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고체 배터리 상용화에 oled박고 플라스틱써서 가볍게 만든다고해도
배터리타임이랑 무게는 항상 부담스러울텐데
애초에 vr로 뭘하려는지 몰겠음
이렇게돈 꼴아박고 xbox나 플스같은 콘솔시장 위치를 가져가고 싶은건아닐꺼아냐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에 oled박고 플라스틱써서 가볍게 만든다고해도
배터리타임이랑 무게는 항상 부담스러울텐데
애초에 vr로 뭘하려는지 몰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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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저렇게 vr에 투자하며 파이 키워주는 게 사용자 입장에선 고맙징...
우린 좋긴한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렇게 돈 꼴아박을 가치가 없어보여서
Vr보단 mr을 그리는거 같고 mr헤드셋은 게임기나 태블리스대처 포지션 훨씬 가벼운 안경급인 mr글라스가 스마트폰 대체 포지션 같음.
mr글라스로 스마트폰 대체하려면 성능은 스마트폰인데 배터리타임은 비슷하고 100g내외의 컨트롤러은 없지만 피드백이있어야하는 미친 물건을 만들어야함
아니다 한 250g까진 괜찮으려나
Mr글라스는 글라스지 스마트폰은 그대로 담지는 못함. 특히 리소스 무진장 필요한 3d성능은 대거 버리고 웹서핑과 영상감상 앱구동 가본으로 가져가고 ai성능을 메인으로 가져가고 무거운 작업은 헤드셋이.가져가거나 wifi로 연결해서 할듯
필요한 기능만 담아서 만들면 스마트폰에서 퇴하하는걸
퇴화
2d나 유투브, 앱구동이나 사진 영상 위주면 현재 스마트폰 성능 1/5 성능으로도 굴러가니까 그러다가 성능 좋아지면 점점 3d도 들어가겠지.
대신 단순히 보는거라면 손을 쓸 필요 없고, 스마트폰으로는 구현이 불가능한 입체 mr기능이 들어감. 개인적으론 mr글래스에 내가 보는 물건이랑 상호작용 가능한 ai나 인격형ai들어가면 보급되기 시작할거라 봄
스마트폰의 문제는 여기서 5배 성능 좋아져도 딱히 달라질게 없는게 한계지. 스마트폰에 레이트래이싱겜 120프래임으로 돌아가도 엄청 달라지는게 있나. 명조나 zzz 스타레일급 잘 굴러가는 순간부터 그래픽 좋아지는걸로는 슬슬 디바이스 자체의 한계가 왔음.
스마트폰에 아무리 기능 박아봐야 mr헤드셋 글래스의 확장성에 비하면 별거 아님.
일단은 하는 것 보면 돈을 많이 써서라도 VR시장을 선점하려는 거 같음 메타를 제외하면 유저 점유율이 높은 VR기기도 생각보다 많이 없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