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별로인가 그건 아니죠. 70점대 재미있는 게임도 많잖아요.
암살이나 강습 후 후딜레이에 무적시간도 없어서 몇대 손도 못쓰고 맞이야 하는 경우나
후반으로 갈수록 늘어지는 전투..? (이건 개인적 감상입니다)
거대 오픈월드 구간은 전부 사막 .. 좀 쓸데없이 넓다는 느낌도 많구요.
쉴새없이 스캔해야 보이는 퀘스트 마커
분간이 잘 안가는 오브젝트
이해할 수 없는 점프판정
약간 밍밍한 스토리
황당한 서브퀘스트 동선등등 ..
몇일간 장점 위주로 소감을 남겨서 엔딩 코앞까지 달린 후 단점들 적어봅니다.
게임 기본 재미자체는 좋은편이고 전투 시스템 자체의 골조가 좋은편이라
그동안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던 예쁜 여자캐릭에 노출도 높은 의상 거기에 괜찮은 게임성 까지
맞물려 좀 과도하게 갓겜화 된다는 느낌도 있네요.
저도 재미있게 했지만 외형에 대한 취향 빼놓고 순수히 게임플레이로서 만듦새로만 보자면 아주 고평가는
못하겠어요.
그래도 시프트업이 만드는 다음 콘솔게임도 반드시 구매하고싶게
충분한 기대감을 이어지게 해주는 좋은 타이틀인점은 확실한듯 합니다.
과도한 갓겜화 라는 말 자체가 님 기준으로 다른 유저를 판단한다는 의미입니다. 본인의 의견을 존중 받고 싶으면 다른 사람들 의견도 존중해 주길 바라네요.
본인한테 80점이면 개인 평가니까 그럴 수 있는데 과도한 갓겜화 이런 말은 왜 하는지 이해가 안가는군요. 높게 평가하는 사람들이 여캐에 홀려 올려치기 한다고 생각하시나?
저도 딱 80정도
저는 즐거운 경험을 했다는 의미에서 100점 줍니다. 82시간 정도 플레이 했습니다. 올해초부터 용8 100시간. 드도2도 60시간, 헬다이버스2 30시간, 노레스트포위키드 50시간. 파판7리버스 90시간. 역전재판456 98시간등. 제법 길게 플레이한 게임이 꽤 많았는데요. 스텔라 블레이드만큼 하다가 졸지도 않고 가장 짧은 시간내에 4회차까지 즐긴 게임은 처음이었습니다.
개인마다 게임에 중요하게 생각하는요소가 다르고 취향도다르니 똑같을순없죠 전 개인적으로 90점 줍니다.
개인마다 게임에 중요하게 생각하는요소가 다르고 취향도다르니 똑같을순없죠 전 개인적으로 90점 줍니다.
전 만점
본인한테 80점이면 개인 평가니까 그럴 수 있는데 과도한 갓겜화 이런 말은 왜 하는지 이해가 안가는군요. 높게 평가하는 사람들이 여캐에 홀려 올려치기 한다고 생각하시나?
장점도 충분히 적어왔고 높게 평가하시는 분들 그렇게 생각한적 없습니다. 국산게임인점 빼놓고 보자면 플레이 자체는 사실 엄청 새로울건 없다싶이 하고요. 그마저도 순수 액션게임으로만 봐도 이상한 판정같은게 많아서 그래요. 스블같은 게임의 외형 디자인 욕먹을 이유가 없다 생각합니다. 피씨 논란 검열 논란 이런거 말고도 이브 디자인은 게임 자체랑 너무 잘 어울리게 모션도 너무 잘 나온 캐릭이니따요.
내맘앙팡맘
과도한 갓겜화 라는 말 자체가 님 기준으로 다른 유저를 판단한다는 의미입니다. 본인의 의견을 존중 받고 싶으면 다른 사람들 의견도 존중해 주길 바라네요.
그런 느낌도 있다는말이 그렇게 받아들여지기도 하겠네요.
저도 딱 80정도
저는 즐거운 경험을 했다는 의미에서 100점 줍니다. 82시간 정도 플레이 했습니다. 올해초부터 용8 100시간. 드도2도 60시간, 헬다이버스2 30시간, 노레스트포위키드 50시간. 파판7리버스 90시간. 역전재판456 98시간등. 제법 길게 플레이한 게임이 꽤 많았는데요. 스텔라 블레이드만큼 하다가 졸지도 않고 가장 짧은 시간내에 4회차까지 즐긴 게임은 처음이었습니다.
저도 감상은 요즘 딱 가려운데 긁어주는 필요하던 게임이였어요 ㅎㅎ 전투 잘 만들었고 그래픽도 이쯤이면 훌륭하구요
다른건 다 괜찮은데, 일부 맵 디자인이나 동선이 좀 불합리한게 많더군요. 있어야 할 곳에 없는 전화기나 없어도 되는 곳에 있는 레퓨즈 캠프들...
욕처박았다가 지웠는데 전 9.5점임 다른거 다고려해도 액션에 초점을 잘맞춘듯 그리고 갓겜화가아니라 갓겜이에요 메타유저평점 역대 1위입니다 자기맘엔 안들수있어도 대중적으로는 갓겜이다 이말임
공감합니다. 잘 떨어지는거랑 미니맵은 패치해주면 좋을것 같아요.
스토리는 좀 아쉽고.. 벨런스도 조금 아쉽기도 하지만, 전투만은 올해 게임중에서는 최고 인듯 했습니다. 간만에 패링 손맛좀 본거 같습니다.
퀘스트마커 ㄷㄷㄷ 스캔안해도 미니맵 대신 그 나침반이라도 원버튼으로 온오프 되게 해줘야지 진짜 ;;;;
개인적으로 대체적으로 9점들 게임보다 7~8점들 게임들을 재밋게 하던걸로 봐선 재미와 점수는 다르다고봄
맞습니다 재미와 객관적 점수는 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저만해도 6 점대 게임까지도 재미있게 즐기는 게임도 많아서요 ㅎㅎ
개인적으로 공감 합니다, P의 거짓이랑 비슷하게 어디서 먹던 맛인데, 맛있게 잘먹었다!, 같은 느낌이죠 개인적으로 스토리 + 퀘스트 구성 + 벨런스가 좀 아쉬운데, 비슷한 데메크나 베요네타가 플레이 타임은 짧고 강화 개념이 작은대신, 작은 필드에 구성을 꽉꽉 넣어줬다면, 스텔라는 이걸 좀 갓오브워처럼 풀어서 배치 했다는 느낌이 강한것 같습니다...
내가 만점이면 다른 사람도 만점이어야 한다는 미성숙한 사고관을 가진 사람들이 루리웹에 많죠. 내가 해보니 갓겜인데 넌 왜 재미 없어하니?? 넌 틀렸어~ 이런 생각... 세상은 넓고 취향은 모두 다른겁니다. 모두가 짜장면을 좋아하진 않고, 짬뽕을 좋아하는 사람도 많죠.
첫작품 치곤 엄청 잘만들긴 했죠
다른 이야기 지만 스블에서 제일 잘만든 캐릭은 g2r 아닐까 싶어요 ㅎㅎ
그런 단점들 고득점 게임에도 다 있어요. 전투와 음악 비쥬얼이 넘사라 80은 좀
다들 비슷하게 느끼는 단점들...이게 사람에 따라 크게도 작게도 느껴지겠지만~ 이런 것들 피드백 받아서 개선해주면 좋겠습니다. 보스 러쉬는 업데이트 해준다 했으니~ 보스 모드에서 다른 캐릭터(타키 등~)스킨 플레이나 포토 모드도 추가 되면 좋겠습니다.
게임 자체는 정말 횬타이상이 만들고 싶었던 점을 다 구현한 느낌이라 게임에 대한 애정도도 높은것 같고 추후 패치 꾸준히 잘해줄거 같아요 ㅎㅎ
저도 80초반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첫작품에 이 정도면 뭐... 대박 차기작이 너무 기대됩니다
무슨 이런 말도 못하나요 ㅋㅋ 글쓴이도 재밌게 했다고 하고 정리 잘해서 온화하게 말하는구만... 싫은 말 한 마디도 못하면 커뮤의 존재의 의의는 뭘까요
위에분 말씀대로 이런말 할수도 있지 무슨 스텔라 안좋은 얘기 조금이라도 했다고 빽!!!! 거리고들있네
저는 100점
개인적으로 86점 첫 작품에 잘 만들었으나 미흡한 점 아쉬운 점이 많이 보임 다음 작품에 피드백 잘 받아서 엘든 링 급으로 나오면 90점대 쌉가능할듯
평가야 자유지만 '갓겜화'됐다는 식의 말은 좀 거슬리네요. 걍 순수하게 재밌어서 만점 준 사람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