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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바하 찐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카구야 움직임 ㅋㅋㅋㅋㅋㅋㅋ
바하 봐라 그 시절 탱크 조작법 그대로네ㅋㅋㅋㅋㅋㅋㅋㅋ
장난인지는 모르겠는데 인터뷰에서 벌 만큼 벌었으니 빨리 만화 때려치고 겜하고 싶다고 한적이 있긴 함
바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ㅈ같은 카메라시점ㅋㅋㅋㅋㅋㅋ
카구야 움직임 ㅋㅋㅋㅋㅋㅋㅋ
바하 찐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
바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하 봐라 그 시절 탱크 조작법 그대로네ㅋㅋㅋㅋㅋㅋㅋㅋ
시점바뀌면서 방향꼬이는거ㅋㅋㅋ
첫짤 뒤에 판에 숫자 적힌거 보드게임 카탄이네 ㅋㅋㅋㅋ
저 ㅈ같은 카메라시점ㅋㅋㅋㅋㅋㅋ
작가분이 겜덕인가?
닥터 맨하탄
장난인지는 모르겠는데 인터뷰에서 벌 만큼 벌었으니 빨리 만화 때려치고 겜하고 싶다고 한적이 있긴 함
ㅇㅇ
그리고 (일본)국민겜 에이펙스
이번 애니 앤딩곡은 스타쉽트루퍼스던데ㅋㅋ
진짜 게임 좋아한다는게 느껴짐 ㅋ
작가가 찐겜덕인듯 ㅋㅋㅋㅋㅋ
바하 연출은 원작에도 있는건가? 애니 오리지널인가
바하4 이전엔 저런 방식이었음
게임을 너무 좋아해서 만화책보다 게임 대회나 버튜버 방에서 더 이름이 자주 보이는 두 만화가 중 한 명
ㅋㅋㅋ 이건 에펙이네
이것이 분머전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이 양반은 데뷔할꺼같음
왜 APEX 레전드 빠졌는지모르겠네???? 한때 작가는 CR의 셀리하고 같이 APEX 레전드 같이함
카메라 시점 ㅋㅋㅋ
마리오 64마냥 캐릭터 뒤로 카메라가 따라가는 시점처리하는게 쉬운게 아니고((까딱잘못하면 지형뒤로 카메라가 가버리거나 그러니) 게다가 고전바하는 배경이 폴리곤으로만 된게 아니라 그림같은걸 바탕에 깔고 적당히 지형장해물만 설정해둔거에 가까워서 카메라 시점 저러는게 어느정도 이해가됨 겸사겸사 카메라밖에서 적이 오는지 안오는지 감을 못잡게하는게 공포요소 높인거도 있고
그냥 어둠속의 나홀로 따라한건?
그거도 맞음. 그냥 저당시 3인칭 게임들 전반적으로 카메라시점 표시가 저러던게 생각나서 적어본거임
록맨대시는 대거폴같은 게임에서 본 시점 이동 방식 썼던거 같은데 R,L로 방향 돌리는걸로 둘 다 눌러서 록온해서 쏘고
대거폴은 안해봐서 설명은 못하겠고 록맨대시같은경우는 바하1나온지 1년 뒤에 나온 작품이고 그사이에 마리오64 나오기도 했음. 대시의 경우는 LR로 캐릭터 좌우로 돌리면서 카메라도 돌긴한데 이게 어디 벽같은데 붙어서 돌다보면 카메라 위치가 지형 밖으로 넘어가버리는 현상이 생김 물론 캡콤에서는 이걸 인지를 해서 시점에 방해되는 건 반투명처리를 하거나 아니면 안보이게 하는데 몇몇 게임들은 그렇게 지형에 막혀버리거나 하면 카메라가 캐릭터 정수리 위를 찍는 위치로 바뀌기도함(마리오가 대충 이럼)
pc로는 고딕같은 게임도 그런식으로 키보드로 시점 조종했지 록맨대쉬도 pc 이식판이 그랬고 대거폴은 걍 1인칭인데 시점 이동이 마우스록 or 록맨대시마냥 버튼으로 시점 이동하는 식 아마 이쪽이 더 오래되었을듯 3d 게임 조상격인 울티마 언더월드에서 쓴거니
그리고 교장은 포켓몬고 하느라 바쁘다 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