잘못은 아니긴 한데. 이것도 일종의 현지분석의 실패인거라서. 미국사람들도 몰랐겠지. 암묵적으로 설치되었던 도난방지가 진짜 필요한 것이었다는걸.
ㅋㅋㅋ 자동차 미생, 미국아재, 올리버쌤 등등의 미국 채널에서 트렁크랑 창문 여는 이유가 더워서가 아니라 도난이 너무 많아서 우리차 마음껏 뒤져도 좋은데 제발 파손시키지 말아주세요 라는 시그널인거 보고 얼척이 없었지.
흉기니 뭐니해도 도요타급 사고친 게 아님 그래도 내국차니 승승장구 했음 좋겠네.
근데 난 기아보이즈 때도 현기점유율이 이렇게 올랐나 하고 놀랐었음 내 점유율 상식은 2010대에 머물렀었거든.
최근에 현기차 품질이 급격히 좋아진것도 있음. 지금 신형차량 같은경우 독일차랑 비교하면 세세한 세팅 차이지, 주행성능, 승차감에서 큰 차이가 없어졌음. (일본차 언급 안한건 내구성 빼곤 품질에서는 추월한지가 오래라서)
가격도 오른거 같던데 뭐 그래도 독일차보단 싸니 ㅋ
진짜 한 20년 전에는 넘사였고, 10년만에 꽤 따라왔었는데 지금은 거의 동급임. 지금 독일 폭스바겐이 경쟁력 저하로 독일 공장 문 닫는다는거 보면 진짜 격세지감임. 5년전만 해도 독일차랑 현기랑 거의 동급이라고 하면 여기저기서 몰려와서 악플 줄줄이 달렸었는데. 그 와중에 닛산이랑 혼다 (지금 다 안팔려서 한국에서도 철수당함) 차주도 와서 현기 깠었는데.
유지비 차이도 재법 커서... m330i 타다가 제네시스 오니까 정비할떄 부품값 차이 진짜 체감 오짐 ㅋㅋㅋ
미국임?? 우리나라는 수입차와 유지비 직접비굡하기 애매하잖아. 현기의 나라니
아 그건 그렇네 내기준으로 생각 한거라 한국 기준이야기 맞음
보호무역의 보복조치지. 우리나라는 힘이 없어서 당하는 수 밖에 없어
보호무역이라기엔 좀.... 원인제공은 했자나.
우리나라 출시 같은 모델들엔 이모빌라이저 의무라 다 달려있음 제조사 책임 물거면 이모빌라이저 달린 모델이 없어야지 미국법이 이상하고 딜러들이 미쳤어요 사안을 어케 현기가 잘못했음 땅땅으로 결론내고싶어서 안달이냐
자기들이 자초한거지 우리가 브레이크 램프 일체형 방향지시등으로 고통받듯이(머스탱은 그래도 턴시그널이 확실해서 그나마 인지가 쉽지 임팔라 너는 머리박자) 1톤트럭도 스마트키로 문잠그고 다니는 시대에 그걸 빼달라 했으면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