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X는 품질 면에서 S보다 한 단계 상승했지만 PS5보다 낮은 그림자 설정으로 남아 있습니다.
https://www.eurogamer.net/digitalfoundry-2023-dead-island-2-a-cross-platform-success-story
시리즈 X는 품질 면에서 S보다 한 단계 상승했지만 PS5보다 낮은 그림자 설정으로 남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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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치면 s가 제일 좋은 그림자임? ㅋㅋ 쉴드도 어지간해야지 ㅉㅉ
얼마전에 유정게에서 그림자는 흐린게 좋은 옵션이다 아니다로 대판 싸우는거 본거 같은데
엑시엑 피파 120프레임이라던지 있지도 않은 바하4 엑박판 리메VRR 무안단물 주작질 생각하면 뭐... 한두번 저런 식으로 선동질 한게 아니라서요. 이번에도 아마 비슷할것 같은데..
https://bbs.ruliweb.com/ps/board/300001/read/2285691 이 게시물이고 제가 당사자임 루리웹 x문가들은 진짜 ps5 발매전부터 입털다가 발매 후 싹 사라지더니만 또 헛소리 하는거 보고 어이 털렸음 단순하게만 봐도 디테일이 살아 있으면 그만큼 사양을 잡아 먹는건데 흐린게 좋은 옵션이라고 박박 우기는거 보면 참..
누가봐도 플스5가 압도적으로 좋은데 흐린게 더 좋다느니 인지부조화와서 헛소리로 정신승리하는 사람들이 많은게 너무 역함 그게 맞으면 엑시s가 제일 좋은 그림자라는 건데 말이되나
별차이 없네
그림자 이미지는 ps4,프로=엑시엑 이렇게 비슷하네.
프레임은 엑시엑쪽이 아주 가끔 떨어지는게 있었다는 것 정도 빼면 두 기종 다 괜찮다네요.
잼있어 보이는데 평가가 왜안좋은가 먼가 목적의식 이 없고 블랙코메디 느낌인가
데아가 블랙코미디 느낌이긴합니다 암울함 속에 유쾌함이 묻어나는
얼마전에 유정게에서 그림자는 흐린게 좋은 옵션이다 아니다로 대판 싸우는거 본거 같은데
이슈가르드
https://bbs.ruliweb.com/ps/board/300001/read/2285691 이 게시물이고 제가 당사자임 루리웹 x문가들은 진짜 ps5 발매전부터 입털다가 발매 후 싹 사라지더니만 또 헛소리 하는거 보고 어이 털렸음 단순하게만 봐도 디테일이 살아 있으면 그만큼 사양을 잡아 먹는건데 흐린게 좋은 옵션이라고 박박 우기는거 보면 참..
언리얼6 자연주의 그림자옵션이 벌써부터 ......
현실 그림자는 광원의 기울기와 피사체와 바닥의 접점에 따라서 그림자의 짙기다 다 제각각입니다. 저 게시물의 사람들은 용어를 잘 몰라서 기술력이 올라가면서 그림자가 옅어졌다고 말하는 것인데 UE을 기준으로 설명 드리면 전통적인 그림자는 칼 같이 선명하였으나 소프트 섀도우를 사용하는 과도기 단계로 넘어가서 살짝 부드럽게 보여지게 되면서 현실 그림자에 다가가기 시작하였고 그 이후 디스턴스 필드 섀도우 옵션이 생김에 따라 위에 제가 말씀드린 광원의 기울기와 피사체와 바닥의 접점에 따라서 접점 부위는 짙고 선명하다가 거리가 멀어지면 점점 옅어지며 흐려지는 식으로 현실 그림자를 흉내내기 시작하였습니다. UE5로 넘어가면서 이제는 레이트레이싱을 기반으로 더 현실적인 그림자를 흉내내기 시작하고 있답니다. 결론은 현실 그림자는 칼같이 선명한 그림자가 절대 없다는 것입니다.
현실 따지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이 게임은 UE4 기반 게임입니다 UE4 기준에선 어떤 그림자가 최고 옵션이냐 이걸 따져야죠 딱 봐도 어떤게 보기 좋고 사양 잡아 먹는지 바로 나오는데 왜 현실 드립 치며 우기는지 모르겠네
허나 데드아일랜드2는 제가 보기에 실시간 그림자에서 캐스케이드 섀도우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이며 캐스케이드 섀도우 사용시 단계별 스탭과 옵션에 따른 해상도에 따라 로우옵션일수록 캐스케이드 수가 떨어지고(섀도우맵의 겹침) 해상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깍뚜기를 해결하기 위해 더 흐리고 옅게 만들고 하이옵션일수록 캐스케이드 단계가 올라가고 해상도 또한 높아지기에 그림자가 더 선명하고 깔끔해진답니다. :)
거기에 해당할려면 블러처리가 하나도 안된 이미지면 맞는말인데 위 비교영상엔 맞지 않음
물체와 바닥의 거리에 따라 그림자를 흐리게 처리하는 기술이 적용됐다면 흐려보이는게 좋은 옵션이고 그렇지 않다면 단순히 그림자 해상도가 높은게 좋은 옵션이죠 예를들어 사펑2077 일반 최상옵을하면 그림자가 날카롭게 나오고 레이트레이싱을 키면 거리에따라 흐리게 처리됩니다
영상의 플5 그림자 정도면 칼이라고 하기도 애매합니다. 과거 깍두기 그림자면 스펙이 후달려서라지만. 상황에 따라 손가락 구분될 그림자도 충분히 현실에서 나와요. 게임 배경은 햇빛이 쨍한 지역이구요. 현실이니 뭐니 다 그냥 자기 원하는 결과 합리화죠 뭐.
지금 컴퓨터 앞 병뚜껑 그림자 봤는데 XSX에 더 가까운데?
XSX 처럼 조금 흐릿한 게 기묘하게 더 사실적으로 느껴지긴 하네요 ㅋㅋ
ILUVMINZY♡
그렇게 치면 s가 제일 좋은 그림자임? ㅋㅋ 쉴드도 어지간해야지 ㅉㅉ
ㄴㄴ S는 너무 흐림 ㅋ 저 엑엑도 없고 데아2도 플스 버전으로 샀는데 굳이 쉴드를 왜 침 ㅋㅋㅋㅋ
ㅋㅋㅋ
그분들은 객관적으로 상황을 바라보지 못합니다. 소위 진영논리에 빠져 있어서 플스가 조금이라도 흡잡히는걸 참지 못하죠. 멀티유저라도 양기종 다 나온 게임을 보고 게임에 따라 플스5가 떨어지는 부분이 있어 그런 부분을 언급하면 바로 엑봇, 엑전사 취급을…
루리야! 게임에서 그림자 효과는 중요한거야?
그림자 효과는 게임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그림자 효과가 없으면 게임의 현실감이 떨어지고, 플레이어의 집중도도 떨어질 수 있다, 흥
엑시엑은 이기는게 모냐 대체
비교로 검색하니까 당장 디아4 엑시엑이 이겼네요 ㅋㅋ
디제이맥스 120프레임?
게임이 다름
피파 120 프레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위호환 프레임부스트, 인핸스드 4k지원, 돌비비전, 덜비애트모스, VRR, 평균해상도랑 기기소음없음 정도 ㅋㅋ
엑박이 좋은 게임은 여기서 아예 이야기를 안 하니까요 ㅋㅋㅋ
이제 이런비교는 좀 의미없지않나 그만할때좀 됐는데 굳이 싸움붙이려고 올리는 느낌
주로 싸움판이 되긴 하지만 두기종 모두 보유한 유저한텐 의외로 꽤 유용한 정보입니다
멀티유저 들을 위한건데 실상은 기종싸움 유발을 더 발생시키는
원래 사람의 심리는 내가 가진것과 비교하여 우위에 서고 싶은게 본성임 그러니 좋은집 좋은차를 찾는거임 거기에 맞물려 이번에도 플스가 압도적으로 승리를 하고 있으니 엑박계열을 계속 까내리고 싶은 마음은 기종 단종될때까지 계속 될 수밖에 없음
인생 최대업적이 게임기 한개 산 애들임
아 그래서 엑박팬들이 그렇게 플사 망했다고 성능 구리다고 발매전에 조롱을 했구나 ㅋㅋ
그 악에 바친 인간의 예가 딱 님인듯
악에 바치긴 뭘 바치냐? ㅋㅋㅋ 바치는게 아니라 받치다야 에휴... 님 같은 사람한텐 엑박이 더 낳겠지 ㅋㅋㅋㅋ
‘낳’지 말고요 ㅎㅎㅎ
맞춤법 비꼬는건데 이걸 이해못하면...
디파가 멀티겜들 분석을 잘해주고 있구만 조용히 비교영상만 보여주던 초창기에 비해 말이 좀 많아지긴했지만
40%의 힘을 더 발휘한건가??
누가봐도 플스5가 압도적으로 좋은데 흐린게 더 좋다느니 인지부조화와서 헛소리로 정신승리하는 사람들이 많은게 너무 역함 그게 맞으면 엑시s가 제일 좋은 그림자라는 건데 말이되나
루리웹-4680228033
엑시엑 피파 120프레임이라던지 있지도 않은 바하4 엑박판 리메VRR 무안단물 주작질 생각하면 뭐... 한두번 저런 식으로 선동질 한게 아니라서요. 이번에도 아마 비슷할것 같은데..
플레그 테일 레퀴엠의 60프레임도 있었죠 ㅋㅋ
자기들은 주작과 선동 안한다고 뻔뻔하게 구라치던데
압도적 까진 아니고 걍 도찐개찐이구만
호호호
성능대로 나왔네요
아니 소니가 제작사에게 얼마나 돈을 많이 쥐어줬길래 제작사에서 기분 너무 좋은 나머지 계약서에 쓰여 있는 기술적 동등함을 넘어 플스판을 그림자도 더 좋게 만들고 프레임도 엑박은 일부러 살짝 떨어지게 만들어 주는 거임?
오늘도 발리는구나 바하리메때 조금 흐르다고 겜게와서 며칠 개지랄 떨드만 오늘은 조용하겠네
성능 PS5 > xsx xsx 그림자 옵션 더 올려서 더 흐리게 해야겠네 ㅋㅋㅋ
엑시엑 그림자 옵션은 피시 울옵이랑 똑같다는데 네오가프 유저가 직접 비교해보니 피시,엑시엑이랑 플스5의 차이가 생기는 건 r.Shadow.CSM.MaxCascades 이거 때문이라고 하네요. 엑시엑이랑 피시는 3이고 플스5는 4 https://www.neogaf.com/threads/digital-foundry-dead-island-2-df-tech-review-ps5-vs-xbox-series-x-s-vs-all-last-gen-consoles.1655708/page-2
Pc울옵보다 플스5의 성능이 더 뛰어나다는 얘기네요
아니요 텍스쳐 그림자 광원 pc가 더좋습니다 콘솔판 그림자 없는곳 pc판은 구현이 되어있네요
그럼 제가 말했던 pc울옵이 플5보다 그림자 옵션이 낮다는게 맞는거였네요
그림자의 있고 없고는 가시거리 또는 갯수 제한의 한계로 인해 발생하는 부분이라 다른 개념임 가시거리는 pc 울옵이 확실히 좋음
마지막스샷 보면 가시거리 봐로 앞인데 뒤쪽 트로피 오른쪽 그림자 보세요 pc랑 차이 심합니다
텍스쳐 차이도 pc가 좋고요
진짜 보고싶은것만 보고 그대로 믿어버리네 ㅋㅋㅋㅋ
콘솔 설계의 철학의 차이라고 보는게 소니는 플스3 반면으로 삼아서 플4 플5 순수하게 게임기로서의 목표로 만들었는데 마소는 자꾸 엔터테이 기기로 만들어서 자꾸 이런 일이 생기는것이죠 기기의 스펙은 거의 차이가 없는데 개발환경이 플스5가 더 낳다고 보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요즘같이 사람이 애를 안낳는 시대에 플스5라도 빨리 애를 더 낳아야 한다고 생각 하시는군요
이번 세대는 특별히 엔터 기기 차이도 없죠 다만 이번에 마크 써니가 설계를 너무 잘한거라고 봐야죠 엑시엑이 스펙은 역대급으로 넣어준거라 노력 충분히 한건데 이를 설계로 만회했죠 써니가 말한 sp수보다 클럭 높은게 유리하다고 한게 사실이었을줄이야
그래픽 존나 좋나 진짜 ㄷㄷ
플5는 게임개발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성능구리니 입털기는 이라고 당시 댓글 ㅁㅁ파티 였는데 ㅎㅎㅎ 엑시엑이 이럴줄은 아무도 몰랐지 ㅎ
그렇게 흐린게 좋으면 해상도 480P로 겜하지 그러냐
원래 종교든 머든 소수갈라파고화되면 답이 없는거임 약도 안듦 엑박이 그래 국내에선
엑박만 그런게 아니라 걍 다 그래요 소니 닌텐도 다 악질 빠는 있습니다
플스는 더하던데 안보이시나 ㅋㅋㅋ
게임디자인에 따라 PS5가 더 나은 경우가 있을수 있다고 이미 불덩이님이 얘기하셨죠.
지난번 유출(?) 영상에서도 느꼈지만, 배경 오브젝트 같은 거 꽤 신경써서 잘 만든 듯. 평론가 점수가 생각보다 낮게 잡혔던데.. 액션이 별론가;;;
엑박이랑 바꼈다면 여론 뒤집어 졌겠네 ㅎ
초딩도 아니고 고만고만한거 갖고 싸우는게 넘 졸렬해보이네
왜 같잖은 부심 부리면서 싸우는지 노이해 ㅋㅋㅋㅋㅋ 그래봤자 pc가 고사양 기준으로 성능 1위인건 확정이고 2위 3위 자리두고 싸우는거임??
여전히 별 의미도 없는걸로 또 싸우는군 추하다
게임에 그림자 미션이 나와야할 지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만보면 뭘 싸우고들 ㅈㄹ들이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콘솔 니들이 설계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기껏해야 산게단데 왤케들난리
최적화를 PS5만 하는건가
정작 이런걸로 싸우는 사람들 이겜 안함.. ㅋㅋㅋㅋ 그냥 플스 엑시엑 비교글만 올라오면 서로 어깨뽕 차고 싸울려고 글씀.. 항상 싸우는 애들만 싸우고 있음.. 플5 가 뛰어나도 싸우고 엑시엑이 뛰어나도 싸우고... ㅋㅋㅋㅋ 엑게는 사람이 없어서 모르겠는데..플게는 같은 기종에 모델 번호 신공정 구공정..소음 있네 없네부터 싸우고 있는 커뮤인데..암튼 불 지피는데는 아주 좋은곳임
플게에는 엑전사들 좀 오지 마라. 플정게에서 왜 설치는거야? 엑게는 하루에 글 몇개 안올라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