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우미 게임즈 입니다!
루리웹에 첫번째 개발일지 올린 후 많은 시간이 흘렀네요... ㅠ
저희 "Day to you" 게임은 원래 미스터리 스토리게임이었습니다. 그런데 이후 RPG 요소를 추가하면서 게임의 구성이 크게 달라졌습니다. 더욱 재밌는 게임을 위한 기획 및 개발 단계가 길어지면서 개발일지에 소홀하게 되었네요..
루리웹의 첫 개발일지는 RPG요소를 넣기 전의 게임에 대한 소개 글이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두번째 개발일지부터가 제대로 된 개발일지가 될 것 같네요 ㅎㅎ
아래는 2년전 텀블벅에 올렸던 링크입니다
https://tumblbug.com/daytoyou/story
그럼 두 번째 개발 일지 시작하겠습니다!
1. 기존 스토리 수정 및 새로운 에피소드 추가
기존 세계관에서의 미스터리 강화와 교내 양아치 스토리를 확장하여 스토리가 더욱 흥미롭게 보강되었습니다.
2. 기존 스토리텔링의 장르와 RPG 요소의 만남
게임은 크게 메인 스토리와 일상으로 플레이가 나뉩니다.
먼저 메인 스토리의 영역은 기존 스토리텔링 게임 방식으로 진행이 되며, 스토리 진입을 위해서는 일상 생활에서 주어진 조건들을 달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일부 특정 스토리는 진행 중 던전이 개방되며, 개방된 던전은 일상에서
게시판을 통해 재진입이 가능합니다.
일상의 영역에서는 플레이어는 100의 피로도 수치를 가지며 피로도를 사용하여 게임 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활동에는 서로 다른 피로도를 요구하며, 피로도가 모두 깎이게 되면 활동이 제한이 되니 적절한 휴식과 음식 섭취를 통해 관리가 필요합니다.
일상은 크게 집, 학교, 방과후로 구성이 됩니다.
우선 집에서의 활동으로는 학교에서의 활동을 준비하는 단계로써 주로 회복과 관련된 콘텐츠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메인플레이가 되는 학교에서는 여러가지 활동적인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학교생활 중간에 하루 한번의 급식과 두 번의 수업을 통해 고정적으로 피로도 회복이 가능하며,
게시판에 올라온 교내 학생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던전에 들어가 퀘스트를 클리어 하게 되면 각종보상과 NPC의 호감도를 쟁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위 던전을 돌기 위해 필요한 장비들은 던전 내 드랍 혹은 퀘스트, 기부 컬렉션, 랜덤 무기상자, 미술실의 학생을 통한 제작 및 강화를 통해 획득이 가능합니다.
던전은 게시판을 통해 진입이 가능하며, 던전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방해하는 수많은 종류의 양아치들을 쓸어 담으며 앞으로 헤쳐 나아가는 전통 핵앤슬레시 방식을 통해 전투의 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무기는 테스트용입니다. 실제 게임에서 사용될 무기는 일상에서 사용하고 있는 용품들로 준비 되어 있습니다.>
또한 교내 동아리를 통해 플레이어는 전투에 기용되는 동아리원의 성장과 더불어 플레이어 자신의 성장에도 도움이 되는 효과를 받아 조금 더 수월한 게임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동아리원들을 비롯한 NPC들의 호감도는 캐릭터 별 각기 다른 좋아하는 음식과 물건들이 있으며, 해당 아이템을 선물하게 되면 호감도를 손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어는 방과 후 남은 자신의 피로도를 사용하여 부족한 성장 혹은 재화와 같은 활동들을 통해 캐릭터의 재정비를 할 수 있습니다.
3. 향후 일정
향후 일정으로는 무기 시스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 까 합니다.
70여가지의 다양한 무기가 존재하며 다양한 획득 조건, 등급, 특수 옵션 및 효과, 그리고 무기에 부여된 고유 스킬들 등… 여러가지 흥미로운 이야기로 준비하였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다음 개발일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