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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에픽세븐 다했다
저기 들어가는 직원들은 나름 대가리 터지게 공부하고 스펙 쌓아서 들어갔을텐데 무학력자들도 체감할 수 있을만큼 똑같은 것들만 나오는 이유가 대체 뭘까
그냥 첫 몹을 존나 약하게 해 줬다 뺐지 말고
기밀 유출햇으니 너 이제 신고당함ㅋㅋㅋㅋㅋㅋㅋ
뭐긴 높은분들이 까라면 까야지
하 에픽세븐 다했다
스토리가 저럼? 세상에;;
삭제된 댓글입니다.
모비딕이
하나가 아니라 수십개지
그냥 첫 몹을 존나 약하게 해 줬다 뺐지 말고
듀토리얼 지나서 게임하다가 뺏는거보단 낫지 영웅전설2는 게임하던 중에 뺏어감..
그 줬다 뺏는게 상술인데... 지르고 키우면 이렇게 세진다는걸 홍보하는 일종의 샘플 효과.
저 줬다뺐는거 월하의야상곡에선 신박했는데.. 짜증나는건 마찬가지였지만
파랜드 택틱스 2도...
패키지게임 시리즈물이면 저 방법도 괜찮음. 그래야 전작까지 각종 신급 템에 돈도 수억씩 가지고 있던 주인공이 왜 다음 편에서는 빈털터리가 돼 있는지 설명이 되니까.
기밀 유출햇으니 너 이제 신고당함ㅋㅋㅋㅋㅋㅋㅋ
그린이는 무슨죄 무슨죄로 잡혀감
토나온다 토나와
저기 들어가는 직원들은 나름 대가리 터지게 공부하고 스펙 쌓아서 들어갔을텐데 무학력자들도 체감할 수 있을만큼 똑같은 것들만 나오는 이유가 대체 뭘까
P.O.U.M.
뭐긴 높은분들이 까라면 까야지
계발자들도 자기만의 게임구상을 햇섯지만 윗선에서 그딴걸로 시간과 돈쓰지말고 돈되는걸하라고 하겟지
당신의 스펙, 투자자들의 꼰대질로 대체되었다. 작은 개발자들아.
저게 단기간 고수익 나와서 그런걸까나
결국 하지마 콰아아아아 가 진리인듯. 저런게 돈이 안되야 저런 똥이 그만나올텐데. 누가 돈주고 사서 하니까 자꾸 저런거만 나오지.
개발은 아랫사람이 하고 기획은 윗대가리가 하니까
이미 유명한거 카피하기 바쁨 창작을 해본적 없으니 베끼기만 하지
???:1위게임이랑 다르게 만들어서 게임실패하면 님(개발자)이 개발비 다 토해낼거에요?
개발자들은 어느정도 인지하지만 진짜 안할거야 콰아아아를 해야됨.. 위쪽 꼰대들은 수치만 보니까..
기획같은 분야의 강의에서 형식적으로 저렇게 배우는 거 아닐까 처음에 '성취하면 어느 정도인 지' 체감을 할 수 있도록 초반 튜토리얼 때 고스펙 캐릭터를 시연하도록 만들고, 게임의 문화가 요즘 북유럽 신화와 유사한 게 유행이다 보니 북유럽 신화에서 착안한 판타지풍으로, 유저들을 지속적으로 접속 시켜야만 하지만 반대로 계속 무한정 플레이해서 최고단계에 오르는 것은 방지시키기 위해 피로도 같은 시스템을 두는 게 좋고, 성장요소를 최대한 수치, 가시화시켜서 성장한다는 느낌을 최대한 이입하기 쉽게 만들기 위해 별이나 랭크 등급같은 걸 집어넣고 그 외 등등..
리니지엠(마없음) 따위가 위쳐3보다 넘사벽 제곱으로 돈 많이 번다는 소리 듣고 존나 우울해지더라
위쪽에서는 돈되는 겜을 만들라고 하니 다들 검증된 게임만 만들게 되니까
ㅋㅋㅋㅋ 저렇게 해도 미친듯이 가챠 돌리고 사주는 흑우들이 천지 빼까리이니까. 사주는 놈들도 문제임. 구조상 절대로 아타리 쇼크가 올 일도 없는 분야라 더더욱 문제임. ㅋㅋ
새로운 방식의 게임이 성공확률이 알수가 없으니까 폰게임 네캎들 가보면 소전 붕3 자동사냥 없어서 접고 돌아왔다는글이 흔하니까 나도 소전 붕3 가끔 이건 자동사냥 없나 간혹 이런생각도 들고...
이미 모든 지표와 데이터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 UI, UX등 판이 다 짜져있는 상태 따라서 얼마나 더 이쁘고 그럴싸하게 포장해서 찍어 내느냐만 중요해진 시대 결국 똑같은 게임이 양산될 수 밖에 없는 구조 유저가 바뀌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뀔 수 없는 우리 모바일 게임 시장이 되어버렸음 다시 말하면 똑똑한 애들이 게임을 만드니까 더 안바뀌는 것! 데이터가 모든 걸 증명해 버렸음
자동사냥까진 그렇다 쳐. 쬐깐한 터치스크린으로 일일히 조작하는게 차라리 더 피곤하니까. 근데 서사 구조 따위 개나 줘버리고 수익구조는 도박판인게 진짜 문제지.
윗대가리들은 이쪽분야에서 무학력자나 다름이 없으니까.
사실 기획단계에선 새로운 거 자꾸 제시하는데 통과는 안 됨. 중소 회사들은 한번 플젝 망하면 재기가 어려우니 양산화 된 흐름으로 빠지기 쉽고 그나마 큰 회사들이 새로운 걸 시도해줘야 하는데 큰 회사는 큰 회사대로 해당 분기 목표로 한 매출액이 있으니 그걸 찍는 거에 정신팔려서 참신한 시도를 꺼리게 됨.
어차피 개발자 흥하고 나가서 새겜만들어도 저꼴에서 안벗어나더라 게임을 만들고 싶어서 그 공부해서 들어간 직장이 아니라 돈벌러들어간애들이 많아서아닐까?
일단 이쪽 업계에 있으니. 몇글자 끄적거리자면 1. 수익성 모델이 확실한게 있다. 2. 개발사의 기획력과 // 유통사에서 하는 기획력은 확연하게 틀리다. (여기에서 수익모델에 따른 기획이 바뀌는 경우가 종종있음.) 3.그리고 새로운것을 시도하는것 자체는 그만큼 이쪽 업계 경력에 대한 모든것을 걸고 한다고 생각하면될듯. 그리고 쉴드러 라고 생각하지만, 현실적으로 이미 게임시장은 어느정도 수익모델은 고정화되어있음, (이건 전세계가 비슷비슷 함 )
결과적으로 아무리 개쩌는 인간 천재가 와도, 수익 못내면 ㅄ 취급당하는건 어느회사랑 다 똩같기 때문에, 최소한의 돈을 끌어와야함. 그런데 확신있는 곳에 투자를 하지, 미지인 곳은 굳이 투자를 하려고 하지도 않기 때문, 또한 이사태는 이미 리니지 모바일 게임 같은것으로 많이 증명되었기 때문에, 아무리 커뮤니티에서 한국겜 ㅈ 망이에요 해봤자, 절대로 망하지 않음. 왜냐하면 이미 3N 회사에 수익으로 증명되었기 때문에.
공부만 잘했기 때문임. 창의성이 중요한거지 게임만드는 법이 교과서에 나오는건 아님.
솔직히 위쳐가 아무리 잘 만들고 잘 팔렸어도 돈계산만 하면 흑우겜이 넘사벽이지ㅋㅋ... 페이트라던가
왜 저런설정을쓰나몰라 rpg라는건 줫도 아닌 용사가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고 하는재미도 있는건데
맛보기로 보여주고 다시 가져가는거 꼴보기 싫음
이거 기밀유출아닌가 ㄹㅇ ㅋㅋㅋㅋㅋ 엌ㅋㅋㅋ
개발기간이 아무리 오래걸려도 저기서 못벗어나는 게 슬프다
그리고 주인공 캐릭은 성능 구데기 버림
??? : 에픽세븐은 차별성을위해 영상스킵이 없습니다!
자동사냥키는?
HOXY..... 그 ..관계자....?
결국 저 성능대로 안감
블레이드 부터 시작했던가. 하튼 최악임. 이미 풀템 풀스킬 써봤는데, 그걸 초기화 하고 다시 키울라니 재밌을 수가 없지.
모바일 게임이란 게 있기 전부터... 쌍팔년도부터 있던 방식이긴 함. 긍정적인 면, 부정적인 면 둘 다 있는 수법.
저거할바엔 차나리 스도리카 하고맘
기간한정 가챠가 빠졌네
일본겜도 저러더라 프리코네 같은거
누군가 모바일 게임 프로그램 하나를 유통해서 그래픽만 바꿔서 출시하는 느낌임...ㅋㅋㅋ
기본적으로 제목이랑 스토리 살짝 바꿈
난 요즘 모바일게임 10분 이상 해본적이 없다. 가끔 잠깐이나마 혹시나 해서 해보는데...제일 싫은게 튜토리얼이랍시고 어디가라 뭐해라 해놓고 한번 클릭으로 자동으로 되는거. 내가 게임을 하는건지 보는건지..
요즘은 저런 양산겜 잘 안함...
초반스토리갘ㅋㅋㅋㅋㅋ 옛날엔 평화로웠는데요 지금은 아니에오 니가 평화롭게 만들어주새요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