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공개된 낱장 카드들은 총 13장으로
닼윙블의 풀리스트가 다 완성이 되긴 했습니다.
일단 이런 류의 메인덱 카드들이 서치수단이 마땅치 않아서
스몰월드, 카트린 처럼 개쩌는 성능의 특출난 경우가 아닌 경우 보통 다 버려지기 마련인데
이번 팩들에선 어떤 킹능성이 있는지 잠깐 활용법을 좀 끄적거려보면
사이코 로바
특소되면 33.3%의 확률로 필드의 카드를 2장까지 파괴하는 효과와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지면 66.6%의 확률로 부활하고 이 카드가 있으면 엑덱 소환을 막아버리는 효과.
2렙 사이킥족이라 긴텔의 효과를 받는다는게 최대 장점이며 턴제한이 없기 때문에
이론상 뒤질떄마다 66%의 확률로 부활해서 필드카드 2장 파괴하고, 또 묘지로 보내져도 부활할수 있는 리얼 좀비같은 카드입니다.
1,2번 효과를 사실상 연계해서 쓸 수도 있기도 하고
'엉터리' 라는 카드랑 조합하면 매턴 필드의 카드를 2장 개작살내는 개씹사기 카드로 변경.
뭐 운빨이 있긴 하지만 상대카드를 2장이나 조져버린다는 점은 확실히 위협적이라 꽃드라군 등의 퍼미션으로 막아내자니 아쉽고
안막자니 터질 수 있기 때문에 도박적인 성능이 큰 강력한 카드라고 봅니다.
펑크세리온즈 같은 긴급텔레포트를 쓰는 덱이라면 1번쯤은 재미로 써보고 운빨이 오지게 잘 든다면 계속 써볼만할 거 같네요.
성봉의 천하.
에스프릿 이름으로 나와도 어차피 에스프릿은 카드군이 아니기에 전혀 상관이 없었을 듯한 의식 서포트함정.
각각 1턴의 1번밖에 사용을 못하지만 2가지 효과를 1턴 내에 사용하는 건 가능.
1. 패에 의식 몹을 보여주고 발동 / 카드명이 다르고 레벨이 같은 의식몹 서치.
2.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패에서 의식 마법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 이 효과는 그 의식마법 발동시 의식 소환 하는 효과와 같아진다.
1번효과는 패에 의식몹 1장을 보여주고 동레벨의 다른 카드를 서치하는 기능.
같은 레벨의 몬스터가 2장이상 있는 테마에선 나름 준수한 성능..... 으로 보이겠지만...
12렙 드라이트론 계열 + 얼디클 / 10,8,4렙 데미스루인 / 9렙 점술공주 / 8렙 백룡 / 8렙 에스프릿 등등 의식 계열 카드군에선 나름 써볼만한 정도라고 해도,
보통 의식덱에서 패가 말리지 않고서는 카맥스백룡 등은 그냥 꺼내두는게 더 안전한 지라
상대턴에 꺼내는 에스프릿 정도가 아니면 솔직히 말리지 않는한 잘 쓸만한 효과는 아닙니다.
2번은 긴급의식술 이후로 2번째로 의식소환을 프리체인으로 해주는 함정인데
고등의식술, 에스프릿 콜링 등의 묘지, 덱의식 같은걸 한다고 해도 묘지의 성봉의천하 + 의식마법 + 의식 몬스터 등 3장의 카드랑
제물수단도 따로 마련해야 되기 때문에 준비가 좀 많이 필요한 카드.
일러처럼 에스프릿이라면은 성봉+마법+ 몬스터만 있어도 1,2번 효과가 다 연계가 되긴 하더라도
이미 현재 트랜소닉버드라는 의식 프리체인 지원 몬스터가 있던지라 지금은 진짜로 솔직히 좀 쓸만한 덱이 없어요.
뭐 나중에 드래그마나 마건 등에서 의식 지원이 파격적으로 나오거나 하면 가치가 높아질 카드.
사이멀 데몬즈
소환수 = 융합 / 무기강화 = 의식 / 빙의 = 엑시즈.
악마화 = 싱크로는 이름이 데몬이라 카드 명에 반영되어 지금까지의 모든 마건 카드를 총집합한듯한 카드인건 개소리고....
1턴에 1장만 발동가능.
이 턴 서로 필드의 같은 종류 의/융/싱/엑/링의 몬스터를 특소 못하게 하는 카드.
자신 필드의 위 몬스터 중 1장만 존재하는 경우에는 위 계열 몬스터는 공 500 업.
이 카드 발동시, 내 필드에 디드라군이 있다면 나는 융합을 못하게 막고, 상대 필드에 꽃드라군이 있다면 상대는 싱크로를 못한다 정도.
그냥 특정 소환법을 카운터치는 계열인 카드로, 현재 기준. 가장 이 카드가 아프게 박히는 경우는 낙인융합을 쓰는 데스피아라던가 링크만 하는 샐러맨 등이 해당.
그냥 신염룡 나왔을 때 이거 써버리면 너 융합 못함 ㅋ 이런 계열인데, 솔직히 차장이 아직까진 좀 더 나은느낌이나
타점 증가, 링크도 해당하며 상대가 DD같이 다수의 소환법을 다루는 덱이라면 좀 더 아프게 박힐 수도 있다는 정도로 차별화는 가능.
현재는 티아라랑 스프라이트 모두에게 통할거 같긴 한데 글쎄요. 나중에 메타에 흐름에 따라서 턴스킵 카드로 활용될 만은 할듯합니다.
지중계의 액재
1. 내 필드의 뒷면수비 몬스터는 상대 효과대상이 되지 않는다.
2. 이 카드가 마함 존에 존재하는 한 리버스한 내 몬스터의 공수 1500 증가.
3. 마함존의 이 카드가 상대 효과로 파괴된 경우 내 묘지의 몬스터 1장 뒷면 수비로 특소 가능.
서브테러 관련 일러스트고 서치할 수단이 없다는 게 문제이긴 한데
서브테러, 고스트릭, 크롤러 같은 덱에서는 꽤나 강력한 방어용 카드로 보이긴 합니다.
뭐 근데 어차피 뒷면몹은 상대 효과 무효화 대상이 안되기는 하지만, 대상 파괴같은 판크라, 스크랩드래곤, 꽃드라군 등의 카드로 찍어서 터트릴 순 있었기에
그걸 1번 막아주는 카드이고 2번은 단순히 스탯 증가.
1번효과와 연계로 3번 효과를 발동해서 수비를 더 굳히는 등 리버스 관련 덱에서는 확실히 나쁘진 않을듯한 카드.
천지 뒤집기.
자신은 덱의 맨 밑의 카드를 패에 넣는다. 그 후 자신의 덱에서 1장 고르고 덱 맨 밑에 놓는다.
욕망의 단지의 완벽한 상위호환스러운 카드로,
일단 드로우가 아닌 패에 넣는 카드인지라 번개왕, 초뇌룡 등에 막히더라도
졸겸 등을 쓴 턴에 드로우락이 걸리더라도 문제없이 발동할 수도 있으며,
1장만 발동하는 턴제한이 없기 때문에, 2,3장씩 발동할 경우에는 사실상 그 상황에 필요한 내가 원하는 카드를 그냥 바로바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순히 1장만 쓴다고 하더라도, 욕망의 단지의 경우는 드라이버를 드로우함 -> 다음 드로우시 또 드라이버를 가져올 수 있음.
반면 천지뒤집기는 드라이버를 밑에서 가져옴 -> 드라이버를 덱에 맨 아래로 둬버려서 적어도 다음 드로우시 드라이버를 뽑진 않음.
이런식으로 당장에 들어오는 아드를 예측하는 것이 불가능한건 동일하나, 이 카드 발동 후 들어오는 확률을 조작한다는 점은 확실히 유능합니다.
오멜타 카르포.
일소 / 특소 시 강제발동. 덱의 맨 위 카드를 공 500 올리는 장착카드 취급하여 뒷면표시로 이 카드에 장착.
자신, 상대 엔드시 발동. 상대는 뒷면 장착카드의 종류를 몬스터/마법/함정 중에서 맞추는데, 맞출 경우 이 카드는 묘지로 보내지고
틀린 경우엔 상대의 패를 1장 무작위로 고르고 버리고 이카드를 주인의 패로 바운스.
염무천기로 서치가 되는거 빼고는 뭔가 좀 애매한 카드같습니다.
그냥 앞면으로 장착하면 세리온즈, ABC 등등에서 도박으로라도 써볼텐데
일소권 날리고 도박까지 하면서 패 1장 랜덤으로 버리고 끝인지라 좀 애매한 감이 큰 카드.
게다가 다음 8월에 암흑계가 나오면 사실상 패버려주는게 더 좋을수도 있고 티아라도 있는지라 마냥 좋다고 보기도 힘듭니다.
어차피 이 카드는 나오자마자 엔드시에 필드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아직까진 한데스덱에서 예능으로 써볼수 있겠다 정도.
정령명기 큐컴버
배틀페이즈 이외. 몬스터 존에 이카드는 묘지로 보내진다.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는 경우 자신/상대 배틀페이지 개시시에 패, 내필드의 앞면 표시 식물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 이카드를 특수소환.
그 후 서로의 묘지에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내필드에 특소가능. 이효과로 특소한 몬스터는 배틀 종료시에 묘지로 보내진다.
일단 묘지로 보내는건 어렵진 않습니다. 그냥 론파블 일소해서 이카드 버려버리면 끝이거든요.
그리고 배틀시에 패코스트로 묘지에서 소생하는 건 대표적으로 프플같은 경우에는 어둠식물이라 쓸수도 있고 초융합 소재 마련도 되는데다가
배틀도중에만 쓰는 몬스터를 불러오는 건데 일단은 효과가 좀 어렵기도 하고 배틀도중에 이 카드를 치울 수단을 마련하기가 꽤나 힘들기 때문에
역시 쓰일거 같진 않습니다.
진검 죽도
장착 몬스터의 공 0 업.
장착몬스터가 직공으로 전투 데미지를 준 경우 상대 필드의 몬스터 전부 파괴.
장착된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덱에서 이 카드 이외 죽도장착마법을 1장, 필드의 몬스터 1장에게 장착
마지막 낱장 공개 카드중 카드군에 속한 특이한 경우로 머시너즈, 코아키메일 등의 카드들도 이 경우에 해당되었죠.
파워툴 브레이버 DLC 같은 느낌의 카드인데 요도죽도랑 이카드랑 서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요도죽도로 이 카드를 패로 올린뒤 몬스터에게 직공능력 부여가 가능하고 다시 장착 후 직공하면 필드클린이 가능.
덕분에 파워툴 죽도 파츠로 부러진죽도 / 요도죽도 / 황금빛죽도 이렇게 썼으나 진검죽도가 나와서 부러진죽도는 이제 버려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미 파워툴 브레이버랑 죽도를 진짜로 쓰고 있던지라 가장 써보고 싶은 카드네요 ㅋ
도화조 라핀 퍼핀.
필드에 앞면 마함이 존재하면 발동가능. 이 카드를 패특소.
내 필드에 비행야수족 1장을 릴리스 후 필드의 앞면 마함 1장 대상으로 발동. 바운스.
이 턴 나는 이 효과로 되돌린 카드 및 동명 카드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내 필드에 비행야수족만 존재하는 경우 이 효과는 상대턴에도 발동 가능.
포스스트릭스로 서치가능한 4레벨 어둠 비행야수.
RR네스트, 검은선풍이 있으면 특소가능하기에 충분히 용병으로 활용이 가능한 카드인건 맞긴 합니다.
염무 천기 쓰는 트브게 등에서도 4 엑시즈나 시무르그 링크소환 보조로도 쓸순 있거든요.
지속마법을 바운스해서 악랄하게 써먹는 안개골짜기 팔콘 같은 짓을 예상했는지 바운스한 카드를 쓰지는 못하게 막아두었습니다.
문제는 앞면만 바운스하는 거라서 스드, 서몬리미터 등의 카드를 엿먹이는 용도로 쓰기엔 애매한 경우가 많다는 점이겠네요.
인회의 삼현묘
조건없는 3렙 싱크로 튜너.
1. 상대 메인페이즈시에 액셀 싱크로.
2.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는 경우 이카드 이외 내 묘지의 싱크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발동.
그 몬스터를 엑덱으로 되돌리고 이 카드를 특소. 이 효과로 특소된 이 카드는 필드 벗어나면 제외.
대다수의 싱크로 튜너가 들고 있는 액셀 싱크로 효과는 평범하니 그렇다 치고,
포뮬러가 1드로 / 슈팅라이저가 덤핑 / 로커스트가 한데스 라는 효과를 가진 싱크로 튜너로, 이 카드는 자체소생을 들고 나왔죠.
뭐 하리파가 죽은 상황에서 나왔기에 좀 되게 애매한 감이 있는건 부정하기 힘드네요.
게다가 싱크로 튜너라서 묻어두고 블랙페더 어썰트로 팬텀싱크로 하자니 이건 또 부활효과랑 아다리가 안맞는 카드.
디포머 이어폰도 그렇고 싱크로 튜너 관련해서 꽤나 다양하게 시도를 하고있는건 좋긴 한데 글쎄요??
큐도 스피릿 한시
몬스터 펜소시 이 카드를 패로 되돌리는 펜듈럼 효과.
1. 일반 소환 성공시 내 펜듈럼존의 카드와 같은 세로열의 내 카드를 전부 내 패로 되돌린 후 덱에서 이 카드 이외의 공 2400 / 수 1000 몬스터 서치.
2. 일소 / 리버스한 턴에 엔드시 이 카드를 내 패로 바운스
무려 4년만에 나온 스피릿 펜듈럼 지원;;;;;
검도스피릿과 스모스피릿도 뭔 생각으로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펜듈럼지원인데 정작 나온거는 6레벨 제왕 서치.
게다가 제왕 몬스터는 엑덱에 몬스터가 없어야 필드로 더 강해지는 특성상 왜나온건가 싶은 리얼 의미불명의 카드....
뭐 그나마 큰 의의라면 9스케일 중에선 디메리트가 없다는 거랑 펜듈럼 존에서 패로 되돌아오기 쉽기에 스케일 조정이 좀 쉽다 라는 점 정도네요.
사조의 예룡 워로우
6레벨 2마리 이상.
내필드의 몬스터 공수는 상대 묘지 카드 수 *100 증가.
상대 묘지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이하의 수만큼 제거 후 그 효과를 발동. 이 효과는 상대턴에도 발동 가능.
1개 : 그 카드를 덱으로 되돌린다.
2개 : 그 카드가 몬스터면 내필드에 앞면 또는 뒷수로 특소 / 그 이외에는 내필드에 세트.
소재 1개 제거하면 어리석은 환생.
소재 2개 제거하면 상대 묘지의 카드 1장을 강탈 해오는 효과.
프리체인인지라 선후공에 다 강력하기에 뽑을 수 있다면 초동으로 세워도 되고,
타점, 견제 등이 나름 나쁘지는 않고 뽑은 값은 확실히 하는 카드이긴 합니다.
소환이 개빡센 6랭크라는 게 좀 아쉽긴 한데 이번팩은 9랭이랑 6랭이랑 레어도 바뀐거 아닌가 싶네요.
데스튠 GT19
1,2 효과는 어느쪽이든 1턴에 1번만 사용가능.
1. 리버스시 1~9까지의 임의레벨을 선언 하고 턴종료시까지 그 레벨이 된다.
2. 리버스한 이 카드가 앞면표시로 존재하는 경우에, 자신/상대 메인페이즈시 이 카드 이외의 자신 / 상대 필드의 앞면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발동.
그 몬스터랑 이 카드만을 소재로 싱크로 소환한다.
일단 1,2 효과를 모두 1턴에 쓰는건 불가능하기 때문에
리버스해서 레벨을 9로 만들고 상대 필드 1레벨인 제스터콩피랑 싱크로해서 10레벨. 꽃드라군 꺼내는 건 불가능 하다는 이야기.
내턴에 얌전히 리버스 해서 레벨 조정 후 싱크로 소환 하거나,
리버스한 이 카드를 상대턴까지 유지시킨 뒤 상대 몬스터랑 초싱크로 하는 것 정도로 써야됩니다.
초 싱크로의 경우는 강력한건 맞지만 일단 3레벨 이하 싱크로는 불가능하고 이 카드를 내턴에 뒷수에서 앞면으로 뒤집어야 되는 수고가 따르죠.
싱크로 하는 효과는 크리스트론 마냥 1장만을 가지고 소환해야되기 때문에 튜너+2마리몬스터인 트리슈라 등을 뽑는거 역시 불가능.
전체적으로 써볼만한 연구를 해봄직은 한데 일단은 너무 단점이 많이 보이는게 문제같습니다. 이번팩에 리버스 관련 지원이 많이 나온걸로 의의를 가져야될듯.
이정도네요. 일하면서 후라게 챙겨보긴 했는데
천지뒤집기랑 진검죽도, 사이코로바 등은 한번 써볼까 라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확실히 ㅋ
스피릿 펜듈럼의 제왕 스텟은 그냥 다른 스피릿 펜듈럼이 2400/1000이라서...
사이멀 데몬즈가 진짜 마건 카드였으면 엄청 맛있게 써먹었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액제는 점술공주랑 써도 잘 어울릴거 같네요 서브테러에 점술공주 넣어서 써야하나
성능과는 별개로 마지막 낱장 카드는 항상 재밌는 카드가 많네요 ㅎㅎ
사이멀 데몬즈가 진짜 마건 카드였으면 엄청 맛있게 써먹었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액제는 점술공주랑 써도 잘 어울릴거 같네요 서브테러에 점술공주 넣어서 써야하나
성능과는 별개로 마지막 낱장 카드는 항상 재밌는 카드가 많네요 ㅎㅎ
스피릿 펜듈럼의 제왕 스텟은 그냥 다른 스피릿 펜듈럼이 2400/1000이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