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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창작물에서 존나 위험한 대신 쎄지는 설정이 붙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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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공이 반대급부 없이 그냥 쌔버리면 뭐 긴장도 없고 갈등도 없고 ...... 근데 많은 웹소가 후반이 되면 그냥 쎄져버리더라...?

악어이빨룰렛 | (IP보기클릭)121.160.***.*** | 24.10.06 16:32
악어이빨룰렛

리스크가 긴장감 넣기도 좋고, 수명 같은거 불태워서 싸우면 뭔가 처절한 맛도 나서 좋지 그리고 옛날부터 먼치킨이 많아서 그런가 후반가면 스케일이 미쳐날뛰는 경우가 많더라

루리웹-797080589 | (IP보기클릭)119.197.***.*** | 24.10.06 16:34
루리웹-797080589

후반에 스케일이 커지면서 적도 그만큼 강대해져야 되는데 아군만 그냥 세져버리는 작품이 너무 많음 뭐 그래도 감당 안되서 연중때리던 옛날보다는 감당 안되도 꾸역꾸역 평작으로 마무리하는 요즘이 나은거 같기도

악어이빨룰렛 | (IP보기클릭)121.160.***.*** | 24.10.06 16:35
악어이빨룰렛

아군만 세지고 적은 의외로 허접되면 좀 바람빠지지 특히 최종보스가 그따구면 더 그렇고 그래도 완결안내고 도망가는것보단 완결내고 가는게 그나마 나은 점도 있고 참 복잡하네

루리웹-797080589 | (IP보기클릭)119.197.***.*** | 24.10.06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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