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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0.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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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 사실 게임프릭은 못하겠다는걸 이와타 사토루 전 닌텐도사장님 거진 혼자서 2지역 넣을수 있게 한거니 이와타사장님이 대단한거지 예나 지금이나 겜프릭 자체 제작실력은 좋지않은듯? 요새는 진짜 ㅅㅂ 왠 동인야겜 만드는 애들한테 그 제작비 주고만들라하면 훨신 잘만들듯 하게 만들고 ㅈㄹ...
솔직히 도트시절은 인정해줘야지 갈아마셔서 만든 결정체인데
개쩌네
아아 이와타 사장님....
저건 이와타 사장이 천재인거임 그 시절에 압축해서 저런 명작을 1메가에 넣었으니깐
이와타 사장님이 오오모리놈 줘패러 돌아오셨으면 좋겠다...
게임 프리크에서 두 개 넣으려고 했는데 출시 문제도 있고해서 하나만 가지고 개발 진행함. 그걸 이와타가 압축 툴 만들어서 준 거임. 근데 이걸 자기 개인 시간 내서 만들었다는 거지 애초에 이와타 자체가 프로그래밍 능력이 괴랄한 수준의 괴수라서 인간 c언어라 불리던 양반임. 요즘은 어떨지 몰라도 당시 게임프릭 제작실력을 폄하하는 건 아니라고 봄. 게임 제작은 기획이나 이런것도 들어가니까
아예 직접 압축 툴을 만들었다매 ㄷㄷ
저건 이와타 사장님이 스스로를 갈아넣으셔서 만든 거라 일반화하면 안되긴한데 ㅋㅋㅋㅋㅋ
ㄹㅇ루다 빠요엔 개발자 시절
개쩌네
아아 이와타 사장님....
솔직히 도트시절은 인정해줘야지 갈아마셔서 만든 결정체인데
??????? 미친 진짜야?
디스켓에 들어가니까 진짜지
ㄹㅇ루다 빠요엔 개발자 시절
근대 사실 게임프릭은 못하겠다는걸 이와타 사토루 전 닌텐도사장님 거진 혼자서 2지역 넣을수 있게 한거니 이와타사장님이 대단한거지 예나 지금이나 겜프릭 자체 제작실력은 좋지않은듯? 요새는 진짜 ㅅㅂ 왠 동인야겜 만드는 애들한테 그 제작비 주고만들라하면 훨신 잘만들듯 하게 만들고 ㅈㄹ...
Penicillium
게임 프리크에서 두 개 넣으려고 했는데 출시 문제도 있고해서 하나만 가지고 개발 진행함. 그걸 이와타가 압축 툴 만들어서 준 거임. 근데 이걸 자기 개인 시간 내서 만들었다는 거지 애초에 이와타 자체가 프로그래밍 능력이 괴랄한 수준의 괴수라서 인간 c언어라 불리던 양반임. 요즘은 어떨지 몰라도 당시 게임프릭 제작실력을 폄하하는 건 아니라고 봄. 게임 제작은 기획이나 이런것도 들어가니까
몬무파라 요즘 하고 있다보니 공감간다...
그럼 코딩 실력이 개차반이라고 하자
원래 관동 넣을계획 없었는데 이와타씨덕분에 넣게된게 맞음
기획 초기에는 있었음. 용량 문제로 뺀 거 맞음
원래 넣을계획 없었음. 그때는 넣을만한 상황도 아니었고
초기에 있다가 용량 땜에 뺀 게 맞음 애초에 첨부터 넣을 계획 없었으면 이와타가 뜬금 관동 넣을 수 있게 만들 이유가 뭐가 있음? 걍 천재 꼰대의 오지랖임?
그 오지랖 맞어 골드 관동은 저 헤프닝으로 만들어진거임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1은 48kb랬던가?
저건 이와타 사장이 천재인거임 그 시절에 압축해서 저런 명작을 1메가에 넣었으니깐
윈드재머
아예 직접 압축 툴을 만들었다매 ㄷㄷ
트오세가 50기가 정도 할껀데.... 흐음.....
트오세가 그렇게 먹을리가 없는데?
미친 비교하니 개쩌넼ㅋㅋㅋㅋㅋㅋ
이와타 사장님이 오오모리놈 줘패러 돌아오셨으면 좋겠다...
태사다르 약해요
초딩즈믕와서는복돌의상징
저건 이와타 사장님이 스스로를 갈아넣으셔서 만든 거라 일반화하면 안되긴한데 ㅋㅋㅋㅋㅋ
저건 그시절 넘사벽 천재가 만든거니까 근데 요새는..
저건 천재가 창조한 거잖아
몬월도 18기가였던가... 난 첨에 다 안받은줄 알앗음
10기가 했다고 자랑하던데... 그럴꺼면 모든 포켓몬 더 넣어서라도 20기가 든 30기가든 할수 있는거 아닌가?
심지어 용량부족해서 메가진화/Z기술 없앤거 같은데...얘네 시네마틱 이나 컷신 개 구리면, 그냥 이상한곳에 용량 넣었을거야
시벌 존나쩌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