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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격아야 지금 안좋아요??
ㅇㅇ
"이거 쓰느니 권총아야 쓰는 게 낫지 않음?" "저격아야야? 닷지함." "저격아야는... 안 좋네요." "권총이나 돌소도 아니고 뭔 저격아야를 하냐고 ㅅ발" "저격아야나 할 거면 원딜 왜 했냐?" 이 외 다수. 내가 직접 채팅으로 들은 이야기.
와.. 어떻게 거기까지 떨어진거지.. 저격아야는 상대 농락 하기 위해서 사용했던 거였는데 자히르로 저격 아야 왠만하면 못이기는데
그냥 말 그대로 저격아야 만나면 조금 맞다가 도망치려고 하면 무기 스킬 맞고 죽는게 일상 이었는데...
솔직히 저격 아야의 강점인 q를 씹고 들이댈 수 있는 애들이 너무 많아진 건 둘째 치고, "그냥 권무스 써서 w쓰는 게 더 낫지 않음?"을 반박할 수단이 없음.
저는 솔로때 했었는데 요즘 스쿼드만 있다니까.. 많이 다를 수도 있겠네요
솔직히 말하자면, 정식 출시 직후에는 상당히 괜찮았음. 메타도 좀 이리저리 바뀌었을 뿐 아니라, w가 최대 8발까지만 사용할 수 있는 대신, 공속이 있으면 더 빨리 쏠 수 있었음. 그래서 팡 팡 팡 팡 팡 팡 팡 팡 팡 팡 팡 하던 걸 파파파파파파파팡. 이렇게 빠르게 딜 쏟아내는 게 권총, 돌소, 저격 셋 모두가 가능했음. 물론, 이후 응애들이 생각지도 못한 폭딜에 픽픽 쓰러졌기에, 곧바로 너프... 공속을 갖추면 이전처럼 적당한 속도로 쏠 수 있는 정도로 바뀌었음.
문제는, 이 너프 당시에 언제나 인식도, 유틸도 안 좋았던 저격은 물론이거니와 권총까지 통계와 인게임 실성능이 개작살난 게 체감이 돼서, 다다음 정규패치때까진 저격아야를 랭크 게임도 아니고 일반 게임에서조차 한숨을 내쉬는 픽이 되어버렸음. 물론 지금은 조금 괜찮아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