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는 디아블로2,3과 다르게 플레이어 캐릭터 레벨(몬스터 레벨)을 기반으로 더 높은 파워의 아이템을 드랍할 수 있습니다.
(파워가 낮은 아이템도 드랍할 수 있음)
아이템의 파워에 비례해 적용되는 옵션의 수치 범위 값이 상승하기 때문에 꾸준히 파밍하면 기존보다 좋은 아이템을
반드시 획득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 구조 덕분에 엔드게임 컨텐츠의 반복 파밍하는 재미가 기존 디아2,3보다 더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디아2,3는 플레이어 캐릭터의 현재 상태를 반영하여 아이템이 드롭되지 않음)
시스템 구조를 살펴보면 몬스터 오토스케일링을 기반으로 5개 지역의 재활용이 가능해지고 그걸 베이스로 지옥물결, 속삭임의 나무, 레이드 등
다양한 지역에서 엔드게임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또 드랍하는 아이템은 레벨을 기반으로 성능이 향상되기 때문에 100레벨 까지 파밍하는 과정에서
캐릭터가 성장하는 재미가 유지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캐릭터의 레벨에 비례해 몬스터의 레벨이 상승하는 오토스케일링은 오픈월드와 성장의 재미를 부여하기 위한 핵심이 되는
시스템이라는 겁니다.
몇몇 팬사이트에서 오토스케일링 시스템이 핵앤슬래시 장르와 어울리지 않는 시스템이라고 주장하는데 이는 게임을 제대로 플레이해보지
않고 억지 주장을 하는 것이라 생각되니 그런 글을 읽고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어서 구매해 플레이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시스템 구조를 설명했는데 왜 화를 내면서 개소리라고 부르짖으심? 본인이 체감 안되서 불만이면 오토스케일링 없고 로또 득템이 가능한 디아블로2,3 하면 되는 것을
그리고 알고리즘 이야기를 하는데 '랜덤'이 아닌 알고리즘 조작이 구체적으로 어떤 알고리즘을 말하는 것임? 디아블로3에서 특정 등급 아이템의 드랍률 때문에 시간에 비례하여 드랍 보장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것도 플레이어의 좋은 경험을 위해서지 로또 드랍의 즐거움을 빼앗기 위해서는 아닌걸로 아닌데? 그리고 그 로또 득의 즐거움의 뭔지 설명좀
님말하는것도 개소리같고 개ㅈ같이 말하네요
짧은 기간에 단물 뽑는 분들도 만족할 수 있기도 하지만 저처럼 짧게 짦게 오랜 기간 꾸준히 육성하는 스타일도 만족할 수 있는게 디아4 장점 같아요
렙업하고 장비가 조금씩 맞춰지면 조금씩 캐릭이 강해지는게 체감이 됩니다 스케일링 때문에 비슷해지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하다보니 확실히 강해지는게 보여요 근데 스케일링 시스템이 그래도 불만이시면 전작을 하신느걸 추천합니다
짧은 기간에 단물 뽑는 분들도 만족할 수 있기도 하지만 저처럼 짧게 짦게 오랜 기간 꾸준히 육성하는 스타일도 만족할 수 있는게 디아4 장점 같아요
오토스케일링은 좋음 근데 만렙이후 컨텐츠가 궁금함 100이 만렙으로 알고 있는데 그 이후 할게없음 디아3처럼 대균열 타임어택 순위 비슷한게 있으면 좋겠음
루리웹-6878455132
시스템 구조를 설명했는데 왜 화를 내면서 개소리라고 부르짖으심? 본인이 체감 안되서 불만이면 오토스케일링 없고 로또 득템이 가능한 디아블로2,3 하면 되는 것을
루리웹-6878455132
그리고 알고리즘 이야기를 하는데 '랜덤'이 아닌 알고리즘 조작이 구체적으로 어떤 알고리즘을 말하는 것임? 디아블로3에서 특정 등급 아이템의 드랍률 때문에 시간에 비례하여 드랍 보장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것도 플레이어의 좋은 경험을 위해서지 로또 드랍의 즐거움을 빼앗기 위해서는 아닌걸로 아닌데? 그리고 그 로또 득의 즐거움의 뭔지 설명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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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878455132
렙업하고 장비가 조금씩 맞춰지면 조금씩 캐릭이 강해지는게 체감이 됩니다 스케일링 때문에 비슷해지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하다보니 확실히 강해지는게 보여요 근데 스케일링 시스템이 그래도 불만이시면 전작을 하신느걸 추천합니다
루리웹-6878455132
그러면 언제 나올지 모르는 아이템 기다리면서 파밍하면 됨 ㅋㅋㅋㅋ
루리웹-6878455132
디비전2에서 하던짓을 모든겜에서 하고 있음... 아주 익숙한 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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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878455132
님말하는것도 개소리같고 개ㅈ같이 말하네요
장비 위상작 업그레이드 마법부여 스킬트리 정복자 노드 등등 피곤하게 느껴지는 이유가 오히려 이러한 스펙업 수단을 적절하게 활용해야 게임이 수월해지기 때문이죠 특히 3만 해보시고 넘어오시는 분들은 체감이 더 되시겠고요 사실 스펙업 수단이 다양한 게 이런 게임에 단점이 될 수는 없죠.. 호불호는 갈릴 수 있다고 봅니다
오토스케일링 자체는 3서도 생각이상으로 빠르게 올라가는편이엇단말이지
레벨 스케일링이 되면 고렙 아이템이 떨어진다는거니 엔드 컨텐츠가 될 수록 더 옵션이 많아지고 옵션 수치도 올라가야 하는데 맞죠. 그게 스마트 루트니까. 내가 원래 있던 템보다 낮은 옵션 템 나오면 파밍 안하죠. 고유 기믹 있는 유니크 템 아니면.
다른컨텐츠는 반쪽짜리 인데 오토 스케일링 덕에 재미있게 하는게 맞음.
게임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는 사람은 렙이 올라도 내가 약해진다고 생각할수도 있겠네요. 일반적인 상식수준과 이해도만 가지고 있더라도 당연히 플레이할수록 훨씬 더 강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