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이게 웃긴게, 원래 막다른 길목에 보상이 있는건
길찾기를 하다가 막다른 길목에 다다랐들 때
아무런 이득도 없이 실패했다는 경험만 남는게 불쾌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보상으로 길은 찾지 못했지만 아이템을 얻었다는 만족감을 주기 위해선데
이게 하도 국룰화되다보니 이제는 정상적으로 길을 한 번에찾으면
막다른 곳에 있을 아이템을 파밍하지 못한게 돼서 역으로 다시 돌아가서 막다른 길을 찾게 돼버렸음
이게 웃긴게, 원래 막다른 길목에 보상이 있는건
길찾기를 하다가 막다른 길목에 다다랐들 때
아무런 이득도 없이 실패했다는 경험만 남는게 불쾌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보상으로 길은 찾지 못했지만 아이템을 얻었다는 만족감을 주기 위해선데
이게 하도 국룰화되다보니 이제는 정상적으로 길을 한 번에찾으면
막다른 곳에 있을 아이템을 파밍하지 못한게 돼서 역으로 다시 돌아가서 막다른 길을 찾게 돼버렸음
파밍해서 얻는 아이템이 아니라 여정 자체에 의미를 두면 됨 ㅋㅋㅋ 그럼 난 그냥 즐기는데 아이템이 보너스로 들어온다구
이런건 반픈월드도 아니고 걍 일직선 진행게임 아닌가? 옆길로 새는 선택지가 있던가?
라오어 2면 몰라도 1은 반픈월드라고도 하기 힘든 일직선 구성 아닌지..
경험치라도 있으면 나은데 그런거 읎는겜이믄 ㅋ...
어떤 스트리머가 파밍하느라 기린 만지는 이벤트 놓쳐서 첨부터 다시 함ㅋㅋㅋㅋㅋ
라오어가 반픈월드였어??
이게 웃긴게, 원래 막다른 길목에 보상이 있는건 길찾기를 하다가 막다른 길목에 다다랐들 때 아무런 이득도 없이 실패했다는 경험만 남는게 불쾌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보상으로 길은 찾지 못했지만 아이템을 얻었다는 만족감을 주기 위해선데 이게 하도 국룰화되다보니 이제는 정상적으로 길을 한 번에찾으면 막다른 곳에 있을 아이템을 파밍하지 못한게 돼서 역으로 다시 돌아가서 막다른 길을 찾게 돼버렸음
ㅇㄱㄹㅇ
경험치라도 있으면 나은데 그런거 읎는겜이믄 ㅋ...
이런건 반픈월드도 아니고 걍 일직선 진행게임 아닌가? 옆길로 새는 선택지가 있던가?
00-,.-00
어떤 스트리머가 파밍하느라 기린 만지는 이벤트 놓쳐서 첨부터 다시 함ㅋㅋㅋㅋㅋ
소니가 오픈월드가 유행하니깐 일직선 게임도 비선형 챕터를 넣고는 했는데 너티독은 이런 구조를 와이드리니어라고 자칭하드라고
파밍해서 얻는 아이템이 아니라 여정 자체에 의미를 두면 됨 ㅋㅋㅋ 그럼 난 그냥 즐기는데 아이템이 보너스로 들어온다구
긍정적인 친구구나
하지만 난 내 총을 빨리 업그레이드 하고 싶다고!
바하랑 라오어는 적이랑 싸우고 죽일때 사용하는 탄약만큼 보급되게 시스템이 구성되어있음 그래서 적당히 탄약소모하고 화염병 소모하면 적한테서 재료와 탄약이 굴러들어오는 형태 그럼으로 너무 스트레스 받지말고 사용하면댄다
ㅇㅈ 맵 곳곳 둘러보면서 뭐 괜찮은거 없나? 찾는데 꼭 적들 마주쳐서 잡고 먹으면 아 이거 먹으려고 내가 아까운 자원 날렸나 하는게 너무 많음
파밍해서 재화 수입/지출이 ±0이면 시간 마이너스만 남으니까 ㅋㅋㅋㅋㅋ
그치만... 뭔가 내가 지나친길이 있으면 신경쓰여서 겜에 집중이 안됨
라오어면 전투에서 소모되는게 더 커서 수집요소 찾는게 더 큰 목적이긴 하지 ㅋㅋㅋ
근데 나중에 탄약 꽉참-이래서 못 주으면 그것도 나름 열받지 ㅋㅋㅋ
근데 다른 탄은 부족하고 ㅋㅋㅋ
그래서 코스트 소모가 없는 근접 위주로 진행해서 마지막 챕터 가면 소모품이 수십 수백개 씩 쌓여있는 채로 엔딩 봄
라오어가 반픈월드였어??
이게 웃긴게, 원래 막다른 길목에 보상이 있는건 길찾기를 하다가 막다른 길목에 다다랐들 때 아무런 이득도 없이 실패했다는 경험만 남는게 불쾌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보상으로 길은 찾지 못했지만 아이템을 얻었다는 만족감을 주기 위해선데 이게 하도 국룰화되다보니 이제는 정상적으로 길을 한 번에찾으면 막다른 곳에 있을 아이템을 파밍하지 못한게 돼서 역으로 다시 돌아가서 막다른 길을 찾게 돼버렸음
ㄹㅇ 오히려 한번에 길 찾아서 이벤트로 다시 못 들어가면 세이브 로드 신공으로 다시 하지 ㅋㅋ
요즘은 파밍할 아이템 캤는지에 대한 여부도 띄워주지 않던가? ㅋㅋㅋㅋ
소소한 소모품같은게 나오는게 맞는데 다른방법으로 얻을수없거나 얻기힘든거를 숨켜놨다는이유하나로 손쉽게 얻게해놓으면 놓쳣을때 빡침이 몰려오는듯. 물론 다회차 플레이할수있게 만든거긴하겠지만
지나온 구간에 필요한 아이템이 있을때 ㅋㅋㅋㅋ 꼭 만들 필요는 없지만 만들고 싶은 아이템의 재료 같은거
내가 싹다 뒤져서 털어먹은 구역에서 적이옴. ???
라오어가 반픈월드였던가?
오히려 라오어1은 일직선 구조고 라오어2가 반픈월드임
그런 마인드라면 그냥 공략보면서 겜하는게 인생을 낭비하지 않는법임
라오어 2면 몰라도 1은 반픈월드라고도 하기 힘든 일직선 구성 아닌지..
반플월드라고 하려면 맵생성이 랜덤이던가 아니면 아예 물리적으로 많이 넓어야 하는거 아님?
아이템정도는 ↗같으면 스킵하는데 달성과제 스킵은 도저히 못참겠더라
라오어는 반픈 조차 아닐텐데
싹 긁어먹어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은 오픈월드랑은 안맞지
뭐 그 가도부워 북유럽 시리즈도 얼추 반픈 비슷하지 않나.
라오어는 오픈월드 언저리조차 아니잖아 스토리 진행하면서 강제로 앞으로 나가고 뒤로 돌아갈수도 없는데 뭔
그래서 내가 엘든링 1회차 엔딩도 못봄.. 너무 파먹을게 많아
이젠 라오어1이 반픈월드라는 소리까지 나오네 선형게임에 맵을 넓여서 탐험요소 늘려줬으면 좋게 봐야지 반픈월드라는 근본도 없는 단어를 만들어야 하나?
그래서 소모성 자원이랑 성장용 자원을 분리하는거긴함 이걸 아주 절묘하게 한게 오픈 월드 게임은 아니지만 바이오하자드4(오리지널)이었지 탄이 부족할수록 탄 드랍율이 높아져서 어떻게든 현상 유지가 가능하게하면서 조금식 돈을 모아서 업그레이드함으로서 강해지게 만듬
바하4 리메이크도 이런 기조를 유지했고 라오어도 기본적으로 그런 구조로 되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