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newsway.co.kr/news/view?ud=2023082316175022189
1. 미국/유럽 모두 "완전결합" 사실상 불가 통보, 일본도 사실상 불가 느낌
2.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의 카고사 매각, 슬롯 매각을 통해 독점지위를 해소하겠다고 발표
3. 근데 이렇게 해도 기업결합 안된 경우가 많았음(에어캐나다-에어트랜짓)
4. 대한항공에 인수되지 않으면 아시아나는 파산처리 될 가능성이 높음
5. 조원태 경영권 세금으로 방어해준 꼴이 됐음
대한민국 플래그십 캐리어가
몰?루 상황이 되어버림
솔직히 아시아나가 불량한게 아니라 모기업이 불량해서 이꼴이 난건데 이걸 공중분해를 시키네 슬롯도 거의 파이어세일 수준으로 팔았던데
애당초 한분야를 한 기업이 독점하게 되면 폐해가 예상이 안되긴해.
애당초 한분야를 한 기업이 독점하게 되면 폐해가 예상이 안되긴해.
감귤네가 있는데 솔직히 싸이즈가 많이 차이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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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레이토스
아직 "거부의견"이지 "거부통지"가 아니라서 좀 지켜봐야 하긴 하는데
삭제된 댓글입니다.
사렌마마
그거 결국 재무구조 개선할때 국민연금 백기사 세워서 세금으로 한거 아님?
베른카스텔
아래에 수정해서 썼긴 한데 산업은행이 그걸 왜 들어갔냐 하는거임 그런데 산업은행 입장에서는 아시아나가 그냥 그 상태로 망하는거보다 대한항공이 인수시도를 하는게 그나마 나아서 그래
사렌마마
솔직히 아시아나가 불량한게 아니라 모기업이 불량해서 이꼴이 난건데 이걸 공중분해를 시키네 슬롯도 거의 파이어세일 수준으로 팔았던데
베른카스텔
머 헤드가 불량하면 우량회사라고 버티겠나...
사렌마마
박삼구 도박에 회사가 날라간건데 정작 그 도박을 부추긴건 산은이라는게 유머
베른카스텔
산은이라고 금호가 분해되는걸 원하지는 않았지 금호에 빌려준돈이 얼마인데 단지 산은도 한숨쉴정도로 아주 경영을 잘 하셔서 산은도 아시아나 하나 건져볼라고 합병 제안을 대한항공에 던진거지
의외로 다들 모르고있는데 대한항공은 사실 꽃놀이패를 들고있는거나 마찬가지임 1. 대한항공이 조건을 들어줬는데도 합병 무산 : 지금 팔아먹은 사업부와 노선망이 전부 아시아나 쪽의 것임 그래서 이대로 합병 무산되면 어차피 아시아나는 앞으로 쭉 대한항공에 개길수 있는 회사가 안 됨 2. 합병 승인 : 아시아나가 대한항공에 흡수되는 형태가 됨 앞서 얘기했던 노선매각 때문에 결국 하나의 항공사가 되니 이익 대한항공은 어떤 선택지가 가더라도 현 시점에서 손해 안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