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게임회사들이 먹고 사는 방법은 몇 가지 없습니다.
[잡담] 디아 4 시즌제 배틀패스에 대한 변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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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가인정한_부가티 오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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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4.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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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당한 수입이 있어야 개발도 유지할수있겠죠
최근까지 꾸준히 게임 하던 분들한텐 익숙한 방식이지만 쉬었다 하시는 분들한텐 생소한 방식이긴 하죠
시즌은 새로운 컨텐츠에 목마른 유저의 니즈와 적당한 수준의 개발비를 들여서 게임 수명을 오래도록 유지시키고, 기존 유저풀에 신규 유저들을 지속적으로 유입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서로의 입장이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는 BM이라고 봅니다. 물론 디아4도 2~3년 이내에 대규모 컨텐츠 변화나 신규 직업을 추가한 확장팩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그것과는 별개로 게임 유지보수 측면에서 시즌제와 연동된 배틀패스를 통한 꾸준한 캐시카우를 얻을 수 있으니까요.
적당한 수입이 있어야 개발도 유지할수있겠죠
배틀패스에.. 무료하고 경험치 차이를 연속킬당 추가로 주는(3에 있는데 4에 있는지 기억안남) 경험치 구간을 더 늘려서 예를들어 기존 1000마리 까지만 줬다면 1100 1200 이런거에 추가로 주면 형평성은 살리면서 소소한 유료 이득이 될거 같은데 ㅋ
뭐 어쩔 수 없죠, 개발비는 안드로메다로 가니 꾸준한 수입이 있어야 할테고
여태까지 디3 무료로 시즌 업뎃해준것만해도 감지덕지...
일단 시즌제로갈꺼면 유료재화판매는사실상 불가능하다봐야지 돈내고강해졌는데 다시초기화한다? 좋아할사람도없고 시즌할사람도없을듯 시즌패스가 재일무난하고 확장팩급은 디엘씨가격으로팔고 틀을mmo로잡았으니 기존디아보다 오래즐길수도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