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우크라이나인들에게!
올해는 2월 24일에 시작되었습니다. 전조나 서막없이, 날카롭게, 이른 새벽 4시에 시작되었습니다.
그 시작은 어두웠습니다. 시끄러웠습니다. 많은 이들에게 힘겨웠고, 몇몇 사람들에게는 두려웠습니다. 311일이 지났습니다.
지금 여전히 우리에게 어둡고, 시끄러우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분명히 다시는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결고 부끄러워지지 않을 것입니다.
올해는 우리의 해였습니다. 우크라이나의 해였습니다. 우크라이나인들의 해였습니다.
우리는 2월 24일에 깨어났습니다. 또다른 인생으로 깨어났습니다. 다른 사람이 되었습니다. 다른 우크라이나인들이 되었습니다.
첫번째 미사일은 결국 환상의 미궁을 파괴했습니다. 우리는 어떤 사람이 어떠한 사람인지를 보았습니다.
누가 친구가 될 수 있고, 누가 적이 될 수 있는지를.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우리가 무엇을 해낼 수 있는지를 보았습니다.
2월 24일, 수백만의 우리는 선택했습니다. 백기가 아니라, 노랗고 파란 국기였습니다. 탈출하지 않고, 마주하였습니다.적을 마주하였습니다. 저항하고 싸워냈습니다.
2월 24일의 폭발은 우리를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그때부터 우리는 모든 것을 듣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모든 이들의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이런 말을 들었습니다. 여러분은 항복하는 것 이외에 다른 선택지가 없다. 그리고 우리는 답했습니다. 우리에게는 승리하는 것 이외에는 다른 선택지가 없다.
2월 24일 우리는 우리의 승리를 만들어내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벽돌로부터, 수백개의 다른 승리들을 만들어냈습니다.
우리는 충격을 이겨냈습니다. 우리는 도망치지 않았고, 통합되었습니다. 우리는 의심, 절망, 공포를 이겨냈습니다. 우리는 스스로와 우리의 힘을 믿었습니다.
우크라이나군, 정보부, 국가경비대, 보안국, 특수부대, 국경경비대, 국토방위군, 방공군, 경찰, 국가응급서비스(The State Emergency Service).
우리의 모든 방어와 안보의 군대에게. 저는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우리의 전사들이여!
올해는 우크라이나를 잃어버린 해라고 불릴 수 있었습니다. 전유럽에게, 전세계에게 말입니다.
하지만 그건 틀렸습니다. 우리는 그렇게 말하지 않아야 했습니다.
우리는 아무것도 잃어버리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우리로부터 강탈된 것들입니다.
우크라이나인들은 우리의 아들과 딸들을 잃어버린 것이 아니라, 살인자들에게 강탈당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인들은 우리의 고향을 잃지 않았습니다, 고향은 테러리스트들에게 파괴되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땅을 잃어버린 것이 아니라, 침략자들에게 점거당했습니다.
전세계는 평화를 잃어버린 것이 아닙니다, 러시아가 그것을 파괴한 것입니다.
올해는 우리의 심장을 아프게 했습니다. 우리는 모든 눈물을 흘렸습니다, 모든 기도자들이 외쳤습니다.
311일이었습니다. 우리는 매 분에 대해 무언가 말할 것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단어들을 불필요한 것들이었습니다.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 어떤 설명이나 장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침묵을 들을 필요가 있습니다. 깨닫기 위해 침묵이 필요합니다.
2월 24일 아침
Hostomel. Bucha. Irpin. Borodianka. Kharkiv.
Mriya.
Kramatorsk Station. Toy.
Chernihiv.
Mariupol. 드라마 극장. "아이들"이라는 단어가 여기에 써졌습니다.
Olenivka.
Odesa. 다층건물, 소녀, 태어난지 3달이었습니다.
Vilniansk. 산부인과 병원. 아기. 태어난지 2일이었습니다.
Azovstal.
잊어버릴 수 없는 것입니다. 그리고 용서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승리가 가능한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발로 서있습니다, 왜냐하면 무언가 우리를 계속 나아가게 하는 것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영혼입니다.
Defense of Kyiv.
Kharkiv.
Mykolaiv.
Chornobayivka.
Snake Island.
HIMARS.
Antonivsky Bridge.
"Cotton" pops.
Crimean Bridge.
Neptune.
Cruiser Moskva.
Russian warship.
Izyum, Balakliya and Kupyansk.
Kherson.
그리고 우리는 크레미나, 스바토베, 멜리토폴, 돈바스 전역, 크림반도가 있을 것이라고 기원합니다.
우리는 싸웠고, 계속 싸울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단어, "승리"를 위해서 말입니다.
그것은 확실해질 것입니다. 우리는 311일동안 그것을 향해 다가갔습니다.
우리는 많은 힘들 소모했습니다. 하지만 이 순간, 여러분이 더 나아갈 수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우리가 지금까지 이미 여러분과 함께 이겨내 왔음을 기억하십시오.
저는 우크라이나인 모두에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정말로 대단합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무슨 일을 해왔는지, 무슨 일들을 해내고 있는지 보십시오!
우리의 병사들이 첫날부터 "세계에서 둘째가는 군대"를 어떻게 부숴버리고 있는지를.
우리의 사람들이 어떻게 그들의 기갑과 보병부대를 막아세웠는지를.
어떻게 늙은 남자가 그의 손으로 탱크 한대를 멈춰세웠는지.
어떻게 한 여자가 토마토 병으로 드론을 격추시켰는지.
어떻게 적들의 탱크, 장갑차, 헬리콥터, 포탄들을 점령지에서 훔쳐냈는지.
어떻게 Shahed hunter, 해군 드론, 장갑차, 구급차, 바이락토르 드론들을 몇시간만에 살 돈을 모금했는지.
어떻게 이러한 위협들, 포격들, 집속탄들, 순항미사일들, 어둠과 추위를 버텨냈는지.
어떻게 서로를 지지해주고, 국가를 지탱했는지.
모두가 전쟁에서 중요합니다.
무기를 든 사람, 운전대를 잡은 사람, 배나 비행기를 운전하는 사람, 메스를, 아니면 바늘을 잡은 사람.
컴퓨터 뒤에 있는 모든 사람들, 농기계(combine harvester)나 열차를 운전하는 사람.
도로 차단기나 발전소에 있는 사람.
기자나 외교관들, 유틸리티 노동자들(역주 : 전기공이나 배관사 같은), 구급대원들.
모두, 일하는 모든 사람들, 대학이나 학교에서 공부하는 사람들. 그저 걷는 방법을 배우는 이들.
이 모든 것이 우리를 위한 것입니다. 우리의 아이들, 우리의 사람들, 우리의 국가.
거대한 전쟁에 작은 일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불필요한 일들이란 것은 없습니다.
우리 하나하나는 모두 투사입니다. 우리 모두 전선에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방어의 기반입니다.
우리는 전 국가가, 전 지역이 하나의 팀으로 싸우고 있습니다. 전 여러분 모두에게 존경을 표합니다.
저는 무너지지 않는 우크라이나 모든 지역에게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하르키우. 분단되었지만 정복당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적들에게 거리가 가깝다는 것이 마음도 가깝다는 소리가 아님을 증명했습니다.
하르키우는 우크라이나의 도시입니다. 영웅 도시입니다.
무적의 미콜라이우. 영웅적으로 모든 공격을 버텨냈습니다. 이 도시는 모든 폭풍을 이겨냈습니다.
수미 도시와 그 지방. 여러분은 침략자들의 전면공격을 처음으로 느꼈습니다. 수미지역은 적들에게 목에 박힌 가시가 되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몰로토프 칵테일을 만들어서, 적들을 불태웠고, 첫 포로들을 잡았습니다. 수미 지역은 군대입니다.
드니프로. 우리 전방을 믿을수 있는 후방이며, 많은 지원을 한 곳. 여러분은 사람들을 받았고, 부상된 병사들의 생명을 다시 찾게 했습니다.
계속되는 포격에도, 드니프로는 살아 있습니다.
헤르손! 얼마나 영웅적인 사람들인가요! 여러분은 8개월동안 점령당해 있었습니다. 아무런 소식도, 소통도 없이 우크라이나와 분단되어 있었습니다.
수천명의 여러분이 러시스트(역주: 러시아 파시스트)에 대항했습니다. 여러분은 우리가 우크라이나에서 여러분을 보는 것을 알거나, 우리를 알지 못했습니다.
점령군들은 여러분에게 우크라이나가 여러분을 버렸고, 여러분을 위해 싸우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믿었고, 그 모든 것에도 견디어 냈습니다. 헤르손의 얼굴은 포격들로 쪼개졌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새해를 자유롭게, 같이 파랗고 노란 국기로 축하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므로, 우리는 모든 것을 되찾고, 모든 것을 다시 만들어갈 것입니다. 체르니히우, 자포리자, 크라마토르스크, 바흐무트처럼 말입니다.
우크라이나인들 수백만의 피난처가 된 곳이 있습니다. 리브네, 이바노 프랑키비츠, 테르노필, 빈니차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유럽과 세계에서 오는 수백만톤의 구호물자를 받고 나름 곳입니다.
리비우, 우즈호르드, 체르니우치, 루츠크. 감사드립니다! 기업들, 대학들을 받아준 흐멜니츠키, 지토미르, 크로피우니츠키, 폴타바, 체르카시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우크라이나에서 기다리고 있는, 또 앞으로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에게. 돈바스, 루한스크 지역, 크림반도. 우리의 전사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물론 키이우 지역과 우리 심장의 도시에게, 우리 모든 우크라이나인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모두 가족입니다. 하나의 우크라이나입니다.
올해 우크라이나는 세계를 바꾸어 놓았습니다. 그리고 세계는 우크라이나를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항복하라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우리는 반격을 선택했습니다! 우리는 양보하라고, 협상하라고 그렇게 말을 들었습니다. 우리는 유럽연합과 나토에 가입할 것입니다.
세계가 우크라이나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유럽 의회, 독일 연방의회, 영국 의회, 크네세트(이스라엘 의회), 미국 의회.
세계가 우크라이나를 느끼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미디어에 나오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심장에, 구글 검색 꼭대기에 위치합니다.
세계가 우크라이나를 보았습니다. 토론토, 뉴욕, 런던, 바르샤바, 플로렌스, 시드니, 그리고 다른 도시들의 광장에서 말입니다.
우크라이나인들은 놀라게 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인들은 갈채를 받았습니다. 우크라이나인들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우리를 두렵게 할 무언가가 있습니까? 없습니다. 우리를 막아설 무언가가 있습니까?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모두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싸우는 이유입니다. 다른 모두를 위해서 말입니다.
우리에 대한 가장 큰 칭찬은 적들의 창고에서 나왔습니다. 최고의 선물은 참모 장교의 보고서에 나온 숫자였습니다.
새해 2023년이 우리에게 무엇을 가져다줄지 우리는 확신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모든 것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업적이요? 우리는 행복할 것입니다. 새로운 침공이요? 우리는 견디어낼 것입니다.
계속되는 전투요? 우리는 싸울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길 것이고, 우리는 포옹할 것입니다.
친애하는 우크라이나인들에게!
새해가 되기까지 몇분만이 남아 있습니다. 저는 우리 모두에게 한가지를 소망하고 싶습니다, 승리입니다.
그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모든 우크라이나인들을 위한 하나의 소망입니다.
이 해를 귀환의 해로 만듭시다. 우리 사람들의 귀환입니다. 병사들을 그들의 가족들에게, 수감자들을 그들의 집으로, 이민자들을 그들의 우크라이나로 말입니다.
우리의 땅의 귀환입니다. 일시적으로 점령된 곳은 이제 영원한 자유를 가질 것입니다.
평범한 삶으로의 귀환입니다. 통금이 없는 행복한 순간들입니다. 공습경보가 없는 기쁨입니다.
우리에게 훔쳐간 것들에 대한 귀환입니다. 우리의 아이들의 유년기를, 우리 부모님들의 평화로운 노년을 말입니다.
그렇게 손자들이 휴일에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방문할 수 있기를. 헤르손에서 수박을 먹을 수 있기를, 멜리토폴에서 체리를 먹을 수 있기를 말입니다.
그러니 우리의 도시들은 자유입니다. 우리의 친구들은 신뢰할만 합니다.
그러니 우리의 주된 숫자와 주된 성공은 보고서에서 나온 10만에 가까운 격퇴된 적들, 수천대의 파괴된 러시아 기갑장비, 603,3628 제곱 킬로미터입니다.
1991년부터 독립된 우크라이나입니다. 그리고 항상 그럴 것입니다.
새해가 이 모든 것을 가져와 주기를. 우리는 이를 위해 싸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것을 위해 우리 모두가 이곳에 있습니다. 제가 이곳에 있습니다. 당신이 이곳에 있습니다. 모두가 이곳에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우크라이나입니다.
우크라이나에게 영광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우크라이나에 영광을
우크라이나에 영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