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나 스마트 트랙커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한 기기 공부 후기(아이폰 기준)
연결방식은 블루투스, 통신망, 같은 제품 사용자들이 넓게 퍼진 곳에서 주고 받는 암호화된 신호
1. 애플 아이태그
애플 뉴스룸(https://nr.apple.com/dC9g9d5ko5)에 따르면 내년 봄에 서비스 확대한다고 하고, 내년에 아이태그2가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지도 찾기는 되지 않고, 블루투스 연결로 위치 확인 정도만 가능합니다.
2. 삼성 스마트 싱크2
갤럭시폰은 정말 잘됩니다. 아이폰은 안됩니다
3. 솔루엠 키코
그나마 현재 제일 유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통신망 사용이라 월 약 2,000원 사용해야 합니다.
솔루엠에서 스마트태그 라고 나온 제품도 있는데, 이건 아이폰과의 계약이 종료되어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Deen
키코랑 비슷합니다. 다만 배터리가 더 짧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이것도 매월 2천원 가량 납부해야 합니다. 그리고 치명적으로는 위치조회할 때 버퍼링이 걸린다고;;;;
5. 치폴로
블루투스 방식입니다. 아이폰 안드로이 다 쓸 수 있는데, 블루투스 방식이라 연결이 끊어졌을 때 마지막 연결된 지점의 위치까지만 표시됩니다.(이게 치명적임)
삼성것도 4개 셋트로 살 때 개당 3만원쯤 해요. 스마트 태그가 원래 비쌉니다.
뭐 많이 팔리는 종류도 아니고 내년에 태그 2세대 애기가 있으니 재고떨이차 많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근데 아직 국내에선 위치 표시되지는 않지 않나요?
혹시 얼마였는지 기억하시나요?
봄까지는 아직 여유가 있으니, 저는 최저가를 기다려봅니다.
쿠팡에서 엄청 싸게 팔던거 못산게 두고두고 아쉽네요 ...
삘릴리불어봐
혹시 얼마였는지 기억하시나요?
그때를 회상해도 돌아오지 않습니다 ㅎㅎ ㅠㅠ
반값에 가까웠다는것만 기억합니다 ㅜㅜ
뭐 많이 팔리는 종류도 아니고 내년에 태그 2세대 애기가 있으니 재고떨이차 많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근데 아직 국내에선 위치 표시되지는 않지 않나요?
25년 봄부터 된다고 들었어요
근데 나의찾기가 아니라 내기기찾기, 나를찾기가 되야되지않나요? 나의찾기 먼가 문법적?으로 안맞는 느낌...
원어 기능 이름이 find my 여서 그렇게 번역이 되는 것 같아요
find my (iphone, mac, airpod) 영어는 문제 없는데 이걸 한국어로 줄이니 이상해지네요. 그냥 내 기기 찾기로 의역을 하는게 훨씬 자연스러운거 같은데 그럴 의지가 없는거겠죠...
아 영어명이 find my 면 말그대로 직역한거네요 ㅋㅋ 그럴만한 이유가 있긴 하네요
한국도 파인드미 기능풀린다고 나와서 인기가 많아진듯
가격이 왜이래.. 저거 심 내장인가요?
멸치칼국수
삼성것도 4개 셋트로 살 때 개당 3만원쯤 해요. 스마트 태그가 원래 비쌉니다.
알리에서 단품으로 2만원초반대에 널널하게 팔았음.
그건 uwb 없는 거에요. 애플 에어태그랑 삼성 스마트태그2는 uwb 있고 3만선? 알리발 저렴이는 애플 나의찾기 되는 것도 있고 별도 앱 깔아야 추적 되는 것도 있더군요.
스마트태그2가 uwb 없는 모델이 따로 나오나요? 지금 스마트태그2 이야기 하고 있는건데요.
혹시 알리에 한국업체들 입점 한거 모르고 알리라고 하니 중국 비슷한 제품 이야기 하는줄 아신건지? 알리 삼성 공식 판매업체에서 스마트태그2 무배로 21000원대에 널널하게 구입 가능했었습니다.
봄까지는 아직 여유가 있으니, 저는 최저가를 기다려봅니다.
4팩 얼마전에 쿠팡으로 사보니 공홈에서 이모티콘이나 글자 인쇄해서 정가에 사는것도 나쁘지않음. 다 같은모양이라 구분이 잘 안되서.
혹시나 스마트 트랙커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한 기기 공부 후기(아이폰 기준) 연결방식은 블루투스, 통신망, 같은 제품 사용자들이 넓게 퍼진 곳에서 주고 받는 암호화된 신호 1. 애플 아이태그 애플 뉴스룸(https://nr.apple.com/dC9g9d5ko5)에 따르면 내년 봄에 서비스 확대한다고 하고, 내년에 아이태그2가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지도 찾기는 되지 않고, 블루투스 연결로 위치 확인 정도만 가능합니다. 2. 삼성 스마트 싱크2 갤럭시폰은 정말 잘됩니다. 아이폰은 안됩니다 3. 솔루엠 키코 그나마 현재 제일 유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통신망 사용이라 월 약 2,000원 사용해야 합니다. 솔루엠에서 스마트태그 라고 나온 제품도 있는데, 이건 아이폰과의 계약이 종료되어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Deen 키코랑 비슷합니다. 다만 배터리가 더 짧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이것도 매월 2천원 가량 납부해야 합니다. 그리고 치명적으로는 위치조회할 때 버퍼링이 걸린다고;;;; 5. 치폴로 블루투스 방식입니다. 아이폰 안드로이 다 쓸 수 있는데, 블루투스 방식이라 연결이 끊어졌을 때 마지막 연결된 지점의 위치까지만 표시됩니다.(이게 치명적임)
에어태그
싸긴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각인이 꼭 필요해서 아쉽.
그냥 쿠팡에서 13-14만원 줬던걸로 기억하는데 80달러+세금+환율… 하면 그냥 국내에서 사도 별차이는 없는듯요. 해외 여행 다닐때마다 짐에다 붙였었는데.. 내년엔 국내에서 쓸걸 기대하고 있습니다.
$150 미만이라서 부가세는 없을거에요. 대신 배대지 비용이 붙을테니 최저가로 산다치면 대략 11~12만원 정도 예상합니다.
이거 어디 쓰는건가요? 자동차에 부착하면 납치 위치 추적 쌉가능인가
자동차 - 공용 주차장에 대고 찾을때 매우 편합니다 자전거 - 프레임에 설치하면 도난시 추적 가능합니다 열쇠 - 키링으로 쓰기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