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저렴한 맛에 경차 구입하는 사람들은 대게 엔진사양도 안보고 막 구매하는데
일단 캐스퍼는 3기통 엔진에 자연흡기 모델은 76마력
터보차저 모델은 100마력임
터보차저 모델 구매하셈. 자연흡기 모델은 엔진출력 지나치게 딸려서 90km 넘어가는 순간 RPM이 킥다운을 강제로 시도해서 차가 엄청 버거워함.
그러니 혹시 본인이 고속도로 주행을 자주한다. 차선 변경을 쉽게 하고 추월도 효율적으로 하고 싶다면 100마력 터보차저 모델 구매를 추천함.
76마력은 다마스 수준이다. 직접 몰아보면 개답답함
그리고 같은 엔진에 자흡만 쓰는 레이는...
고속도로 자주탈거면 아방깡통을...
그리고 같은 엔진에 자흡만 쓰는 레이는...
다마스하니까 체감이 확 오네. 회사차 다마스 있었을때 출퇴근 다마스로 했는데 속터져 죽는줄;;
다마스는 그나마 쌩으로 철판만 덮은 깡통차지만... 캐스퍼는 현세대 기준에 충족하는 안전설비와 편의장비 장착으로 공차중량이 1.8톤에 가까워서 아반떼나 k3급 중량임...차는 무거운데 최소 1.4엔진은 달아야 될 차에 1.0엔진인거임..
굳이 더 체감시켜 주자면 제로백이 18초 정도인데 대형버스인 기아 그랜버드랑 동급인 수준임
레이 터보가 있으면 그쪽이 낫긴 한데 없어서 ㅠㅠ
고속도로 자주탈거면 캐스퍼 신차 출고할 값으로 2016년식 아반떼 ad를 사서 돈도 아끼고 가성비도 챙기는게 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