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부가 찍혀서 입고된 벤츠 전기차 배터리.
하부 쉴드가 없음ㅋㅋㅋ
혹시 구릉진 곳을 지나다가 돌뿌리나 뭔가에
찍히면 바로 데미지가 들어감.
현기의 하부 배터리 쉴드.
현기만 이런게 아니라 전기차라면
당연히 덧대어져 있어야할 쉴드임.
이건 ev6의 하부 쉴드.
제일 골 때리는 배터리 배치.
여유공간 없이 가득 차 있음.
이렇게 촘촘하면 충격흡수, 열폭주 시
격벽의 역할을 해줄 장치를 달 수 없음.
현기도 테슬라도 배터리 간격에 여유를
많이 두는데 벤츠는 그런거 없이 꽉꽉 담아놓음.
이는 배터리 효율이 떨어지니 양으로
용량을 맞춘 수준.
내부 셀도 이 수준임.
기냥 꽉꽉 담아놨다.
셀끼리의 방화벽도 없음.
열폭주 시 걍 바로 옆에 고스란히 전달.
기냥 다 타버리는거.
이러니 외부 충격에 데미지 누적되면
기냥 ↗되는거.
참고로 BMS 손상이 심한것도 아마
존나게 눌러 담아놔서 일듯.
전기차에 대한 최소한의 고심도 안하고 만든거 아닌가 이정도면
진짜 이 정도면 브랜드 신뢰도 믿고 산 사람들만 바보된 꼴이네
냉각수 라인을 실드없이 플라스틱으로 옆에다 달아놈. ㅋㅋㅋㅋ 전기차 포비아가 개소리고 벤츠 전기차 포비아로 정정해야지. 기본도 엿바꿔먹은 개 ㅂㅅ 배터리
솔직히 외제차 그냥 엠블럼 값이지 뭐..
전기차시대로 완전히 바뀌는때가 언제일지 모르지만 그 시점이 되면 이제 브랜드의 위상자체도 대격변일듯
벤츠 전기차는 짱츠가 맞음
중국산 전기차, 그것도 세계적인 기술력을 가진 업체도 아닌 듣보잡 하빠리 업체 배터리를 쓴 짱츠인데 뭘 바라겠음?
전기차에 대한 최소한의 고심도 안하고 만든거 아닌가 이정도면
테슬라가 너무 앞서 나가니까 급하게 만든거지. 현기는 그래도 정도를 지켜가면서 따라간거고. 아무리 생각해도 유럽애들은 따라올 시간이 안됐음.
유럽내에서 저게 판매허가가 나온다는게 더신기한데?
기술력이 안되니 최소조건에 맞추기위에 억지로 끼워 맞춘수준인듯?
솔직히 외제차 그냥 엠블럼 값이지 뭐..
전기차시대로 완전히 바뀌는때가 언제일지 모르지만 그 시점이 되면 이제 브랜드의 위상자체도 대격변일듯
진짜 이 정도면 브랜드 신뢰도 믿고 산 사람들만 바보된 꼴이네
벤츠 디젤도 피에조 인젝터 고장문제로 여론이 좋지는 않았음. 엠블럼이랑 하차감 차였지…
아 대국 제품 쓰는 벤츤데 ~ ㅋㅋㅋㅋ 아쉽네요 ^_^
냉각수 라인을 실드없이 플라스틱으로 옆에다 달아놈. ㅋㅋㅋㅋ 전기차 포비아가 개소리고 벤츠 전기차 포비아로 정정해야지. 기본도 엿바꿔먹은 개 ㅂㅅ 배터리
아무튼 ultra high 에너지밀도임!
벤츠 전기차는 짱츠가 맞음
꾹꾹 눌러 담아드렸습니다. 아이 안그러셔도 되는데...
가솔린엔진 만들듯이 전기차를 만드니 저꼴이 난거 소프트웨어가 변했는데 하드웨어가 안 바뀌니 곱창나지
중국산 전기차, 그것도 세계적인 기술력을 가진 업체도 아닌 듣보잡 하빠리 업체 배터리를 쓴 짱츠인데 뭘 바라겠음?
중국제 저가 베터리가 어디 가겠음
안전하면 벤츠를 떠올렸는데 이젠 옛말이 되어버렸어...
독삼사 전기차는 그냥 대충 구색만 맞춘 수준 엠블럼빨로 팔아먹는 개똥차임
중국제 대부분이 저꼴일듯
전기차 시대에 현기차는 주가로 증명했음 세계가 인정하지
EU에서 내연차 없애야 한다 하니까, 그냥 어거지로 만드는 느낌이 듬.
벤츠는 진짜 ㅋㅋ 뭔깡으로 저리 만든 건ㄱᆢ
벤츠 저 차 1억 중반대 가격 아니었나… 원가절감은 진짜 짜칠 듯…
23년형 4 matic 기준 1억 초반대 정도 했습니다. 그마저도 할인 엄청하고 단종.....
좇츠 주행거리 딸 존나 치더니 결국 저거였냐 ㅋㅋㅋㅋ
이새끼들 배터리 수면 안전마진도 안잡았을거같은데
일부러 설계 거지같이 해가지곤 많이 터뜨려서 전기차 인식 전체적으로 조지고 지들 잘하는거 더할려는 수작 아니냐 혹시
벤츠가 언제적 벤츠냐
현기 전기차는 진짜 수준급이야
진짜 질보다 양이다 수준으로 꽉꽉 채워넣은듯 ㅋㅋㅋ
전기자전거 배터리도 잘 만드는건 충격보호때문에 셀가이드를 쓰는 마당인데...
한창 유튜브에서 전기차 논쟁 있을때는 현기차가 더 안좋은 구조다 아니다 이걸로 한창 싸우던데..
지금도 도요타, 혼다, 닛산 기술력이 어쩌고 하면서 현기차 결함 글에 몰려가는 사람들 있음. 정신병임. 다들 차는 있는가 몰라.
아직도 있더라. 내가 보기엔 팩트로 졷발렸는데 아직도 자기들끼리 어떤 유튜브 채널에 모여서 뇌피셜 정신승리 하고 있던데.
그래 주장하던 사람 결국 삭튀엔딩 났다던데 아직도 그거가지고 아무튼 해외가 낫다 주장하는 애들이 자꾸 튀어나오니 문제
그거 주장하는 애 결국 영상 다 내렸고... 걔 추종하는건지 아닌진 몰겠는데 그거 퍼다 나르던 사람들 있었음.. 물론 유게에도 ㅋㅋㅋㅋㅋ 플라스틱이라 불잘난다느니.. 플라스틱이 셀에 불난건 진화[소화]하는걸 믿냐 라던지 ㅋㅋ 근데 결국 PD수첩 실험 결과 1. 난연 플라스틱을 사용한 BMA는 불이 붙고 시간이 지나 자연스럽게 꺼짐 2. 그렇게 물고빨던 알루미늄을 사용한.. 벤쓰 BMA는 전소될때까지 활활타들어감
독일놈들 그지같은 정비성을 전기차 배터리에도 저런식으로 할 줄이야 얘네들 왤케 여유 공간없이 꽉꽉 눌러 담는걸 좋아하냐
엠블럼 가치가 높아서 독삼사 문제는 항상 저평가하더라 로망은 로망이긴 한데 그 문제들이 작은게 아니었어서 이건 뭐지 싶음 현기였으면 ㄹㅇ 20년 넘게 사골으로 우려먹으면서 별소리 다나왔을게 다음부터 잘하자로 끝남
BMW는 EGR결함으로 화재가 빈번하게 일어났었고, 벤츠 전기차는 뭐 배터리라고 치고.. 그 잘나신 독삼사 공통으로 누유가 심해서 전기 라인 타고 오일이 ECU에 유입될수도 있다고 정비채널에서 수차례 말이 나오고 있음.
물론 현기도 세타엔진 개박살건은 워낙에 유명해서 평생보증으로 바뀌었나 그랬던걸로 기억함.
노트7이 그 사이즈에 용량을 우겨넣다 터진거로 아는데... 7 터진 뒤에 나온 FE 배터리용량 몇이였더라...
QC는 당연히 말할것도 없고...
이러면 현기차 미만 잡인거임?
ㅇㅇ
전기 수소에 대해선 맞말임 다 포기한거 지금까지 투자하면서 기술 키워온게 ㅈ은 아니잖음
테슬라는 배터리 보호기술이 원형이고 해서 현기보다도 더 좋다던데. 테슬라 >>>> 현기 >>>> 그외잡 인듯
원통형은 자원 재활용 측면에선 난감한 물건이고, 배터리셀 자체는 배터리 제조사가 만드는거라 그걸로 우열 가르기는 어려움
대신 원통형은 배터리 용량이 너무 작아서 셀을 대량으로 넣을수 밖에 없는 구조라 불량셀이 유입될 확률이 좀 있음. 불량율이 0.1% 이하라 쳐도 100개 들어간거하고 1000개 들어간거하고 숫자가 다르다보니 CT로 찍어서 확인한다 쳐도 컨트롤은 힘들어 보임.
전기차는 독일 3사 사는게 아님
이제 독일 3사 아님 벤츠그룹 최대주주는 중국이기 때문에
저기서 분해하면서 현기랑 비교해주던데 현기는 셀 사이마다 내화성 완충재가 들어가는데 벤츠는 그런 것 없음. 그리고 현기나 테슬라는 시동 꺼도 BMS가 배터리 모니터링 하면서 이상생기면 운전자에게 알려주고 하는데 벤츠는 시동 끄면 BMS도 꺼짐. 전기차로 넘어가면 기존의 독일차 이미지는 머리속에서 지워야 할 것 같음.
벤츠가 전기차 기술 엄청 딸려서 얘네도 지네꺼 포기하고 현기꺼 e-gmp 사와서 만든다 발표함
현기테 전부 주행거리 400 500에서 놀때 독삼사 주행거리 2~300인거보고 기술력 개딸리네 싶었음 주행거리 저렇게 짧은데 동네마실용으로 사는구나 부자는 다르다 싶었는데
벤츠는 혼자 주행거리 500찍길래 뭐지? 싶었지 알고보니 그냥 배터리 많이 넣은것 뿐이였고
확실히 전기차로 넘어오면서 노하우 차이가 확연히 들어나는구나
중국 전기차는 사는게 아닙니다. 그 돈으로 다른 걸 하시는게 베스트 입니다. 👍
벤츠가 전기차 전체 시장의 악영향을 주는구만. 독일 성장율 보면 독일차도 옛날 명성인걸 알수 있는듯
미국 기업 개패는 EU 눈에는 안보임
일단 확실한건 앞으로 독삼사는 전기차시대에서 AMG, M, RS등 고성능브랜드로 기술력자랑 못할수도 있음. 앞으로 똥볼 오지게 찰거임. 지금 포르쉐도 억대가격으로 만든 전기차 조차도 아슬아슬해.
미드니켈로 100kWh 억지로 맞춘 물건이니...
포르셰 박사 네 이놈!!!!!!!!!!!! 벤츠 전기차 설계사 몸에서 썩 꺼져라!!!
독일이 아무리 자동차 기술 강국이어도 그건 내연차에나 해당되는 얘기지, 전기차 분야에서는 도태되어서 망할 일만 남은듯 아쉽네 ㅠㅠ 벤츠 비엠 좋아하는 브랜드인데
벤 ㅋ 츠
이야.. 그냥 킬로수 안나오니 꽉꽉 눌러담았구나
요즘 유럽차는 사실 중국차인게 많더라
언제적 밴츠야 ㅋㅋ
벤츠는 전기 아니라도 그냥 그 마크때매 사는거지....차도 영 별로
현기도 초기 전기차들은 하부 배터리셀 보호장치 부실하다고 욕 졸라 먹었지. 찾아보면 코나 전기차도 하부 배터리셀 스크레치로 수리비가 차값의 70프로 수준으로 청구된 사례 기사 뜬 거 있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