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몬스터 강화
- 디아블로2의 Players 1~8명령과 같이 몬스터의 체력 및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고 이는 퀘스트 선택창에서 설정가능
-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경험치 골드 매찬이 증가(300%이상 가능)
- 몬스터 강화 시스템 도입으로 캐릭터 전반의 방어스킬이 너프 됐으며, 몬스터 강화 0단계의 불지옥 난이도는 현재보다 30%가량 쉬워짐
- 현 불지옥 난이도는 몬스터강화 2~3단계라고 함
2. 불지옥 장치
- 불지옥 장치를 완성시키는 필요한 조합은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할 듯
- 불지옥 장치는 한번 완성시킨 후 가동을 통해 외형(!)과 난이도가 조정된 우버 보스 2마리를 만나게 됨
- 이들을 쓰러뜨리면 새로운 전설반지 재료 등의 특별한 보상 추가
3. 네팔렘의 용맹 버프 조정 성소추가
- 반짝이는 궤짝이 네팔렘 용맹 버프를 적용받으며, 궤짝을 열때 네팔렘의 용맹 버프 추가
- 게임 상 중대한 이벤트 클리어 시에도 네팔렘의 용맹버프가 추가되며, 이벤트 종료 시 버프에 따라 아이템 드랍
- 이벤트 시 새로운 유니크 몬스터 추가
- 자각의 신단(경험치 +25%) 불지옥에서도 등장
- 권능의 신단(스킬 쿨타임 자원소모 감소) + 신속의 신단(이동속도 및 획득반경 증가) 새롭게 추가
4. 경매장
- 보조장비에서 + 피해 옵션 검색 가능(!)
- 검색 능력치 초기화 버튼 추가(!)
- 아이템 구입 시 장착한 아이템을 기반한 자동채우기 검색 지원 + 아이템 판매시 판매할 아이템과 비슷한 옵션의 경매장 아이템 검색 지원
- 검색 능력치 ㄱ~ㅎ 순서로 정렬
5. 아이템
- 레어템 확인 시간 1초로 감소, 전설템 확인시간 4초로 증가(!)
- 전설템 드랍시 고유의 이펙트가 추가되며 미니맵에 표시, 새로운 소리 역시 추가
- 아이템 옵션은 아이템의 레벨이 아닌 몬스터의 레벨로 결정(!)
- 불지옥에서 더이상 58레벨 이하의 아이템이 드랍되지 않음(!)
- 사각 보석은 더이상 불지옥에서 드랍되지 않음
- 보석 제작 문서 아이템 색을 파란색에서 노란색으로 변경
6. 기타
- 추종자는 플레이어가 공격하지 않는 한 일정범위 밖에 있는 적을 공격하지 않음(고블린 얘기인듯...)
- 파티 시 증가하는 몬스터 체력을 75%에서 70%로 감소
- 각종 신단은 해당지역에 있는 플레이어 모두에게 효과 부여
- 파티플레이 시 접속이 끊긴 후 같은 방에 재접속시 네팔렘 버프 효과 유지
- 액트 3 성채 화염장벽 데미지 감소(!)
결론 : 여러모로 개념패치...!!!
여러가지 불편했던 점들이 수정되네요.
- 액트 3 성채 화염장벽 데미지 감소(!) 상자먹으러 가다가 순삭되는 일은 이제 없겠네요.
피해옵션은 정말 진짜...빨리해주지..ㅎ 액막이 고를라면 상노가다..ㅋ
- 파티플레이 시 접속이 끊긴 후 같은 방에 재접속시 네팔렘 버프 효과 유지 비오는날 단구님을 위한 패치!
헉ㅋㅋ 역시 니나님밖에 없습니다 ㅠㅠ ㅋㅋㅋㅋㅋ
개념패치기는 한데..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지금이 불지옥장치의 2~3단계 수준밖에 안된다고 그랬는데, 왠지 지금 사용자들 착용템을 똥으로 만들지 않으려면 2~3단계에서 드랍되는 템은 지금수준보다 하향되야 되지않나..생각합니다. 제가 상위레벨 잘돌수 있을정도로 강한캐릭이고 해서 하는말이 절대 아니구.. 설명봐서는 10레벨장치로 돌면 나오는템이 대단할텐데 다시 상위1프로들만 배채우고 중하위유저들은 상위유저들이 경매장에 턱없이 올려논 지금보다 훨씬 옵 좋은템들 착용하려면 현질밖에 답이 없는 그런 상황이 발생할까 내심 걱정이 되서용.. 그렇지는 않을려나?
1.04패치전이 그런 상황이였죠. 템 되는 사람들은 3~4막가서 좋은 아이템먹어서 경매장에 팔고 템 안되는 사람은 1막 2막에서 버벅거려봐야 좋은거 안나오고.. ㅋㅋ 지금은 그래도 어느정도 공평하니, 나름 로또 한방이면 인생핀다~ 하고 있었는데, 결론은 원상복귀..
글쵸?님도 그리생각 들죠?;; 뭐 까봐야안다고 기다려봅시다.
난이도에 따라 매찬,골찬만 올라가는것 뿐이지 않나요? 템 수준은 관계없는거 같은데... 물론 매찬이 올라가면 옵션수가 높아질 가능성이 올라가긴 하지만...
이번 패치에서는 매찬 옵션을 그냥 버리는 선택을 했네요. 그래도 예전엔 진짜 템 좋은 사람 빼고는 천천히 돌더라도 확률을 높여서 로또를 바라겠다, 또는 무조건 많이 잡다보면 확률정도는 무시할 수 있다. 이렇게 나눠져서 취향에 따라 세팅된거 같은데... 이젠 무조건 장비에 따라 매찬이 세팅되는거네요. 좋은 장비는 나쁜장비보다 눈에 안보이는 매찬/골찬이란 옵션을 덤으로 가지고 있는게 되겠네요. 이해는 가지만, 뭔가 이상한 패치가 된거 같아요.
장비로 올릴수 있는 매찬 최대치는 300 그대로죠. 난이도 상승으로 올라가는 매찬 골찬은 따로 적용임.
예. 알고 있어요. 정복자렙 100렙되면 어차피 장비로 매찬을 올리지는 못하지만, 좋은 장비는 더 좋은 (매찬이 높은)레벨을 갈 수 있으니, 결과적으로 좋은장비 = 높은 매찬.. 이런 공식이 성립될 수 있어서요..
점점 서민은 죽어가는구나
몬스터강화시스템이라는게 쉽게말해 노말-악몽-지옥-불지옥-불지옥1-불지옥2-불지옥-3-불지옥-4-불지옥5----- 이딴거만들어놓고 좋은경험치 좋은드랍률을 얻으려면 높은난이도에서해라? 이상황에 케릭스킬은 너프시켜놓고 (방어력위주이지만..) 어쨰 빈부격차만 심해지는 똥같은 시스템을 들고나온듯??
불지옥장치 저거도 불지옥10단계에서만 나옴 이딴짓 해놓을것 같기도하고
똥을 던져놓은다음에 그 똥을 아름답게 조각하고있는중 그것이 패치
아 그러면 아름다워져도 똥이구나... 똥같은 진흙이라고 해야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