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임승차 없어진다고
안타면 안탔지
돈내고 탈 사람들이 아니란 거지
수익은 변함 없을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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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0.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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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가 줄어들지 당연... 돈도 안내는 노인들이 사용하는 화장실과 각종 민원, 행패에 들어가는 인력이 왕창 주는데
그만큼 이용객이 편해지면 됐지
그거만해도 개이득아님?
그만큼 이용객이 편해지면 됐지
그거만해도 개이득아님?
손해가 줄어들지 당연... 돈도 안내는 노인들이 사용하는 화장실과 각종 민원, 행패에 들어가는 인력이 왕창 주는데
돈 내고 타는 노인이 화장실, 민원, 행패 부리면 그게 적자 해소에 도움 될까? 그런 무개념 인간이라면 오히려 돈 내고 탔다며 더 큰 소리 칠 거 같은데
무임승차 이용객 수가 박살이 나는데다가 돈내고 타면 그건 수익이야
무임승차 하는 사람이 죄다 돈을 내고 탈 거란 생각은 안 하는 것이 좋아. 노인들에게 주는 복지로 저들의 삶의 향상을 위해 무임승차를 허락하는 것인데 그러한 복지 개념이면 굳이 돈 들이며 지하철 탈 이유가 없고.... 그렇다면 최종 결론은 고독사같은 것이겠지.
뭔가 좀 띄엄띄엄 설명했는데.... 무임승차를 노인에게 무임승차를 허락한 이유는 경제활동이 더이상 힘들기 때문임. 그러한 사람들에게는 1000원도 아까운 현실에 더 나아가 만날 사람도 주위에 별로 없어서 특정 지역에 가서 모임 활동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어. 가깝게는 동네 경로원같은 곳이고 더 크게 보면 머시기 이상한 공원같은 곳에서 장기두고 그러는 것이지. 이러한 유흥으로 인해서 어느정도 활동을 가능토록하며 사회 유지를 안정적으로 하고자하는 것인데 이런 사람에게 돈 들여서 굳이 놀러갈 필요가 있을까? 돈 벌기도 힘든데? 그래서 생겨난 복지 개념임. 지하철 무임승차를 없애려면 이에 준하는 다른 복지가 있어야한다고 본다.
너 진짜 틀니냐 무임승차는 복지가 아냐 나라에서 예산도 안내려줘서 지하철 운영사에 죄다 떠넘기는건데 그냥 배임이지 막말로 말해서 노인들 지금 지하철 무단으로 무임승차하는거 아무도 책임 안지는거임 복지같은 소리하고있네 그러면 지하철없는곳 사는 사람들은 못누리는게 복지냐? 고독사? 지하철 공짜로 태워주면 고독사가 줄어드냐? 아니 고독사 줄이려 지하철 공짜로 태우냐? 지하철 저지랄 날 예산가지고 다른데 돌리는게 더 아다리가 맞다고 생각 안함?
무임승차가 복지가 아니라는 부분에서부터 무임승차가 왜 생겨났는지 모르는 것 같은데.... 일단 깔려면 왜 생겨났는지, 그에 대한 어떤 효과가 있는지, 그리고나서 부작용이 뭔지 본 다음에 반대를 하든가 해라.
덤으로 복지라는 것이 뭔지 기본 개념도 알아보고....
지하철 무임승차는 복지시스템도 아니고 설계 자체가 무책임한 전대갈의 포퓰리즘의 산물임 이걸 그대로 두면 언젠가는 다같이 망하는 기초부터 잘못된 시행임 지하철 무임승차는 복지시스템의 일종이다 라는 방식의 접근부터 잘못 됬음 그럼 다른 선진국은 복지가 뛰어나서 지하철 돈주고 태우냐
아니 지하철 무임승차는 복지가 아니고 행패라니까 전대갈이 만든 틀딱들의 행패라고 복지라고 성립이 되려면 해당하는 재무상으로 존대하는 재정과 지출이 있어야 하는데 그런거 없이 그냥 마음대로 타는거임 이게 왜 문제냐고? 그럼 그게 고스란히 지하철요금만 올라간다 내가 테마파크 타는 노인네들 운임까지 내야한다고 국가 세금도 아니거 연금도 아니고 지하철 요금을
전대갈의 산물이 무책임하다고 본다면...........의료보험도 무책임한 거야. 전대갈이 독재를 하면서 지 마음대로 하는데..... 근데 이건 있어. 독재를 하더라도 국민 여론을 자기 편으로 만들어야하거든. 그래서 지 마음대로 하면서 어느정도 국민 마음을 구슬리는 복지를 펼치게 되. 그래서 그 와중 긍정적인 것이 있지.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의료보험이야. 의료계의 파워가 어마무시하게 썌거든. 그래서 우리나라같은 의료복지를 만드는 것이 쉬운 것이 아냐. 대표적으로 저쪽 미국만 봐도 알 수 있잖아. 오바마 케어가 우리나라를 모티브로 만들었지만 쉽게 정착시킬 수 없는 것처럼.... 민주주의가 활성화된 곳에선 쉽게 하기 힘든 정책이지. 전대갈이 좋은 대통령이라는 소리는 아니지만 그 와중 좋은 산물은 있었고 그걸 누리는 입장이라면 그 새1끼는 까더라도 결과물은 인정하는 게 좋아.
그 잘난 복지 잘하는 북유럽도 이꼴안난다.
글구 말이야. 지하철 적자라는 것이 무임승차 때문에 생겨난 것이 아니야. 노인의 무임승차 기본은 어짜피 운행하는 거 거기에 태우자야. 또한 지하철의 적자가 있다는 것은 국민을 위해 굉장히 효율적으로 운행 중이라는 것이야. 저 적자는 세금으로 매꿔지고 있거든. 적자 매꿀려면 가격 올리는 수밖에 없어. 이거 결과물? 일본 지하철 보면 됨. 최종 결과가 민영화고.... 거리가 멀어질수록 가격 기하급수적으로 오르지. 노인 무임승차 없앤다고해서 해결될 일이 아냐.
유게에서 좀 정치 쪽으로 얘기하니 좀 미안하긴한데 지금 박원순이 시장직 하고 있어서 지하철 요금 이렇게 유지되고 있는 것이지 저쪽 당이 시장직 했으면 저런 무임승차, 적자 핑계 대면서 가격 올릴 거야. 글구 뻔해. 일단 가격부터 올린 다음에 '노인 때문에 가격 올렸다.' 그러면서 노인 무임승차도 없애겠지. 결과물은 가격 오르고 복지 사라지는 사태가 나올 거야.
애당초 노인 무임승차가 러시아워에 영향을 크게 끼치는 것도 아니고.... 그 것가지고 불편함이네 적자네 이러는 건 애매하지. 가끔 노약자석을 황제석이라 착가하는 노인들이 있어서 문제이긴 하지만 이런 무개념보단 정상적인 노인이 더 많으니....
틀니 2주간 압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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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179701144
글세... 급한 사람 아니면 굳이 앉기도 힘든 지하철 탈 이유가 얼마나 있을까 싶음. 말대로 할 것 없다고 지하철 타고 멍 때리는 노인네들이 왜 굳이 앉기도 힘든 러시아워 타이밍에 탈까. 그리고 보통 노인네들은 사람을 그리워해서 사람들 모이는 곳에 몰리지 사람 지하철 모습 보고파서 지하철 타는 사람은 거의 없을걸? 그리고 러시아워에 타는 노인이라면 나름대로의 경제활동을 하는 인구로 보여서 나쁘지 않다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