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캐릭터 좀더 세게 하려고 찾아보다가
시즌4 쯤에서 데미지 산식이 더 단순하게 변경됬다는 패치내역을 봤는데요,
이전에는 공격력 x 극대화피해 x 취약피해 x 기타1 x 기타2 등등.. 데미지 버킷이 7개였다가
베이스공격력 x 주스탯비례 x (합연산전용버킷) x (곱연산전용버킷)
이렇게 바뀌었다고 하는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1) 곱연산 전용 버킷은 카테고리 내 합연산이지만, (합연산전용버킷)보다 총량이 낮기 때문에 (합연산전용버킷) 내 데미지보다 챙겨주는 것이 효율이 좋기 때문에 곱연산을 더 우선하는 것이다? ex : (1000+25)*(100) < (1000)*(100+25)
(2) 합연산 전용 버킷은 같은 카테고리라면 합연산이기 때문에 극대화, 취약, 광포화시피해 등 수치가 제일 높은 것이 결국은 더 세므로 골고루 맞춰줄 필요는 없다? (물론 극대화확률, 취약확률, 기타가동쿨타임은 고려해야하겠지만)
이번에 다시 잡아보는데 시즌6에서 많이 바뀌어서 그런지 아리송한게 많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