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우는 건 실질적으로 시각디자인인데 과 이름은 산업디자인이나 기타 요상한 이름으로 지어놓은 대학들은 싹 다 폐교시켜야한다.
2. 미대생인데 예술 얘기하는 거 싫어함. 미대애들하고 어울리는 거 별로 안 좋아하고 반대로 공대 간 중고등학교 동창들하고 얘기할 때가 훨씬 좋음.
3. "창의성"을 요구하는 학과인데 이상할 정도로 제조업스러운 마인드로 작업하게 된다. 일단 많이, 더 많이, 밤 새가면서 많이.
4. 창의성을 요구하는 교수일수록 틀에 박힌 교수인 경우가 많았고, 반대로 칼 같은 레이아웃 정리와 형식주의를 요구하는 교수일수록 꽤나 유연하고 말랑말랑한 교수인 경우가 많았음.
5. 겸임교수님들한테 잘 보여서 나쁠 게 하나도 없다. 짜잘한 먹거리나 며칠짜리 알바자리 주워먹기 좋음.
6. 비실기로 들어온 애들하고 실기로 들어온 애들하고 감성 자체가 다른 게 눈에 보인다. 좋은 의미로든 나쁜 의미로든.
7. 배우는 건 실질적으로 시각디자인인데 과 이름은 산업디자인이나 기타 요상한 이름으로 지어놓은 대학들은 싹 다 폐교시켜야한다.
8. 요즘 콧수염 기르는 중.
작성자 히틀러임
합격해서 다행인 유게이로군...
작성자 히틀러임
남들 앞에만 나서지 말아주세요
님 이뻐여
산디랑 시디랑 뭐가 다른거여? 진짜 몰라서 물어봄
시각디자인에서 주로 만드는 거
산업디자인에서 주로 하는 거
라이노인가
아 똑같네
ㅋㅋㅋ 근데 범재의 경우 창의성은 노가다에서 나오더라
근데 결국 학기 말에 결과물 모아놓고 보면 수많은 레퍼런스들의 교집합과 같은 물건이 튀어나옴. 그러다보니 "창의성"이라는 개념에 대한 근본적인 의문도 가끔 들더라.
산업디자이너가 기능성과 감성을 살린 디자인을 하면 공대생?이 부품을 채워 넣는 건가
정치할려고?!
그냥 소소하게 요동땅 수복하고 싶음
미대나왔고 디자인과 애니과 둘다 만나봤는데 그림실력 자체는 애니전공한 애들이 더 잘그리더라 당연히 요구하는 능력이 다르겠지만
디자인과에선 그림 그리는 테크닉은 결과물을 내기 위한 수많은 과정 중 하나에 필요한 기술이지만, 애니과에서 그림 그리는 테크닉은 사실상 모든 것이니까.
옛날사람인데 ㄹㅇ순미하고는 별로 접점이 없었음. 제품화 생각 많이함. 교수님들하고 적당히 친해야댐. 3d준내 뽑고 단가는 후려치구.... ㅠㅠ 라떼는 산디는 제품화쪽, 시디는 디자인전반을 다루는 경향이 있었던듯 마지막 현역할때가 2014년즘이었는데 그때 신입애들 면접보면 시디애들이 다하는거 같긴하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