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인가 뜨거웠던 안개 골짜기 떡밥 및 관련해서 본 A.O.J 지원은 언제 오려나 라는걸 보고 한번 만들어본. '4장으로 A.O.J 를 강화 시킨다면' 입니다.
솔직히 제가 생각 해도 너무 OP 스러운거 4장 이긴 한데... 일단 올려봅니다.
A.O.J 포스 디졸버(레벨 1 , 어둠속성 , 기계족 , ATK 0 , DEF 0 , 튜너)
이 카드명의, ①의 방법에 의한 특수 소환은 1턴에 1번 밖에 할수 없고,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 밖에 사용 할수 없다.
① : 상대 필드에 빛속성 몬스터가 존재해,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 하지 않거나, A.O.J 몬스터만 존재 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 할수 있다.
② : 패의 A.O.J 몬스터 1체를 상대에게 보여주고서 발동 할수 있다(이 효과의 발동에 대해서 상대는 카드의 효과를 발동 할수 없다).
덱에서, 그 몬스터와는 카드명이 다른 A.O.J 몬스터 1체를 패에 더해, 이 턴 중, 이 카드의 레벨은 보여준 몬스터의 레벨과 같게 된다.
③ : 자신 필드의 이 카드를 A.O.J S 몬스터의 S 소재로 할 경우, 이 카드를 튜너 이외의 몬스터 로서 취급 할수 있다.
메인 덱 지원 카드 입니다.
1 효과는 A.O.J 의 특성에 맞춰 상대 필드에 빛속성 몬스터가 존재 하는 상태로, 제 필드에 몬스터가 없거나 A.O.J 몬스터만 존재 하면 특소 하는 것으로 일소권을 쓰지 않고 물량을 확보 하는 효과 입니다.
2 효과는 패의 A.O.J 를 보여주는 것으로 덱에서 A.O.J 를 서치 및 자신의 레벨을 조정 하는 효과 입니다.
이것을 통해 주로 3 이나 4 레벨 튜너를 보여주는 것으로 필드 마샬이나 디사이시브 암즈를 띄우는 난이도를 낮췄습니다.
추가로, 체인 불가를 붙여서 우뵐포를 맞지 않은채 확정적으로 서치 할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서치에 레벨 제약이 없기 때문에, 패에서 A.O.J 보여줌 -> 코즈믹 클로저 서치 -> 레벨 조정 -> 일소 -> A.O.J 몬스터가 2체 이므로 코즈믹 클로저 특소 라는 형태로 물량을 전개 하는 형태도 구상 했습니다.
이 경우, 1 효과 단계에서 특소 된거에 대해 우뵐포를 날려야 하는데 그 경우에는 저 공격력과 수비력을 살려서 기계복제술 등을 써도 되죠.
3 효과는 A.O.J 싱크로 몬스터의 싱크로 소재로 할 경우, 자기 자신이 튜너 이외가 되는 효과.
2 효과의 레벨 조정과 합쳐져서 다양한 레벨의 A.O.J 싱크로 소환을 노릴수 있게 해봤습니다.
최악의 경우에도 2 효과로 포스 디졸버 보여주고, 코즈믹 클로저 서치. 포스 디졸버 일소. 코즈믹 클로저 특소. 1 + 8 + 1 로 디사이시브 암즈 라는 는 저점 구축도 가능하게 했습니다.
A.O.J 라이트 디스트로이어(레벨 6 , 어둠속성 , 기계족 , A - 2500 , D - 2400 , 싱크로)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체 이상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 어느쪽 인가 1개 밖에 사용 할수 없다.
① : 이 카드가 특수 소환 한 경우에 발동 할수 있다.
자신의 묘지에서 A.O.J 몬스터를 임의의 수 만큼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 한다.
이 효과의 발동후, 턴 종료시 까지 자신은 A.O.J 몬스터 밖에 특수 소환 할수 없다.
② : 이 카드가 A.O.J S 몬스터의 S 소재로서 묘지에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 할수 있다.
이 카드를 묘지에서 특수 소환 한다.
③ : 1턴에 1번, 패를 1장 버리고 발동 할수 있다.
자신의 묘지 , 제외 상태의 A.O.J 몬스터 1체를 패에 더한다.
엑스트라 덱 지원 카드이자 중간다리 역할 입니다.
A.O.J 는 디사이시브 암즈 라는 이름 그대로의 결전병기에 해당 하는 에이스 카드가 있기에, 새 에이스를 주는거 보다는 중간다리를 주는 것을 선택 했습니다.
레벨은 A.O.J 카타스톨에 위의 포스 디졸버를 튜닝 하는 형태로 띄울수 있도록 6 으로 했습니다.
1 효과는, TG - 오버 드래그너의 효과로, 오버 드래그너와 달리 특수 소환 시에도 대응 되게끔 했습니다.
이에 따라, 물량과는 거리가 멀어보이는 A.O.J 라고 해도 묘지에서의 대량 소생을 통해 물량 전개를 할수 있도록 했습니다.
2 효과는 A.O.J 싱크로 몬스터의 싱크로 소재로 사용 되면 자신이 소생 하는 효과.
1 효과 하고는 둘 쭝 어느쪽 인가 1개 제약을 걸었는데, 이 제약을 안 걸 경우 싱크로 소재로 사용 -> 2 효과로 특소 -> 1 효과로 대량 전개 라는 형태가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소생은 공격 표시로 이루어지므로, 속공 마법 이나 함정 카드 등에 의해 튜닝 해서 A.O.J 싱크로 몬스터를 특수 소환 한 경우, 추가 공격권이 될수도 있게 했습니다.
3 효과는 1턴에 1번 A.O.J 몬스터를 묘지나 제외에서 샐비지 하는 효과.
패 코스트를 넣는 것으로 1 효과로 살리고 싶은 애를 버리게도 했으며, 2 효과와 합쳐지면 3 효과로 버린다 -> 싱크로 소재로 사용 되어 2 효과로 특소 -> 3 효과 다시 사용. 이라는 BF 의 검은 날개의 선풍을 제퓨로스로 재활용 하는거와 비슷한 형태를 구현 했습니다.
이건 의도된 사항 입니다.
절대적인 정의(지속 마법)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 밖에 사용 할수 없다.
① : 자신은 레벨 5 이상의 A.O.J 몬스터를 소환 할 경우 필요한 릴리스를 없게 할수 있다.
② : 자신은 A.O.J 몬스터의 통상 소환을 3회 까지 행할수 있다.
③ :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 해서 발동 할수 있다.
자신의 필드 , 묘지의, 어둠속성의 튜너 1체와 튜너 이외의 A.O.J 몬스터 1체를 덱 , EX 덱으로 되돌려, 그 2체의 레벨의 합계와 같은 레벨을 가진, A.O.J S 몬스터 1체를 S 소환 취급으로 EX 덱에서 특수 소환 한다.
딱 보자마자 이게 말이 돼? 라는 소리가 절로 나올 수준의 초고성능 지속 마법 입니다.
1 효과로 A.O.J 몬스터의 릴리스를 없애는, 앤틱 기어 캐슬 이나 앤틱 기어 어드밴스 스러운걸 줬습니다. 이것으로 상급 몬스터도 쉽게 띄울수 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1 효과를 보조 하면서 물량을 전개 하는 2 효과는 혈육의 제물이나 후완다리즈와 무서운 바다 처럼 A.O.J 몬스터를 3회 일소 할수 있는 효과 입니다.
이에 따라 튜너 이외의 몬스터를 2체 이상 요구 하는 필드 마샬 이나 디사이시브 암즈를 일소만으로 전개 해서 싱크로 소환 하는 것으로, 증식의 G 에 대한 저점을 마련 하면서 그 저점의 결과물이 고레벨 싱크로 몬스터 라는 말도 안되는 결과물을 띄울수 있게 했습니다.
3 효과는 자신의 묘지에서 제외 해서 발동 하는 BF - 트윈 섀도우 스러운 효과를 줬습니다.
이에 따라 튜너 이외의 몬스터를 2체 이상 요구하는 필드 마샬 이나 디사이시브 암즈도 각각 레벨 9 , 레벨 10 만 맞추면 쉽게 띄울수 있도록 했습니다.
A.O.J 에서는 주로 3 + 6 이나 4 + 6 이 되겠고, 저레벨도 위의 1 레벨 오리카와 맞춰 1 + 4 로 카타스톨. 3 + 3 으로 새로운 싱크로 몬스터인 라이트 디스트로이어 라는 형태로 했습니다.
카드명은 A.O.J 에서 A 를 얼리(Ally) 가 아닌 앱솔루트(Absolute) 로 치환한 말장난 으로 지어봤습니다.
정의의 동맹(지속 함정)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 밖에 사용 할수 없다.
① :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 하는 한, 상대의 필드(앞면 표시) , 묘지의 모든 몬스터는 빛속성이 된다.
② : 상대의 필드(앞면 표시) , 묘지에 빛속성 몬스터가 존재 할 경우에 발동 할수 있다.
자신 필드의 A.O.J 몬스터 만을 소재로 해서 S 소환을 행한다.
③ : 자신 필드의 A.O.J 몬스터의 공격력은 500 업 해, 상대 필드의 빛속성 몬스터의 공격력은 500 다운 한다.
위의 지속 마법과 더불어 마찬가지로 고성능의 지속 함정 입니다.
1 효과는 빛속성 안티인 A.O.J 의 특성에 맞춰, 기계장치의 밤과 윤회독단을 합치고 A.O.J 의 특성에 맞게 빛속성 으로 만드는 형태로 했습니다.
이것을 통해 포스 디졸버를 쉽게 특수 소환 할수 있고, 그 외에도 카타스톨 , 라이트 게이저 등등 빛속성 안티에 맞는 A.O.J 의 특성을 살려봤습니다.
2 효과는 조건부로 A.O.J 몬스터를 싱크로 소환 시키는 효과.
함정 이므로 스펠 스피드 2 니, 상대 턴에도 싱크로 소환이 가능하며, 그 조건 또한 1 의 효과를 통해 간단히 맞춰지는 형태로 했습니다.
3 효과는 타점 보조 효과.
소소한 타점 보조를 통해 효과로 제거 할수 없는 몬스터 등에 대해 타점 승부 형태로 가는 것으로 제거 할수 있게 해봤습니다.
실질 1000 의 차이를 만드므로, 1 효과와 합쳐지면 필드 마샬이 3900 밑 까지, 디사이시브 암즈가 4200 밑 까지 전투 파괴가 가능 합니다.
또한, A.O.J 는 기계족 몬스터 이므로 리미터 해제 등을 이용 할 경우, 공격력 500 업 된 수치도 리미터 해제로 배가 되므로 유의미한 타점 상승을 발생 하게끔 했습니다.
카드명은 A.O.J 의 얼리 오브 저스티스의 뜻을 적었고, 요미가나는 얼리 오브 저스티스.
절대적인 정의와 더불어 후에 A.O.J 마함 까지 서치 할수 있는게 나와도, 효과들이 고성능 덩어리인 만큼 일부러 서치 할수 없게끔 했습니다.(A.O.J 는 얼리 오브 저스티스가 아닌 A.O.J 로 지정 하더라고요)
이미지가 없기에 사실 규정을 안 지키는게 되긴 하는데... A.O.J 애들은 이미지로 구현 하는게 난감하더라고요.
그래서, 어제 얘기 나오던것도 있다보니 한번 A.O.J 를 4장 만으로 강화 시킨다면 어떻게 하면 되는가 오리카 구상한걸 글만이라도 올려봤습니다.
Aoj가 대량전개가 안되니 대량전갸 콤보를 넣고 마함으로 상대를 빛속성으로 만들어 견제한다. 군요
네. 맞습니다. 에이스는 있지만 그 에이스를 띄우기 위한 대량전개 불가. 심지어 에이스는 튜너 이외를 2체 요구. 그러면 그걸 깡물량 으로 해결. 근데 상급도 있네? 상급 릴리스 경감. 그러면서 물량을 위한 패도 모을수 있게 하고, 카타스톨 에서 최소 라이트 게이저 정도는 띄울 중간다리 하나 추가. 그리고 A.O.J 가 빛속성 메타 하기인 만큼 상대 필드와 묘지를 빛속성 으로 바꾸고, 그걸로 견제 및 A.O.J 의 대 빛속성 관련 효과 발동 난이도 하향. 이 정도 염두에 뒀습니다. 솔직히 제가 만들고도 이거 괜찮은거야? 싶은 수준이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