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경험치 공유되는 쪽을 더 선호하거든. 안 그러면 포켓몬들 레벨이 너무 천차만별이 되버려서.....만약에 주력 포켓몬이 쓰러지면 남아있는 애들은 레벨이 낮아서 전멸하는 불상사도 생기고. 그래서 난 6세대 넘어올 때 학습장치가 포켓몬 전원에게 경험치 주는 방식으로 바뀐 게 너무 좋았고, 이번에 아예 경험치 공유가 기본으로 넘어간 것도 괜찮다고 생각했거든. 근데 의외로 이거 싫어하는 사람 많더라. 포켓몬 하는 사람 중에 학습장치 안 쓰고 플레이하는 사람도 꽤 많았던 것 같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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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하는 사람들은 노력치 관리가 힘들어지거든
온 오프를 없애서 그런듯
노력치 노가다 때문이려나??
나도 너무 좋은데. 싫어하는 사람들은 이유가 뭘까
캐주얼하게 즐기기는 좋긴한데 키운다는 느낌은 안들지 경험치 나눠받게 하려고 일부로 교체하고 그랬는데
난 오루알사에서 끄고 했는데 이유는 애들이 렙이 너무 빨리올라서 게임이 쉬워짐 근대 이번작은 그런느낌은 안드네 그래서 별불만은없음
싫으면 박스에 넣으세요가 듣기에는 ㅈ 같은데 하면서 납득이 되는게 이번작은 어디서든지 박스를열수가잇으니..
그냥 키고 끄면 좋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