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소프트] 스트리트 파이터6 다이나믹 컨트롤러 소개 & 커버아트 (게임 인포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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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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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나믹 컨트롤 간단 설명 - 격투게임 초보자들이 버튼을 막 누르면서 게임하는 것을 보고 제작 - 공격 버튼을 누르면 AI가 캐릭터의 위치와 상황에 맞는 공격을 실행 (같은 버튼이라도 상대와 멀면 장풍을 날리고, 가까우면 근접 공격으로 콤보가 나감) - 수동으로 패리가 가능하고, D-패드를 이용해서 이동하는 것도 가능 - 초보자용 모드이기 때문에 로컬 플레이에서만 가능 (온라인 불가)
집에서 애들이랑 할때 좋겠네요. 커맨드 입력 못하는 애들도 재밌게 할 수 있을듯.
자세한 설명 감사
블블이나 길티기어xrd에 있던 스타일리시 모드와 비슷하네요.
다이나믹 타입까지 현재까지 가능한 조작모드는 총 3개네요. 기존 방식인 클래식 타입 조작을 단순화한 모던 타입 AI... 기반 자동조작인 다이나믹 타입
다이나믹 컨트롤 간단 설명 - 격투게임 초보자들이 버튼을 막 누르면서 게임하는 것을 보고 제작 - 공격 버튼을 누르면 AI가 캐릭터의 위치와 상황에 맞는 공격을 실행 (같은 버튼이라도 상대와 멀면 장풍을 날리고, 가까우면 근접 공격으로 콤보가 나감) - 수동으로 패리가 가능하고, D-패드를 이용해서 이동하는 것도 가능 - 초보자용 모드이기 때문에 로컬 플레이에서만 가능 (온라인 불가)
百折不撓
자세한 설명 감사
百折不撓
블블이나 길티기어xrd에 있던 스타일리시 모드와 비슷하네요.
百折不撓
집에서 애들이랑 할때 좋겠네요. 커맨드 입력 못하는 애들도 재밌게 할 수 있을듯.
온라인에서 사용불가 좋네요
격겜 명맥 유지해주는 캡콤과 남코.. 스파6도 그렇고, 철권8도 기대되고 격겜유저들에겐 고마울 따름이네요. SNK 도, 그래픽 기술력으로 욕먹긴하지만.. 신작 꿋꿋히 만들어내놓고. DOA7도 루머가 저번에 떳긴햇던데 .. 격겜명작들 계속 출시해주는게 정말 고마울따름입니다
버파는...
격겜은 사랑이죠~
얼른 사고 싶다
다이나믹 타입까지 현재까지 가능한 조작모드는 총 3개네요. 기존 방식인 클래식 타입 조작을 단순화한 모던 타입 AI... 기반 자동조작인 다이나믹 타입
모던은 장기에프한테 무지 좋은거 아닌가
아직 장기에프가 나오지 않아 잡기류 커맨드가 어떻게 단순화될지 모르고 베타때 모던 모드의 문제점 발견된 부분이, 특정 기본기 입력시 기술이 나가서 기본기 용도로는 아예 사용 불가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기술 좀 편하게 쓴다고 특정 기본기를 아예 사용 못하고 봉인하게 되는 단점도 있는거죠. 물론 이런 부분이 정식발매시에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지만요.
고일대로 고인 격투게임에 이정도 파격적인 시도를 했다는건 정말 높이평가할만하네요.
어떻게든 초보유입분들도 쉽게 접근할수 있게 개발하는 모습이 좋네요~!
저 같은 보수적 격찌들에게는 극혐인 시스템이군요. 자고로 격투게임은 커맨드 수련이 필수건만! 수련을 통해 강자가 될 수 있는 약육강식의 세계(몇십년동안 계속 처맞고 있지만서도)
요즘 급식 친구들은 아도겐 쏘는 법도 몰라요. 심지어 방향키를 뒤로 하면 가드라는 사실도 모릅니다. 님과 같은 분이 늘어나면 격겜은 박물관에만 남게 됨.
대난투도 이 커맨드 시스템의 복잡화 때문에 신규유입 목적으르 비교적 간단하게 조작이 되도록 만든 거니까 커맨드 쓰는 격겜들도 결국 어느정도 신규유입에 노력해야 합니다
패밀리 해적판 스파나 아랑전설은 방향키+버튼 두개면 기술이 나갔는데 얼마나 앞서나간건지...
모던파입도 신선했는데 조작법에 대한 다양한 선택권을 주는 것은 반가운 일이네요. 물론 스파를 주로 해오셨던 분들은 클래식 모드로 하겠지만요.
파티게임처럼 할수도 있겠네
신규 유저 및 격겜을 포기했던 유저들을 유입하기에 아주 좋은 방법인듯함
데모좀 풀어라 하고싶다~
엑박 초창기의 도아...3였던가? 버튼 강약에 따라 나가는 기술이 달라지는 모드가 있었는데, 격투 초보인 막 눌러파 친구가 격겜 경험자들 동기들을 무참하게 썰어버린 에피소드가 생각나네요. 물론 모두 도아 경험이 적은 그냥 타격겜 유저들이지만, 그래도 격겜 공방 개념을 아는 이들이, 그냥 눈팅만 하던 초보에게 썰려나갔던 에피였는데 굉장히 웃겼었죠.
와 모던에 이어서 하나 더 있었네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