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입분들이 스토리를 핥으려고 오는 모습이 아주 보기 좋습니다
하지만 나온 지 2년이 다 되어가는데도 여전히 알려줘야 할 것을 알려주지 않는 튜토리얼과 직관성 떨어지는 ui로 인해
스토리를 미는 도중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제법 많습니다
전투 관련 정보는 저보다 더 잘 정리한 분이 있으니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67266525
이 글 들어가서 찬찬히 보시면 되고
제가 쓸 거는 정말 소소한 팁이니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겁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스토리 밀다가 막혔을 때 추천하는 방법에는
항상 좋은 인격, 충분한 레벨과 동기화 상태 이 두 가지가 들어갑니다
근본적으로 이 게임은 합을 이기면 리턴이 극대화되는 승자 독식에 가까운 구조를 가지고 있기에
합을 이기기 위해 충분한 위력을 가진 '좋은 인격' 과 '레벨'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즉, 합을 못 이겨서 터지는 일이 대다수고 그런 더러운 합을 가진 친구들은 대부분 보스입니다
단일 부위를 지닌 보스.
프문은 우리에게 대 보스용 전용 병기인 기본 에고를 2개 주었습니다
오감도는 '이번 턴' 위력 감소 2
타인의 사슬은 '다음 턴' 위력 감소 4
사슬 박고 다음 턴 오감도 박으면 위력이 6이나 깎여서 보스는 비실거릴 수 밖에 없습니다
거기에 둘 다 속도 컨트롤이 가능한 형태라서 합을 원하는대로 맞추게 해주기에 운빨의 요소를 덜어낼 수도 있죠
물론 이거 다 박아도 가끔씩 혼자 위력 30 이상 되는 스킬 써서 다 박살내는 보스의 특정 스킬은 쉽게 못 막지만
그것도 아예 못 이긴다에서 이길 수도 있다로 바꿀 정도로 위력 6차이는 큽니다
고등급 에고가 더 좋을 거라 생각하고 그걸 쓰려고 자원 모으다 터지는 모습 제법 많이 봐서 느낀 점이지만
파우스트 물주머니 쓰겠다고 우울 질투 모을 시간에 타인의 사슬 2번 썼으면 아예 맞을 일이 자체가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이 2개의 에고는 기본 에고이면서 성능이 워낙 출중하기에 자주 쓰는 연습을 하는 걸 추천합니다
속도 차에 의한 합을 잘 몰라도, 위력 계산이 안 되도 일단 자원 관리만 잘 해서 꾸준히 단일 대상한테 박아주면
보스가 아주 좋아 죽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