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작 하면 더 팔리는 것도 있지만중국어지원하면중국 판매량이 어마무시함짤은 니디걸 오버도즈란 게임인데판매량 중 절반이 중국에서 팔린거그런데 중국은 규제때문에 콘솔은 잘안팔리고 콘솔보다 게임과 게임 구동을 위한 기기 구매하기 편한 스팀판쪽을 사기때문에중국에 게임팔려면 PC판 낼 수밖에 없음덤으로 중국말고도 다른나라에게도 팔아서 돈도 더 벌 수 있고니디걸만 하더라도 기타 판매량의 나라 1개당 판매량은 한국보다 적지만 그 짜잘한 다른 나라들 팔린거 합치면 25%를 팜
전엔 작은 게임회사들은 소소하게 자체 엔진 쓰는경우가 많앗는데 요즘엔 고도엔진이니 유니티니경쟁사가 많아져서 언리얼도 혜택 빵빵하게 주니까 공용 엔진 쓰는 경우가 많아졌고. 이식 외주를 주든 이식용 직원을 고용하든 스케줄이 상당히 널널해짐
와 한국 판매량 뭔데 ㅋㅋㅋㅋ
한국이 저 통계에서 유의미하게 잡히는 것도 신기하네
번역만 해주면 매출이 따블!
전쟁 안해도 인구수가 깡패인 세상에 살고있다고 느낌 이게 온라인의 힘인가..
거기에 유니티 기반이면 이게 또 구조상 아마츄어들이 번역하기 좋음. 아니면 애초에 스크립트를 외부로 노출시켜서 팬들이 자체 번역하도록 유도하기도 하고.
원래부터 머릿수는 깡패였어
중국 시장이 크긴하지 어쩐지 중국어만 지원하는 게임이 있더라
전엔 작은 게임회사들은 소소하게 자체 엔진 쓰는경우가 많앗는데 요즘엔 고도엔진이니 유니티니경쟁사가 많아져서 언리얼도 혜택 빵빵하게 주니까 공용 엔진 쓰는 경우가 많아졌고. 이식 외주를 주든 이식용 직원을 고용하든 스케줄이 상당히 널널해짐
번역만 해주면 매출이 따블!
와 한국 판매량 뭔데 ㅋㅋㅋㅋ
전쟁 안해도 인구수가 깡패인 세상에 살고있다고 느낌 이게 온라인의 힘인가..
초☆융★합
원래부터 머릿수는 깡패였어
근데 스팀이 중국에서도 그냥 할수 있구나. 약이 하도 나와서 중국 심의는 못뚫을거 같은데
어이어이 1/4을 무시하지 말라구
매출이 기본 두배 조건이 잘 들어맞으면 5배쯤 뻥튀기되니까 멀티플랫폼을 안할수가 없지 하드웨어 매출하고 직결시켜놓은 퍼스트파티 아닌 이상에야
한국이 저 통계에서 유의미하게 잡히는 것도 신기하네
우리가 미국, 일본, 중국이라 비교해서 시장이 작니, 내수가 딸리니 하지만 게임 분야는 그 큰 나라들 바로 뒤 4위권임. 영국, 독일 등과 비슷한 시장 점유율. 저 판매량도 신기할 것 없이 거의 세계 순위대로 나온 거임. 특히 콘솔보다 모바일, PC 강세라서 PC버전이면 판매량 순위권 드는게 이상하지 않음. 한국 게임산업, 세계 게임시장 점유율 7.8%로 4위 유지 http://www.work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827#google_vignette
중국 시장이 다 해먹네
루리웹-5373064260
정작 콘솔 매출은 계속 증가중이라.
비록 플스 위주로 게임구매 했었다만 그건 패드가 좋아서 그런거고 내 취향에 맞는 게임 찾으면 패드 들고 컴 연결하고 게임 하겠지 근데 아직도 똥컴으로 연명하던 시절이 길어서 차마 고사양 게임은 좀 꺼려지더라 나름 스펙이 괜찮은데도 ㅋㅋ..
거기에 유니티 기반이면 이게 또 구조상 아마츄어들이 번역하기 좋음. 아니면 애초에 스크립트를 외부로 노출시켜서 팬들이 자체 번역하도록 유도하기도 하고.
그나마 중국의 콘솔 시장은 오공덕에 다시 부활하는 추세임 PS5 없어서 못산다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