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엑컴이 우회로 감나빗을 극복한다면.
이 게임은 안정화 수치로 찍어 내려가는 게임임.
엑컴은 그래서 엄폐로 숨거나 경계로 죽이거나를 한다면.
이 게임은 지원 사격으로 엄폐를 벗기고 거기에 딜을 박는거.
양쪽모두 우회 기동에 따른 이점은 여전하기 때문에(오히려 소전2는 우회 기동시 확률이 아니라서)
배치를 고민하면서 게임하는거.
엑컴과 이놈의 근본적인 차이는 감나빗이 아니라. 전투끝에 오는 피해의 누적 여부지.
소전은 전멸만 안하면 클리어 자체는 어느정도 가치가 있지만.
엑컴은 설령 클리어 해도 아군이 한놈 이상 사망하면 그만큼 다음 준투가 힘들어지니까.
엑컴이 우회로 감나빗을 극복한다면.
이 게임은 안정화 수치로 찍어 내려가는 게임임.
엑컴은 그래서 엄폐로 숨거나 경계로 죽이거나를 한다면.
이 게임은 지원 사격으로 엄폐를 벗기고 거기에 딜을 박는거.
양쪽모두 우회 기동에 따른 이점은 여전하기 때문에(오히려 소전2는 우회 기동시 확률이 아니라서)
배치를 고민하면서 게임하는거.
엑컴과 이놈의 근본적인 차이는 감나빗이 아니라. 전투끝에 오는 피해의 누적 여부지.
소전은 전멸만 안하면 클리어 자체는 어느정도 가치가 있지만.
엑컴은 설령 클리어 해도 아군이 한놈 이상 사망하면 그만큼 다음 준투가 힘들어지니까.
그리고 엑컴의 확률은 엄밀히 보면 전략이라기 보다는 너무 게임이 단조로워 지는걸 막는 요소에 가깝지.
확률로 뭐든 쪼개지면 그 시점부턴 어떤 전략을 세워도 응 그거 운빨망갬이야가 되기도 하고.
그걸 예상하고 전략을 짜봐야 한도가 있으니까.
억까라는게 성립하는 시점에선 전략게임이라는 주장은 되려 빛을 발하지.
90퍼가 빗나가는건 더이상 전략이 아니야앗!!
그래서 척탄병으로 확정딜 넣고 그랬음
엑컴이 우회로 감나빗을 극복한다면. 이 게임은 안정화 수치로 찍어 내려가는 게임임. 엑컴은 그래서 엄폐로 숨거나 경계로 죽이거나를 한다면. 이 게임은 지원 사격으로 엄폐를 벗기고 거기에 딜을 박는거. 양쪽모두 우회 기동에 따른 이점은 여전하기 때문에(오히려 소전2는 우회 기동시 확률이 아니라서) 배치를 고민하면서 게임하는거. 엑컴과 이놈의 근본적인 차이는 감나빗이 아니라. 전투끝에 오는 피해의 누적 여부지. 소전은 전멸만 안하면 클리어 자체는 어느정도 가치가 있지만. 엑컴은 설령 클리어 해도 아군이 한놈 이상 사망하면 그만큼 다음 준투가 힘들어지니까.
감나빗을 피하기위해 런앤건 찍고 뛰던가 칼들고 뛰던가 명중률그런거 없는 폭발물을 쓰거나하지 감나빗이 확률을 활용하는 전략이라고 하기엔 안됐을때는 손실밖에 없음
90퍼가 빗나가는건 더이상 전략이 아니야앗!!
당연히 그런 거 말고 ㅋㅋㅋ
그래서 척탄병으로 확정딜 넣고 그랬음
확률 말고도 전략적요소가 더 다양하긴 했지
대신 그걸 상쇄할 개사기 스킬들도 많았지
감나빗을 피하기위해 런앤건 찍고 뛰던가 칼들고 뛰던가 명중률그런거 없는 폭발물을 쓰거나하지 감나빗이 확률을 활용하는 전략이라고 하기엔 안됐을때는 손실밖에 없음
보통은 갓류탄이 최고고 철인모드 아닐시 세이브 - 로드 철인이면 터지면 새지구
척탄병 쓰거나 손에 로켓포 달리는 엑소슈트 만들어 입히고 조준경이었나? 최고급 끼우고 저격병 고지대 올려서 초장거리 저격 같은거 했었지..
난 노멀만해서 몰랐는데 반엄폐는 절대 안하더라 무조건 방패모양 온전한곳으로만 감
엑컴이 우회로 감나빗을 극복한다면. 이 게임은 안정화 수치로 찍어 내려가는 게임임. 엑컴은 그래서 엄폐로 숨거나 경계로 죽이거나를 한다면. 이 게임은 지원 사격으로 엄폐를 벗기고 거기에 딜을 박는거. 양쪽모두 우회 기동에 따른 이점은 여전하기 때문에(오히려 소전2는 우회 기동시 확률이 아니라서) 배치를 고민하면서 게임하는거. 엑컴과 이놈의 근본적인 차이는 감나빗이 아니라. 전투끝에 오는 피해의 누적 여부지. 소전은 전멸만 안하면 클리어 자체는 어느정도 가치가 있지만. 엑컴은 설령 클리어 해도 아군이 한놈 이상 사망하면 그만큼 다음 준투가 힘들어지니까.
그리고 엑컴의 확률은 엄밀히 보면 전략이라기 보다는 너무 게임이 단조로워 지는걸 막는 요소에 가깝지. 확률로 뭐든 쪼개지면 그 시점부턴 어떤 전략을 세워도 응 그거 운빨망갬이야가 되기도 하고. 그걸 예상하고 전략을 짜봐야 한도가 있으니까. 억까라는게 성립하는 시점에선 전략게임이라는 주장은 되려 빛을 발하지.
그래도 공통점은 엑컴은 감나빗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소전2는 안정계수 까기 위해 지원, 경계 사격이 무엇보다 중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