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우가 같죠
욱시바 할렘 리셋때 무슨 패치 예고 됐는지 알아요?
"강화 수치 전승 시스템" 패치에요, 네 그 "아이템 가치 보존" 해주겟다는 패치가 예정되어있었어요
그리고 이벤트랑 봉자로 돈 존나게 빨라먹은 다음에 "가치보존 왜함" 이러면서 휴지조각 만든거죠
그동안 하드리셋을 오지게 했는데 왜 욱시바반 욕먹었는데요, 가치보존 해주겟다하고 날려먹었으니까 그런거지
그럼 그동안 패치방향은 뭔데요?
앱솔렙스 세트 부위 수정, 아케인 셰이드세트 부위수정 = 이걸로 파프니르 세트 가치유지됨
최상위 보스 난이도 패치 = 난이도나 스펙이 존나 말도 안될 정도로 빡세서 아이템이 안풀림 = 기존 하위 아이템 가치 유지됨
스타포스 출시때 기댓값 대폭상승 = 그 전에 만들어진 놀장강 아이템들 가치유지 됨
아이템 패치 방향, 보스난이도 패치 방향, 강화 시스템 패치 방향 등등 패치 대부분이 기존 아이템 가치 보존 해주겠다는거였는데요
명시로 따진다면, 그 욕먹는 큐브확률도 명시 안됐으니 욕먹을 이유가 없어요
큐브 메소화는 아예 기사까지 나와있네요
기존 메이플스토리는 하루 24시간 동안 아무런 제약 없이 몬스터 사냥 등을 통해 메소를 획득할 수 있었다.
하지만 오늘 공개한 방안이 도입되면 앞으로는 하루에 획득할 수 있는 메소량을 줄여서 무분별한 큐브 사용을 막고,
"이를 통해 기존 아이템의 가치를 보존하겠다는 방침이다."
영상은 '4만원 패키지화 하고 템 가치 0'
작성자는 '레이드의 상대적 강함이 4만원 내면 평등' 이라 핀트가 좀 다름. 동의 하는 건 아니지만 영상속 분은 거래가치가 제일 우선이기 때문에 평등해 지는게 맞고, 작성자님은 강함이 평등해진다고 함. 내가 평등해진다는 전제가 틀렸다는 건 작성자님 의견 쪽
던파, 와우는 확장팩 나올때마다 평등해지는데
팩트는 사실 와우도 정액제만 내면 모두가 평등해지는 게임이라는 거임
와우는 평등한데?
애초에 4만원에 다 즐길수 있다는거지 4만원 내면 갑자기 1위 스펙으로 만들어준다는 전제도 아님
증폭 빼면 다 이벤트에서 교환불가 무제한 기간제로 간간히 뿌리는데 뭘
그래도 고인물들은 이미 클레압 찬작 플티 스위칭 증폭에서 앞서나가지
버퍼도 아니고 딜러 증폭차는 크게 의미가없음
팩트는 사실 와우도 정액제만 내면 모두가 평등해지는 게임이라는 거임
던파, 와우는 확장팩 나올때마다 평등해지는데
옛날 와우만 추억하던 아재라 미안합니다
Eung-Ae
그래도 고인물들은 이미 클레압 찬작 플티 스위칭 증폭에서 앞서나가지
핥쨗
증폭 빼면 다 이벤트에서 교환불가 무제한 기간제로 간간히 뿌리는데 뭘
핥쨗
버퍼도 아니고 딜러 증폭차는 크게 의미가없음
그것도 그러긴 해 ㅇㅇ
와우 격언 ㅈ빠지게 레이드 뛰어서 보라템 맞춰봤자 다음 확팩 나오면 녹템보다 못해진다.
던파는 증폭을 제외하면 뉴비나 고인물이나 큰 격차라고할게없음 따지고보면 그 격차가 25~30만원 수준임 어찌보면 다른 RPG랑 비교했을때 상당히 낮은 격차라 비교대상이 좀 애매함
ㄹㅇ 딜러 증폭은 솔플만 빼곤 효율이 그닥이라
요즘은 확팩도 아님 시즌별로 반쯤평등해짐ㅋㅋㅋㅋ
와우쪽은 수집쪽에서 그런 경향이 나오지않나 싶은데 얼마전 경매장 공룡건도 그렇고 사람이 남들이랑 다르길 원하는건 기본 욕구급이니까 아얘 없을수는 없을걸
클레압, 찬작, 플티 다 주기적으로 뿌리는데다 딜러 증폭은 패션이고 그나마 짙편린이 의미있긴하네
브루토는 수집욕이랑 아무 관련없이 그냥 존나 편해서 좋아했던거임 심지어 원래 더 비싼걸 게임사가 개입해서 싸게 푼건데 다들 좋아했음 메이플이랑 정반대로
보루토라고 읽어서 보루토가 알피지겜도 나왔나 한참을 생각했네;;;
와우는 평등한데?
그런 와우도 자랑템은 다신 안풀텐데
애초에 4만원에 다 즐길수 있다는거지 4만원 내면 갑자기 1위 스펙으로 만들어준다는 전제도 아님
메이플, 던파 같은 겜 해보면 요즘은 덜 하긴해도 단종된 템이 스펙에 큰 영향을 주는게 있긴해서
던파는 지금 단종된 템이 스펙에 영향을 주는 경우는 없긴 함..
던파에 단종템 도움되는건 압타비싸게 팔아먹을수있는거 말고 기억 안나는데 뭐 있어?
펫 부분도 예전에만 구할 수 있거나 뒤지게 비싸게 팔리던 것들 죄다 정상화 되긴 했으니
현 던파는 단종템이 스펙에 영향을 주지 않음. 그냥 쎈놈이 더 쎔. 특히 시간을 미친듯이 갈아가는 사람은 진짜 쎔.
나도 이게 맞다고 보는데, 어차피 rpg라는거 시간 들인만큼 쌔지는걸 전제로 하는데, 이미 들고있는 사람이면 더 쌔져야하는거 아닌가 싶음. 성회형이 저부분은 날카롭게 찌른거같아.
와우가 오래가는 이유: 엎치락뒤치락흐지만 결국 어느 정도 평등함
4만원 내고 다른 유저랑 경쟁하겠지
와우는 애초에 정액제 겜인데 저기에 비유하려면 리분시절 4만원 내면 천하무적이랑 업적 주는 패키지파는거지
루리웹-5832649870
경매장이랑 우편함없어도 환장하고 환호했을까?
질문 자체가 너무 급진적이라는게 핵심인데 리셋을하든 템값을 박살을 내던 일단 적응할 시간을 두고 천천히 깎아내리고 시스템을 만들어야 되는데 앞뒤 다잘라먹고 아무튼 "템값떨어지는거 지랄하니 쌀숭이네" 이 ㅈㄹ 하는거 보면 웃김 그럼 욱시바 할렘리셋은 왜 욕먹냐?
맞긴함 할렘 이전 모친상실 소리 듣던 헬 시스템 생각하면 치가 떨리긴 하는데 그 치가 떨리면서 얻어낸 템 날아가니 참
욱시바의 할렘리셋은 경우가 다릅니다 센세
하드 리셋개념이면 비슷한거 아닌가란 생각이 듬
그건 대놓고 기만이니까 욕먹은거지 던파도 템렙으로 리셋 안한게 아님. 그거까지 욕한 사람 있나? 천천히 하는건 폭탄돌리기에 의한 피해자만 더 늘리는거임. 리셋 할꺼면 바로 하는게 맞음. 다른 게임들도 리셋 도입할때 걍 바로했음.
70->85도 하드리셋이었고 86->90도 하드리셋이었는데 왜 유독 할렘리셋만 욕먹을까라고 생각해야죠.
생각해보니 하렘은 하드 리셋을 넘어 90제 에픽, 수급 방식 다 바뀌었던게 문제였던걸로 기억
경우가 같죠 욱시바 할렘 리셋때 무슨 패치 예고 됐는지 알아요? "강화 수치 전승 시스템" 패치에요, 네 그 "아이템 가치 보존" 해주겟다는 패치가 예정되어있었어요 그리고 이벤트랑 봉자로 돈 존나게 빨라먹은 다음에 "가치보존 왜함" 이러면서 휴지조각 만든거죠 그동안 하드리셋을 오지게 했는데 왜 욱시바반 욕먹었는데요, 가치보존 해주겟다하고 날려먹었으니까 그런거지
그럼 메이플이 가치보존을 해주겠다고 명시한 적이 있는가를 따져보죠. 있나요?
뭔 소리임 리셋 하기전에 못해도 반년 전쯤에 이시점에 리셋을 할겁니다 라고 공지 때리는게 일반적인데 욱시바가 욕쳐먹은 이유가 그 "공지 없이 바로 한 리셋"인건 알고 말하는거지?
그럼 그동안 패치방향은 뭔데요? 앱솔렙스 세트 부위 수정, 아케인 셰이드세트 부위수정 = 이걸로 파프니르 세트 가치유지됨 최상위 보스 난이도 패치 = 난이도나 스펙이 존나 말도 안될 정도로 빡세서 아이템이 안풀림 = 기존 하위 아이템 가치 유지됨 스타포스 출시때 기댓값 대폭상승 = 그 전에 만들어진 놀장강 아이템들 가치유지 됨 아이템 패치 방향, 보스난이도 패치 방향, 강화 시스템 패치 방향 등등 패치 대부분이 기존 아이템 가치 보존 해주겠다는거였는데요 명시로 따진다면, 그 욕먹는 큐브확률도 명시 안됐으니 욕먹을 이유가 없어요
큐브 메소화는 아예 기사까지 나와있네요 기존 메이플스토리는 하루 24시간 동안 아무런 제약 없이 몬스터 사냥 등을 통해 메소를 획득할 수 있었다. 하지만 오늘 공개한 방안이 도입되면 앞으로는 하루에 획득할 수 있는 메소량을 줄여서 무분별한 큐브 사용을 막고, "이를 통해 기존 아이템의 가치를 보존하겠다는 방침이다."
게임사가 명시하는 것과 명시하지 않는건 큰 차이가 있음. 명시하지 않은건 지키든 안지키든 아무런 의미가 없음.
그래서 명시 했네요?
롤 : 다 즐길 수 있고 스킨만으로 돈벌이지 딱히 스킨이 성능 여부 영향 안준다
롤, 원신하고는 게임 자체가 다른 종류니깐 비교할 대상이 아니라고 봄
그건 장르가 다르자늠
모두가 4만원을 내도 육성 차이와 밸런스 때문에 레이드 우열은 나뉨
4만원을 내면 모두가 평등해진다는 전제 자체가 틀렸음
근데 저기서 초청된 사람은 모두가 평등해진다로 받아들인것같은 느낌?
애초에 다캐릭육성이 무진장 쉬운 던파같은 경우는 어떤의미로는 굉장히 평등한 게임이 되버림. 남이 키우는 똥캐를 안받아줘버리면 내가 키우는 똥캐도 못들어감...
영상은 '4만원 패키지화 하고 템 가치 0' 작성자는 '레이드의 상대적 강함이 4만원 내면 평등' 이라 핀트가 좀 다름. 동의 하는 건 아니지만 영상속 분은 거래가치가 제일 우선이기 때문에 평등해 지는게 맞고, 작성자님은 강함이 평등해진다고 함. 내가 평등해진다는 전제가 틀렸다는 건 작성자님 의견 쪽
저기서 반대가 내 템값이 지켜져야되면 솔직히 이제는 사라져야될 생각이고 아니 ㅆㅂ 나는 하드림보갈려고 1억원 박았는데 내년부터 4만원내면 나랑같이 하드림보간다고 이게 ㅆㅂ 맞냐면 나는 이건 이해감
근데 메이플이 내실적인 측면이랑 잡아먹는 시간도 커서 저렇게되도 저 두개가 섞이는건 시간이 꽤 걸림 사실
근데 돈 지른 사람들 입장에선 어느날 갑자기 4만원에 평등해진다고 하면 싫지 않으려나
나도 가챠겜 하는데 어느날 갑자기 공지로 "앞으로 11만9천원을 내면 모든 유저가 지금까지 캐릭터를 풀돌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면 미쳤냐 하고 반대할 듯
그거 맞는데 대다수는 좋아하니 문제 없는거 아닌가요? 로 접근 해버리잖어;; 그러고는 그동안 돈질러서 앞에있었던거 즐겻으니 된 거아님? 으로 가버림;;;
사실 위의 본문 내용 자체가 극단적이면서 말도 안돼는데 쌀숭이가 반대 했다고 찬성한다는거 자체가 문제임;;; 아니 시발 가치보존이 나쁜말이 아니야;;;; 쌀숭이가 써서 그런거지 게임이면 당연히 나오는 단어야;;
루리웹-5832649870
리부트가 뭔지 모름
위에 자막 보면 계속 즐길수 있다고 했지 + 그 이후 발언은 더 이상 추가로 현금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고함. 이게 의미하는걸 모든 스팩의 평준화로 보면 너무 다른 내용으로 보는거같음. 그럼 더 화낼사람 많겠지.
방식에 따라서 갈림. 1. 패키지화 하고 모든 템셋팅 자유 이건 기존 헤미비러들이 싫어할만함 2. 패키지화 하고 모든 거래 금지 기존 강함은 유지하면서 앞으로 시간 투자 열심히 해서 템 맞춰야 함. 이건 싫어 할 이유가 적음.
메이플이 레이드 게임?
하드카링 익세렌 림보 이런건 레이드게임이지
먼 개소리야
애초에 4만원 내고 끝일 게임이면 150렙 만렙 수준에서 더 이상 사냥터도 장비도 아무것도 없어야지 직업 개수도 절반도 안되게 줄어들어야 되고 까놓고 지금 온라인 겜들은 패키지게임으로 비교해도 풀프라이스 게임들보다 컨텐츠 많은 상태라서.... 비교 불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