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이 라파엘 마크스라는게 스텔라 세계관에서 엄청 큰 떡밥이자 대반전 중 하나였을텐데
왜 인게임내에선 걍 문서 하나만 틱 던져주고 임팩트 없이 마무리 시켰을까요?
마더 스피어와 연관시켜 연출만 잘 시켰으면 꽤 괜찮은 장면 뽑았을 거 같은데 말이죠
타키도 끝까지 안살려내고(중요)
진짜 스토리 풀이 과정이 조금 아니 너무 아쉬운 면이 많이 있음...ㅡㅡ
아담이 라파엘 마크스라는게 스텔라 세계관에서 엄청 큰 떡밥이자 대반전 중 하나였을텐데
왜 인게임내에선 걍 문서 하나만 틱 던져주고 임팩트 없이 마무리 시켰을까요?
마더 스피어와 연관시켜 연출만 잘 시켰으면 꽤 괜찮은 장면 뽑았을 거 같은데 말이죠
타키도 끝까지 안살려내고(중요)
진짜 스토리 풀이 과정이 조금 아니 너무 아쉬운 면이 많이 있음...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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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아담이 라파엘 마크스란거 모르는 사람도 은근 많더라구요 사이드 안하고 인물 정보 안보고 그냥 메인만 쭈욱 하는 사람도 많으니 그런 분들은 계속 따로 안 찾아보면 모를것 같아요
그리고 게임 스토리 보면 세계관이 방대하고 엄청납니다. 몇 부작은 만들 정도...그거 다 게임으로 구현 할려면 지금 볼륨에 2~3배 이상은 더 만들어야 될거예요... 개발비나 일정 때문에 축소했을 가능성 있습니다.
정확하십니다. 일부러 스토리를 많이 덜어 냈다고 대표가 인터뷰 했었거든요~ 너무 덜어냈나~ 싶기도 하던데 아마 담고 싶은 이야기를 다 담기에는 이걸 전세계 언어로 변역해서 전달하기가, 어떤 방식으로 유져에게 스토리텔링을 할 것인지 이게 너무 어렵다고 판단해서 일부러 직관적이고 전세계 게이머들이 다 알아듣기 쉽도록 축약 했다고 하더군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게임 후반에 스토리에 힘이 약간 떨어지는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 이 정도 규모면 막판에 일을 좀 더 크게 빵 빵 터뜨려도 괜찮을 텐데.. 조금 국지적으로 소박하게 마무리 되는 듯 싶고요 :)
마지막 진엔딩의 그 사건 이후에 마더 스피어가 제2차 콜로니 폴을 감행하고 이브가 이를 막으러 간다, 정도의 시퀀스가 한 개 정도 더 있었다면 볼륨적으로도 만족스럽지 않았을까 합니다.
보통 이런경우 차기작을위해 남겨 놓던데 그래서가 아닐까요 아담이나 타키가 살아돌아 왔다 뚜둥!
근데 아담이 라파엘 마크스란거 모르는 사람도 은근 많더라구요 사이드 안하고 인물 정보 안보고 그냥 메인만 쭈욱 하는 사람도 많으니 그런 분들은 계속 따로 안 찾아보면 모를것 같아요
이 게임은 서브퀘 까지 다해야 진정 내막과 스토리를 알수 있어요.. 액션만 할 사람은 메인만 하고...스토리까지 알고 싶으면 서브퀘까지 다 해야합니다. 게임 기호에 맞게...
그리고 게임 스토리 보면 세계관이 방대하고 엄청납니다. 몇 부작은 만들 정도...그거 다 게임으로 구현 할려면 지금 볼륨에 2~3배 이상은 더 만들어야 될거예요... 개발비나 일정 때문에 축소했을 가능성 있습니다.
루리웹-9032961218
정확하십니다. 일부러 스토리를 많이 덜어 냈다고 대표가 인터뷰 했었거든요~ 너무 덜어냈나~ 싶기도 하던데 아마 담고 싶은 이야기를 다 담기에는 이걸 전세계 언어로 변역해서 전달하기가, 어떤 방식으로 유져에게 스토리텔링을 할 것인지 이게 너무 어렵다고 판단해서 일부러 직관적이고 전세계 게이머들이 다 알아듣기 쉽도록 축약 했다고 하더군요~
타키를 너무 스토리 없이 소비해버린게 아쉽더 라구요.. 타키가 이렇게까지 인기가 있을줄 예상못했나봐요.
서사가 얄팍하다고 하는 리뷰어들은 대부분 메인만 하거나 서브도 맛만 본 애들이죠. 메모리 하나하나 찾아가면서 세계관을 알아보지 않은 애들 물론 세계관을 보여주는 연출이나 구성이 좋았던건 아님. 그래서 서사에 있어서 안좋은 소리가 나오게 된 원인이 되지 않았나 싶음. 그런 부분은 이제 DLC나 후속편으로 보완 해주면 되죠. 위쳐3 처럼 DLC 아니더라도 본편에 좀 더 풍부한 구성을 더해주는 패치를 해줘도 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