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4 시즌7 업데이트 총정리 ::
오늘(22일) 블리자드가 디아블로 모닥불대화에서 시즌7 위치크래프트 새로운 업데이트들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시즌7 공개 테스트 서버 라이브에서 공개된 내용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시즌7 공개 테스트 서버
■ 2.1 패치 및 7시즌
- 2.1 패치 노트는 11월 28일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 2.1 공개 테스트 서버는은 12월 4일에 시작됩니다.
- 시즌 7은 패치 2.1 이번에는 7시즌 모든 컨텐츠들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 플레이어는 라이브 캐릭터를 공개 테스트 서버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부스트와 함께 새로운 고유 아이템, 위치크래프 능력, 진행도 아이템도 테스트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편의성 업데이트
- 정복자 300레벨 이후 탈것 명예 보상 외에도 영혼석이라는 추가적인 보상 제공
- 이제 고유 아이템 더욱 상향됩니다.
- 어픽스에 숫자 따라서 다른 고유 옵션 더욱 더 높게 나올 예정
- 보석 파편들로 이제 전설 아이템 가챠 가능
- 선조 아이템 드랍율 증가
- 과거 직업 퀘스트 1회 완료후 해당 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완료되게 변경
■ 무기고(로드아웃)
- 7시즌에 무기고 로드아웃 시스템 추가됩니다.
- 무기고를 이용하면 플레이어는 빌드, 장비, 스킬을 로드아웃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로드아웃을 바꾸는 데에는 따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최대 캐릭터 당 5개 로드아웃 존
■ 룬어
- 새로운 룬 3종 추가
- 나구 전설 룬
- 100 제물이 생성됩니다.
- 5초 동안 최소 1회의 소환을 유지하며, 최대 6회까지 소환하여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이그니 전설 룬
- 25 제물 생성. 0.3초마다 제물을 저장합니다.
- 기본 스킬이 아닌 스킬을 시전하여 저장된 제물을 획득합니다. (최대 500 제물)
새로운 소환 룬
- 차크 희귀 룬
- 비용 20
- 무기 공격력 220% 증가
- 근처의 적을 공격하는 강인한 번개를 발동합니다.
- 광폭화화: 번개 화살 더 많이 생성
■ 속삭임의 나무 편의성 개선
- 속삭임의 나무 주변 마을의 NPC 및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 속삭임의 까마귀를 통해 유저는 현재 지역을 벗어나지 않고도 필드 곳곳에 배치되었는 까마귀를 통해 속삭임 현상금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속삭임 완료 시 보상으로 선조 아이템 선택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시즌7 '위치크래프트'
- 위치크래프트(Witchcraft)라는 새로운 시즌 전용 시스템 추가
- 직업 마다 5개의 일반적인 위치 파워와 1개 고유 위치 파워를 장착 가능
- 전체적인 느낌은 흡혈귀의 시즌과 비슷한 개념
- 20개 이상의 위치크래프트 파워가 존재
- 썩은 머리 처치 후 '불안한 부패' 화폐를 얻을 수 있음 이를 통해서 3개의 제단 통해서 위치크래프트 파워로 교환가능
- 플레이어는 속삭임을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시즌 평판인 '코븐의 호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엘드리치 파워
- 불박쥐 하인들
- 2초마다 치명적인 불박쥐 떼가 적을 덮쳐, 총 1회 공격으로 X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높은 랭크에서는 적이 파이어뱃 하인에게 5번 맞으면 3초 동안 기절합니다.
- 심연의 공명
- 250 Resource를 소모할 때마다 X Shadow 데미지를 입히는 폭발을 방출합니다. 마지막 폭발 후 10초 이내에 폭발이 발생하면 크기와 데미지가 130% 증가합니다. 최대 3회까지 중첩됩니다.
- 랭크 10: 세 번째 폭발은 폭발하기 전에 적을 당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 비통의 물결
- 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Wave of Woe를 방출합니다. Wave of Woe는 추가로 X Shadow 피해를 입히고 이 피해를 같은 유형의 다른 모든 주변 적에게 반사합니다.
- 5등급: 피해가 반향될 때마다 피해가 15% 증가하고 최소 5회 반향이 보장됩니다. 같은 대상을 여러 번 공격할 수 있습니다.
- 퍼징 터치
- 엘드리치 효과 X는 헤드로튼에 대한 데미지를 증가시켰습니다.
- 랭크 10: 이 데미지 보너스가 이제 모든 몬스터에게 적용됩니다.
- 흔들리는 영혼
- 기괴한 효과는 X초 동안 적에게 취약 효과를 부여합니다.
- 랭크 10: 정신과 성장 및 부패 효과로 인한 피해도 지속 시간의 절반 동안 취약 상태로 적용됩니다.
- 화염의 육각형
- Lucky Hit: Hex of Flames를 적용할 수 있는 최대 X의 기회가 있습니다. Hex of Flames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1,600의 추가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7랭크: 화염의 육각형이 폭발하여 치명타를 적중시키면 주변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 둠 오브
- 순수한 엘드리치 에너지의 불길한 구슬이 당신을 맴돌며, 닿는 모든 적에게 X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둠 구슬은 돌아오기 전에 먼 적에게 발사될 수 있습니다.
- 랭크 5에서: 보스를 죽이거나 피해를 입히면 오브의 피해가 5% 증가합니다. 100%가 되면 오브가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5,200의 피해를 입히고 3초 후에 다시 형성됩니다.
■ 사이키 파워
- 라이프링크
- 최대 3명의 근처 적과 자동으로 생명력을 연결합니다. 받는 피해의 X는 물리적 피해로 연결된 대상과 공유됩니다. 적 플레이어에게는 생명력을 연결할 수 없습니다.
- 랭크 15에서: 방어형, 기괴한 속임수 기술을 사용한 후 10초 동안 연결된 모든 피해는 반드시 치명타가 됩니다.
- 산산이 조각나는 육각형
- 마법 효과로 입힌 피해는 적에게 파괴의 저주를 걸어 5초 동안 X만큼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 8등급: Headrotten에 Hex 효과가 적용되면 모든 피해는 5초 동안 치명타로 보장됩니다.
- 불행의 아우라
- 당신 근처의 적은 공격이 중단될 확률이 X입니다. 보스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5랭크: 불행의 오라가 이동 속도를 5% 증가시키고 적의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킵니다.
- 애도의 아우라
- 적을 처음 공격하면 Aura of Lament에 걸려 적과 주변의 다른 적을 70% 느리게 만듭니다. Aura of Lament에 있는 적 한 명당 1초마다 기본 자원 1개를 얻습니다. 처음 적이 죽으면 Aura of Lament가 주변의 다른 적에게 전달되어 지속 시간을 유지합니다. X초 동안 지속됩니다.
- 한 번에 한 명의 적만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30초마다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복수심에 불타는 영혼
- 19초마다, 복수의 영혼 하인이 X초 동안 나타납니다. 활성화된 동안, 모든 피해는 대신 영혼이 입습니다.
- 5등급: 복수의 영혼의 생명력이 완전히 소진되면 최대 8명의 적에게 돌진하여 2,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황혼의 수호
- X초마다 5초 동안 1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 12랭크: 황혼의 수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적의 투사체를 반사합니다.
■ 성장과 쇠퇴의 힘
- 독개구리 하인
- 3초 동안 적을 공격하고 독에 중독시키는 독개구리 하인을 소환합니다. 죽으면 개구리가 격렬하게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즉시 독 X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폭발은 항상 치명타를 가합니다.
- 랭크 5에서는 독개구리의 공격이 적을 끌어당기고 1초 동안 적을 도발합니다.
- 영혼 수확
- 쿨다운이 있는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주변 적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X초 동안 몬스터 하나당 기본 능력치가 3% 증가합니다.
- 9랭크: 적이 근처에 있는 한 영혼 수확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 속삭임의 육면체
-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적에게 Hex of Whispers가 걸려 다음에 피해를 입힐 때 X Shadow 피해를 입힙니다. 그 후, Hex of Whispers는 최대 6번까지 다른 적에게 점프합니다. Hex of Whispers는 5초에 한 번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 7등급: 육각형이 적 6명에게 튕긴 후, 육각형이 당신에게 다시 튕겨져 들어오며 X 강화 효과를 부여하고, 군중 제어 효과와 부정적인 상태 효과를 모두 제거합니다.
- 부패 증가
- 당신의 마법 효과는 5초 동안 입힌 피해의 X를 입힙니다. 피해 유형은 당신의 클래스에 따라 달라집니다.
- 10랭크: 지속 피해 효과가 대상의 총 생명력의 85%를 초과하면 대상은 즉시 죽습니다.
- 자라다
- 궁극기를 시전한 후, 당신의 하인, 하수인, 동료는 어둠의 마법으로 강화됩니다. 크기가 커지고 X 보너스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랭크 11: 당신의 하인, 부하, 동료가 확대되는 동안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 사이펀의 오라
- 매 초마다 적에게 X의 독 피해를 입히는 부패의 오라를 생성합니다.
- 10등급: 흡수의 오라가 피해를 입힐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만큼 회복됩니다.
- 사이클
-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15% 확률로 땅에서 꽃이 자랍니다. 적이 가까이 있으면 꽃은 5초 동안 해당 적에게 X 독 피해를 입힙니다. 아군이 가까이 있으면 꽃은 최대 생명력의 6%만큼 회복합니다. 꽃은 사용 후 시들어집니다. 적 한 명당 5초마다 꽃이 자랄 수 있습니다.
- 5등급: 피해와 치유가 꽃 근처에 있는 모든 적과 아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 잃어버린 힘
- 코븐의 숨결
- 마법 효과로 피해를 입히거나 군중 제어 효과를 적용하면 10초 동안 공격 속도가 X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고유한 마법 효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 마법의 효과는 섬뜩함, 정신, 성장과 쇠퇴입니다.
- 8등급: 엘드리치, 사이키, 성장, 부패의 보너스가 동시에 활성화되는 동안 행운의 명중률이 40% 증가합니다.
- 주술 전문화
- 주술 효과의 강도를 X만큼 증가시킵니다.
- 랭크 10: 저주 효과에 걸린 적에게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 오라 전문화
- 오라 효과의 크기가 X만큼 증가합니다.
- 랭크 10: 오라 효과 안에 있는 적에 대한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 피라냐도
- 적이 Hex와 Aura 효과에 모두 걸렸을 때, 피라냐도가 소환되어 적을 끌어당기고 12초 동안 X의 물리적 피해를 입힙니다. 20초마다 한 번씩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랭크 5: 피라냐도가 주변 적을 향해 이동합니다.
■ 헤드헌팅 및 오컬트 보석
- 헤드헌팅 지역이 추가됩니다.
- 해당 헤드헌팅 지역에서 속삭임의 나무 퀘스트해서 조건을 충족시켠 썩은 머리 우두머리 찾을 수 있는 위치를 알려줍니다.
- 해당 썩은 머리들은 오컬트 보석이라는 희귀한 홈 보석을 드랍합니다.
- 새로운 오컬트 보석은 아이템 소켓에 꽂을 수 있는 고유 효과를 가집니다.
- 오컬트 보석들은 매우 강력한 파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 오컬트 보석들의 효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악한 성약
- 고유하지 않은 엘드리치 마녀 능력의 위력이 25% 증가합니다.
령의 심장
- 고유하지 않은 영혼 마녀 능력의 위력이 25% 증가합니다.
두꺼비의 소원
- 고유하지 않은 성장 및 부패 마녀 능력이 위력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유령의 끈
- 마법에 걸린 적에게 제압 피해가 40% 증가합니다.
장로 인장
- 민첩, 시체, 화신, 숙달, 무기 마스터, 분노 기술로 마법에 걸린 적에게 주는 직접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살육의 바람
- 엘드리치 마녀의 힘이 3개 이상 슬롯에 있는 동안 이동 속도와 치명타 확률이 25% 증가하고 치명타 확률이 15% 증가합니다.
마녀의 시간
- 엘드리치 마녀의 힘이 3개 이상 슬롯에 있는 동안 5초마다 시전하는 다음 핵심 기술에 엘드리치 태그가 붙습니다.
성난 수수께끼
- 고유 주술 능력이 주는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별의 목소리
- 오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궁극기 기술에 주문서 태그가 하나씩 추가되어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마음의 화환
- 심령 마녀 능력이 3개 이상 슬롯에 있는 동안 방어, 무시무시, 함정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나선형 동전
- 사이키 마녀 능력이 3개 이상 슬롯에 있는 동안, 제어 지속시간이 30% 증가하고 행운의 적중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풍요의 열매
- 성장률 감소 마녀 능력이 3개 이상 슬롯에 있는 동안 방어막 생성량이 30% 증가하고, 강화력이 30% 증가하며, 가시가 30% 증가합니다.
독수리 발톱
- 오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 피해가 35%만큼 증가합니다.
뾰족한 손가락
- 소환수가 헥사 엘리트에게 주는 직접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사악한 필러
- 소환 태그가 붙은 마녀 능력을 가지고 있는 동안 치명적인 피해를 받는 대신 그 피해를 막습니다. 그런 다음 최대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고 6초 동안 소환 태그가 있는 마녀 능력을 무력화합니다. 이 효과는 75초에 한 번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렁의 친구
- 성장 및 쇠퇴 마녀 능력이 3개 이상 슬롯에 있는 동안 주 스탯이 10% 증가하고 최대 생명력이 10% 증가하며, 항상 방해받지 않습니다.
달빛 병동
- 슬롯에 슬롯된 고유 주술 능력의 등급이 올라갈 때마다 피해 감소 3%와 모든 원소에 대한 최대 저항 1%를 얻습니다.
먼지 돌
- 적에게 영향을 받는 오라와 마법이 하나씩 있을 때마다, 적에게 받는 피해가 4% 증가합니다.
굶주린 공허
- 오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8초마다 주변의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 시즌7 직업 밸런스 및 신규 고유 아이템
- 7시즌 직업 밸런스는 11월 28일 패치 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대부분 직업들이 상향될 예정입니다.
- 신규 위상 및 고유 아이템들이 추가됩니다.
야만용사
- 걸어다니는 무기고, 고대의 망치 같은 패시브 기술들이 상향됩니다.
- 지진이 크게 버프가 되며, 관련된 신규 위상들도 추가됩니다.
- 예시) 큰 화염 피해를 주는 위상 추가
원소술사
- 화염탄 마법부여의 화염 피해가 사라지며, 치유로 변경되었습니다.
- 신규 중심점 고유 아이템 1개 추가되며 기존 고유 아이템 중심점 1개 리워크가 됩니다.
- 구형 번개, 중력의 위상 관련된 아이템
드루이드
- 드루이드는 늑대 폼과 독 빌드에 관련 것들 대거 상향을 받게됩니다.
- 신규 위상들도 추가됩니다.
도적
- 복제된 그림자가 크게 상향될 예정입니다.
- 복제된 그림자에 소환 태그도 붙게되어서 더욱 크게 피해나 기술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추가적으로 행운적중도 발동되게 변경되었습니다.
- 도적은 모든 이동 기술에 그림자 마법을 부여하는 새로운 고유 아이템을 추가됩니다.
- 쇠못덫의 뒤로 점프하는 모션 삭제
강령술사
- 피 강령 관련된 기술들이 대거 상향될 예정입니다.
- 피의 파도 관련된 신규 고유 바지 2종 추가되었습니다.
혼령사
- 혼령사는 대부분의 버그들이 시즌7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 이는 말도안되는 오버밸런스를 가져왓던 모든 것들이 수정됩니다.
■ 궁극기 상향
- 궁극기는 랭크 5에서 추가 보너스가 새롭게 생겼습니다.
- 5레벨 달성시 추가적인 피해 또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새로운 궁극기 위상들도 대거 추가됩니다.
- 궁극기를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측면과 정복자 옵션이 추가됩니다.
■ 기타
- 모든 공개 테스트 서버 콘텐츠는 12월 4일에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드루이드의 번개 늑대는 번개 스킬로 간주됩니다.
- 시즌 7 출시가 가까워지면 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 각 시즌은 증오의 그릇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계속 전개됩니다.
- 현재로서는 아이템 중첩의 크기를 변경할 계획이 없습니다.
- 개발팀은 얻는 경험치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애완동물 전리품 획득 방식은 현재 변경할 계획이 없습니다.
- 향후 드루이드의 까마귀가 더 강력해지도록 조정할 계획이 있습니다.
- 무기고 장비에 저장한 아이템은 실수로 판매되거나 회수되지 않도록 자동으로 즐겨찾기에 저장됩니다.
#블리자드 #블쟈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블로4 #디아블로IV #디아4 #DiabloIV #시즌7 #위치크래프트 #테스트서버 #밸패
시즌7이 되어가는데 아직도 얼액같아보이는 게임..
무기고.. 왠지 느낌이 복사버그 역대급 시즌일 될거같은 느낌..
내가유투브에서 본 베스트 댓글이 무기고로 템싹다 복사되는 버그 나올것 같다
디아4를 해볼수록 디아2의 위대함을 느낌
또 속았징! 헤헤 'ㅅ'
시즌7이 되어가는데 아직도 얼액같아보이는 게임..
또 어떤 버그들이 난무할까
무기고.. 왠지 느낌이 복사버그 역대급 시즌일 될거같은 느낌..
소름.....
확팩 예구하고, 발게3 시작해서 아직 실행조차 못하고 있는.. 평도 않좋은것 같고.. 하고싶은 마음도 식어서 환불도 못하고 ㅠㅠ
디아4를 해볼수록 디아2의 위대함을 느낌
디아3때 나온거 복붙인거 같은데...
디아2 인벤토리 때문에 고통 받았던 거 생각하면 딱히 그렇지도 않은데
무기고는 언제 넣었어도 늦었다고보지만. 적어도 확팩때는 같이 나왔어야했음...
시즌7 복사버그 열리겠구만..
콘솔도 PTR 좀 하자
왠지 무기고 빨리 바꾸면 데미지 중첩될것같네 ㅋ
필드에서 못바꿈
드디어 나락 고단용 빠른 파밍용 빌드 왔다갔다 하느라 귀찮은 일이 없겠군
PTR열리면 하라는 테스트는 안하고 버그찾고 있을라나...
무기고 업뎃을 이제서야... 디아3에도 있던 시스템인데 나올 때부터 좀 내주지 무기고가 없으니 다양한 세팅 테스트 해보기가 넘 귀찮았는데
내가유투브에서 본 베스트 댓글이 무기고로 템싹다 복사되는 버그 나올것 같다
와.. 쩐다 PoE2
아직도 인핸스드 얘기가 없…돌겠네
언젠가 부터 공략이나 빌드나 패치..관련 영상을 안보게됨...뭐 계속 갈아엎고 버그터지고 일상이라.
똥게임 이제 poe2나오면 관짝갈듯
일단 본편은 캠패인 재미있게 하긴함.. 킹치만 디아3의 걸어온 길을 생각해보면 확팩 다 나오고 하면 재미 있을거같음 확팩 끝나면 이제 돈 더 들어 올거 없다고 생각해서 (+ 디아5 개발에 들어감) 보상도 잘주고 빌드가 시원한거 유지해줌 디아3가 그런방식으로 뒤로갈수록 재미있었음 ㅋㅋㅋㅋ 한2년 기다리면 갓겜될듯
저도 디아3 시즌 33 해보니..그냥 ..어..은근 맛있네 느낌입니다 .혼자 쉬엄쉬엄 해도 레벨업 스트레스 없고. 사람이 워낙 없으니 채팅창에 혼자말.할수 일상 넉두리 하는 사람들도 있고.. 깡촌pc방에서 게임하는 느낌입니다
복사만 제대로 막아도 승승장구할거같은데
솔까 복사가 문제가 아니고 게임 자체가 재미가없어요 시즌 열리면 딱 2주 재밌고 끝입니다. 이젠 그 주기도 점점 줄어들어서 몇일 하다 때려치는 사람 수두룩빽빽...
그 재미가 없는 근본적인 이유중 가장 큰 한가지가 복사로 인한 인플레이션이라는게 문제죠.
또 속았징! 헤헤 'ㅅ'
전작에 있던 요소를 발매 때 쳐내고 업뎃하면서 새 컨텐츠라고 넣는 느낌
무기고는 딱 봐도 아이템 복사하기 좋게 생겼네요 ㅋㅋ
니들은 컨텐츠 이전에 게임 기본기(예를 들면 템복사,돈복사,버그딜)부터 근본적으로 고민해야 된다. 복사를 막을 자신이 없으면 거래를 막아라. 재료같은건 거래 안돼도 치명적인 불편을 야기하는건 아님...어디까지나 복사를 막을 자신이 없다면 말이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 게임은 맨날 쓰잘데기 없는 컨텐츠만 욱여 넣는데 그 컨텐츠들이 허술하고 버그투성이임. 그거 고친다고 시간 보내고 다음 시즌에서 그 컨텐츠를 보완해준다고 생색냄
저거없어서 이번시즌 주캐 번개창빌드 부캐 화염빌드 소서 두개만들어서 키웠는데 드디어해주네
뱀파이어 시즌 흥했다고 그거 베껴서 테마만 바꾼거네..무기고 하나 달라지고..에효 블쟈야..
확팩 한달도 안되서 할인하더라? 또 속았다 시부레
하도 버그 많고 복사 많아서 5 하다가 말았는데.. 벌써 7임?? 지금 6인가요??
개쓰레기 게임 아직도함?
이번에 항독버그로 150단 깨봤습니다~버그블로~이속버그 아직도 안고침ㅋㅋㅋ플래티넘 트로피만 따고 빠이해야겠습니다ㅋ
이그니라니... 흠.. 인터레스팅.
댓글들 보면 3부터 디아 망한다고 한지 10년이 넘은거 같은데 디아 도대체 언제 망하는거임? 저번에 엄청 벌었다고 나오지 않았나..
기대치가 높은 게임이니 판매량은 잘나오죠 문제는 동접수와 배틀패스 판매수익이지 판매량이 아님
판매수익 조단위 넘었습니다.
배틀패스는 모르겠지만 인게임 수익이 9월 기사에 1.5억불입니다 대충 이천억원요 디아 인게임은 순수 치장템이구여 동접자 적은데 이런 수치가 나올리가요
다른 직업들 상향하면서 6시즌 혼령사처럼 되면 웃기겟네
그게 제일 불안 수치 건드리면서 또 무슨 찐빠를 내려나....
이 게임은 마케팅부터가 실패임
디4는 매번 시즌 패치 내역을 봐도 '와'소리가 안나옴... 그냥 뭐 그렇게 바뀌었구나 하는 정도의 슴슴한 느낌... 뭔가 뽕을 채워줄만한 것들을 만들지 못함.
매 시즌 욕은 하지만 그래도 재밌게 하긴 함....
대부분은 버그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무기고 로드아웃은 발매일날 당연히 있어야할 기능 아닌가? 이걸 1년넘게 질질 끌린게 너무 짜침
이사키들 또 아이템 레거시
항독버그 달달했다. 바이바이
시즌7 나온다고 한들 근본적인 딜부분만 강조되고 스킬의 형태가 아예 변화되는 그런건 없어서 아쉬움. 예를 들어 원소술사 얼음보주에 특성 변경으로 번개보주로 변경되서 번개를 사방에 뿌린다거나 얼화보주로 화염과 냉기를 같이 뿌린다던지 이런식으로 변화를 줬으면 하는데 매번 하는게 어떤 스킬 곱뎀지 올리네 합뎀지로 올리네 이런것만 하고 시즌 내용들도 까보면 결국 딜 올리는 메커니즘만 있으니 점점 지루해짐. 룬이 나왔을때 이런걸 기대했지만 나온건 한숨만 나옴.
인핸스드..? 언제?
와 로드아웃이 지금 추가된거에요??
그놈의 poe 충들 매번 캐릭터 키울때마다 스토리 밀어야되고 지들이 원하는거 하나도 지원하는거 없는데 말이지 근데 왤케 빨아댐? 나도 한국에 서비스 하고 아직도 하고 있지만 디아보다 불평한거 투성인데 poe2 나와도 딱히 달라진거 없음 6링 가지고 시작하지만 제약이 걸리고 스토리 미는데 더 오래 걸리고 속도는 더 느리고
룬이 몇십개든 뭐가 몇배개든 다양성은 뭣도없고 그냥 젤좋은거 한두가지 쓰는게 다고 스킬은 뭘 상향했든 매시즌 뎀 버그가 발견되서 그캐만 겁나함
차라리 그 시즌2였나? 심장같은거 그게 버그템이라서 전캐릭 같이 쓸수라도 있음 다행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