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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ia Ch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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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1.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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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수준이면 미지수같은거 없고 걍 직관적으로 푸는게 맞는풀이법 오히려 미지수 쓰는게 선행으로 배운거라 잘못된거임 ㅋㅋㅋ
다들 너무 어렵게 생각하는 거 같은데
ㅋㅋㅋㅋ기회주는거 보소
빠르게 인정합니다. 초등수학문제 틀린 10학번 아재입니다.
아 너무 쉽게 생각하고 지나갔네요. 제가 틀렸습니다.
아, 수학 너무 어려움; 역시 초등학교 때 포기하길 잘 했다(?)
가로x높이÷2인데 가로길이 같고(대각선이 2등분) 높이 같으니 면적은 갇치
ㅇㅇ 맞아요. 제가 대충 생각해서 틀렸어요.
위에건 쉽고 밑에건5
why?
밑에 4아녀?
남바-0050877258
초딩문제는 모르겠다싶은거 대충 정수 때려넣으면 정답됨 아니면 문제 낸놈이 하나 일부러 뺀거고
남바-0050877258
아래꺼 5번 잘보면 똑같이 4분 해놓은게 아님. 각 도형의 면적이 다름
남바-0050877258
세상에,,, 정사각형이 아니라 직사각형이잖아요.
남바-0050877258
어 그러네? 아래쪽 답변보고 알았는데 똑같네?
alenoa
가로x높이÷2인데 가로길이 같고(대각선이 2등분) 높이 같으니 면적은 갇치
대각선을 밑변으로 보면 같은 길이 같은 높이임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남바-0050877258
ㅋㅋㅋㅋ기회주는거 보소
모르겠으면 5번 도형 가운데에 선하나 그어서 6등해보셈 면적같음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남바-0050877258
아 너무 쉽게 생각하고 지나갔네요. 제가 틀렸습니다.
아구니몰
ㅇㅇ 맞아요. 제가 대충 생각해서 틀렸어요.
마카오&조마
빠르게 인정합니다. 초등수학문제 틀린 10학번 아재입니다.
남바-0050877258
면적은 같은데, 문제에 면적 얘기가 안나와 있어서 같은 도형이냐를 놓고 따지게 되면 5번이 제일 애매해짐
흠...
남바-0050877258
그것도 맥락이 면적이 같다는 의미이지 아예 도형이 같다는 의미는 아니라서 좀 얘기가 다르지
남바-0050877258
그리고 오답이 못된다면 답이 될 수 있다는 얘기니까 나랑 같은 애기하는 갓인가......ㄷ ㄷ
...10학번이 아재면 00인 나(그리고 우리)는...
할,,,아 아닙니다.
법법이
??? 그냥 선생님이 문제 잘못내심. 하면 그만인 걸을 애써 커버칠 문제는 아닌 것 같음
문제가 너무 어려운데... 정답이 뭐지... 어 난 문과라 수학을 모르겠어요
산수 못하면서 문과 탓하는 거 극혐.. 이런 게 문과 혐오로 이어지는 거.
그래요..
위의것은 sin cos tan을 써야하는것같은데 문제는 아래건 답이 뭐냐?
초등수학이면 아직 그거 쓸정도는 아니지 않음? 중등수학 과정 가야 사인,코사인,탄젠트 나올텐디
아래껀 5번이 모양이 다르니까 5번인가 --
나머지는 4개가 모양이같은데 5번이 모양이 다르니 5가 아닐까함 위에는 옆면은 7로 계산하면되는데 가로 겹치는부분은 어케해야하는거지 ㅋㅋㅋㅋ
위에 튀어나오게5,그아래8 이지만 그 튀어 나온만큼 다시 들어가는 길이가 있어서 아랫변이랑 들어가는 길이를 합치면 결국 5+8 그러므로 40이라는 결과가 나옴.
두번째껀 5번
루리웹-98034
1번 어떻게 푸는 거임?
루리웹-98034
아, 미지수가 사라지는구나 저렇게 하면 아;;;
잘생각해보면 윗변은 5+8+X 임. 아래변은 5+8-X 임 그말은 윗변+아랫변은 5+8+5+8 + X - X 라서 X가 사라지고 5+8이 두번들어감.
헐 늦었네
와 대박 이과생들 대단하다
루리웹-98034
초등교육은 x대신 세모네모 넣고하면됨
루리웹-98034
미지수로 푸는게 아니라 논리력? 그런거로 푸는거일듯. 초등학생 문제니까 소수점 고려할 필요 없이 푸는문제. x 같은경우 5의 절반보다 작은 정수는 1 or 2 뿐임. 근데 1이기엔 기니까 걍 2구나 하고 넘기는 문제
1번 문제 얘기임
루리웹-98034
초등수학에 미지수나올거임
루리웹-98034
그래서 문풀이 틀린거아님
루리웹-98034
7차랑 7차개정(두번째까지) 3학년인가 4학년에 미지수나옴
사실 미지수개념 없어도 출발점과 도착점이 같을때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중 무엇이 더 많은가. 이거랑 같은해법이 됨 ㅋㅋ
루리웹-98034
그 막 사과랑 배를 사오는데 사과는 배보다 3개 많이 샀는데 둘 합이 15개다 사과의 갯수는? 이런문제 나오지 않음? 미지수의 개념 자체는 배우는거 같은데
루리웹-98034
5차는모르고 6차.7차 2차개정까지 무조건 있고,그 이후로 갑자기 미지수바뀌진않았을거임 과외했을때 얘내들 문제보면 어련히 미지수활용한 문제 많이들있던데
그냥 8-5하면 3이잖아 그럼 그냥 튀어 나온 부분이 3이지 뭐 난 그렇게 풀었는데?
걍 5랑 8이랑 일직선상으로 놓게 8을 위로 이동시키고 남은 부분을 아래쪽 긴 직선에 붙여서 같은 직선이 되는지 생각해봐
루리웹-98034
사실 미지수를 쓸 필요가 없어... 사실 x에 해당하는 길이가 얼마이든 어차피 둘레는 항상 똑같기 때문에. 문제 자체도 그걸 의도한 것 같고... 그래서 그냥 x에 해당하는 부분을 0으로 생각하고 풀면 돼.
이게 왜 이과생 대단으로 이어지는거야...
아 그르네 1번은 아랫변을 13-x라고 하면 되내.. 근데 초등학교 문제라고.
..?
다들 너무 어렵게 생각하는 거 같은데
기억앞에겸손해야합니다
초등학교 수준이면 미지수같은거 없고 걍 직관적으로 푸는게 맞는풀이법 오히려 미지수 쓰는게 선행으로 배운거라 잘못된거임 ㅋㅋㅋ
홀로가이
아, 수학 너무 어려움; 역시 초등학교 때 포기하길 잘 했다(?)
나는 6학년때 교과서에서 미지수 x 따로 다루던데 바꼇나보네ㅋㅋㅋㅋㅋ
초딩때도 미지수 다룰걸? 네모나 세모 동그라미같은걸로
6학년이면 그래도 중학생 직전인 초등학교 고학년이니 배워도 뭐 ㅎㅎ..
난 걍 저거보고 5랑 8차이가 3이고 그거 두번 들어갔으니6 저걸 그냥 사각형으로 하면 둘래가 34해서 34+6=40이라고 풀었는데 너무 초딩 같았나?ㅋㅋ
홀로가이
전혀 틀림 x를 3으로 가정하고 풀었기 때문에 풀이 과정이 잘못됨
배운거 다 잊어서 뭔지 모르겠다
X가 3인거야?
미지수 x,y,z는 안 쓰더라도 초등학교 때도 □로 놓고 풀지 않아?
죄송해요옵 너무 늙어서 세모,네모는 까먹었심다 흑흑 걍 저 문제 자체는 미지수없이 직관으로 풀어져서 한거
x는 5에서 8까지 어떤 수든 가능
엥 킹치만 x가 8이면 말이 안되잖아?
5 초과 8 미만이라는 거지. 걍 찰떡같이 알아들으셈
킹치만 센세 6~7이여도 말이 안되자나여
보이는 도형상 8의 절반 가까이 길이가 5라는데 그거보다 적은 길이가 6~7이 어케 나오져
? 맞는 말이네
원래 수학문제는 보이는거랑 상관없이 주어진 숫자로 푸는거 충분히 6 7나올수 있음 오히려 눈대중으로 풀까봐 왜곡해서 그리기도 함 각도 문제같은거 특히
그럼 헷갈리게 도형 쓰면 안되는거 아녀!?
삭제된 댓글입니다.
설날
아직 삼각형 면적 안배웠으면 여지없이 5가 답이될거니까.. 애들 수준에선 옳게 낸 문제.. 다만 학부모가 찾아오거나 민원 넣으면..썅..ㅡㅡ;;
1번은 변 다더하고 2배하면 40 근데 2번은 답 없는거 아님?
2번에 5번이 직사각형이라 인접한 것끼리 면적이 같지 않음
2번에 5번이라는데 네 개 다 넓이가 가로x세로x1/2x1/2인데?
어 그렇네????
칼댕
문제에서 나타내는 분수가 다르다고 물었는데 그럼 5번이 3/4가 아니라는 소리라 말이 안됨
칼댕
다른것들은 전부 넓이도 같고 모양도 같아서 1로 따져지는데 5번만 넓이는 같은데 모양이 달라서 유일하게 따지기 애매한 위치라서 그런거같은데.
칼댕
근데 사실 문제를 정확하게 따지면 3/4이 되는건 5번뿐임.. 나머지는 3/4이 맞다는 근거가 없음. 물제 풀이 도중에 종이 오려서 접어보지 않는 이상.
1은 7+7+8+5-x+8+5+x=40 이긴 한데 이게 초등교육과정식 풀이인지는 몰겠네 2는...답이 뭐지...?
그래서 초등학생 수준에서 푸는 문제풀이법은 뭐야??
걍 직관적으로 풀어야 함
2번은 4번 직사각형들이 넓이가 같다는 보장이 없으니까 4번인듯
그렇게 치면 1번도 되잖어
보장이 왜 없어 모서리로 나누면 같은게 맞음 지금 4분했는데 수직 수평 더 나눠서 8분하면 같은 모양 두개씩 들어간 상태가 됨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7557636744
초딩때 풀었던 기억 되살리면 세로 부분 나뉘는 것에 1번 2번 3번 번호 붙여서 1번+2번+3번=7 이런식으로 답지에 나왔었음
루리웹-7557636744
수학적 직관으로 풀면됨. x는 수학적 직관을 식으로 옮긴 것 뿐임.
루리웹-7557636744
들어간데랑 나온데랑 또이또이 해서 어차피 걍 (5+8+7)*2
루리웹-7557636744
X말고 그냥 모양같은 변끼리 합치면 됨 설명하려면 좀 그림있어야하는데 일단 저 도형에서 8센티짜리 변 2개랑 5센티 2개 7센티 두개 모든 변을 두 개씩 뽑아낼 수 있음.
8센티 변이랑 그거 바로 아래 변 빼면 밑변에서 8센티삐진 거랑 5센티 바로 밑 변이랑 합쳐서 5센티 하나 더 나옴 옆변 길이도 그런식으로 뜯어서 합치면 됨
열심히 토론이 이루어지는 것 보니 여긴 초등 수준 사이트였군
어쩐지 모모카를 빨더라
2-5 각삼각형 크기가 다같으니 6조각이면 전체면적의 3/4 맞는데?
ㅇㅇ 나도 이렇게 생각해서 다 똑같이 3/4아닌가? 했는데 5번이라고해서 내가 잘못 생각한건가 싶은중
디 똑같음 문제가 잘못된 거임 아무리 봐도
면적이 중요한게 아니라 같은 모양을 중시하는 문제같음.
2번은 잘못낸거지 뭐;; 나중에 정답없음으로 하지 않았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