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C 「SHADOW OF THEERDTREE」에서는, 「그림자 나무의 가호」·「영혼 재의 가호」로 플레이어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공략에 막혔을 때는 각지를 탐색하고,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 '그림자 나무 파편', '영혼 재'를 찾아보세요.
※이 강화는 DLC 지역에서만 활성화됩니다
○그림자 나무의 가호
그림자 나무의 가호는 플레이어 캐릭터의 공격력과 컷률을 높입니다.
그림자 나무의 가호를 위해 필요한 아이템 '그림자 나무의 파편'은 마리카의 교회 등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 영혼 재의 가호
영혼 재의 가호는 소환하는 영체와 영마의 공격력과 컷률을 높입니다.
영혼 재의 가호를 위해 필요한 아이템 '영혼 재'는 거리나 마을에 모셔진 뿔인간의 사체 등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초반의 축복 「묘지 평원」 근처라면, 위로의 교회에서 「그림자 나무의 파편」을, 불에 그을린 폐허의 변두리에 있는 뿔인간의 사체에서 「영혼 재」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또 「그림자 나무의 파편」,「영혼 재」는, 적이 드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템을 입수하면 축복의 메뉴에서 강화가 가능합니다.
꼭, 「그림자의 땅」에서의 모험을 즐겨 주세요.
잘 부탁드립니다.
그 반대인 듯.. 뭘해도 빠는게 프롬겜 아니었음?
여기라고 하기엔 이미 스팀평가부터가 복합적인데 왜 여기만이런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겟네
"이틀만에 깰 생각 말고 업그레이드나 하라고 망자들아."
아니 적들 체력 넘 많고 뎀지 쎄다고 ㅠ
Dlc가 실망스럽고 맘에 안드는점도 많지만 근본적으로 요즘 스트리밍이 워낙 보편화되기도하고 스트리머들이 너도나도 노영체 플레이에 몇몇 청자들이 인정협회 어쩌고 저쩌고 영체쓰면 하남자하는둥 인정을 안한다는둥 분위기 몰고가니까 플레이어들이 그 분위기에 휩쓸려서 점점 게임의 본질을 잃어버리는 느낌 특히나 소울류는 시간을 두고 천천히 즐겨야되는데 당장 하루만에 컨텐츠 소모 안하면 이상한것처럼 분위기가 흘러가니까 즐기는것보다는 스트레스 수치가 더 커질수밖에 없는듯
아니 적들 체력 넘 많고 뎀지 쎄다고 ㅠ
그거 널널하게 해주는 게 본문 내용이긴한데... 찾는 게 문제죠. 본문에 있는 건 그나마 찾기 편한거지 뜬금없이 맵 구석에 있기도 해서...
무시하고 쭉달렸더니 너무 힘들고 가호 먹으면 그나마 좀 숨통트이고 그러는거같더라구요
찾아도 아파 새기들아...!
이거 안찾은 망자 없다 다 찾아 강화해도 적피통은 10대 난 2대 ㅋㅋㅋㅋ
근데 엘든링 포함 모든 소울시리즈 전부 포함해도 보스가 적 피통2대 나도 2대인적이 없습니다. 최소 10 이상이예요. 다만 페턴이 조 ㅈ 같습니다.
맵이 엄청 크고 층 구조가 많아서 구석구석 다니면서 열심히 모으는중 ㅋㅋ 그림자 13이지만 고회차는 본인 딜 좀 오르는거 빼면 여전히 3방 이내로 컷 입니다 ㅜㅜ
와 그림자 13까지도 올라감? 이제 9라서 10이면 곧 끝이겠군 했는데...
다회차 기준 가호 버프가 하등 의미가 없어집니다. 적들의 데미지와 체력이 가호로 얻는 공격력과 방어력을 훨씬 상회하는 언밸런스함으로 전혀 도움이 되는것 같지 않습니다. 어차피 한두방에 죽으니까요. 물론 영체도 믹서기 재료인건 매한가지입니다. 보스들의 어그로를 탱킹할 수 있을 정도로 유의미하게 단단해지지도 않아요. 초회 기준으로는 저 안내문이 의미가 있어도 다회로 접어들면 굳이? 싶은 버프... 회차별 난이도가 8회차까지 적용되니 8회차까지 순차대로 가호 비율을 올려주던가 해야 그나마 의미가 있지...
당연하게도 밸런스는 초회차 기준으로 잡는 거
루리웹-2164078909
못할거없죠 근데 좀 기다리셔야함.. 막보잡고 대축복 찍어야 하는지라..
소울 시리즈가 원래 몇 대 맞으면 뒤지는 게임아닌가? 왜 이렇게 징징거리는 글 같지...
루리웹-2164078909
막 밀다가 라다곤 앞까지 왔는데 생각해보니 이거 추억으로 인증해드려도 됐었네요 ㅋㅋㅋ 여깄슴돠~
? 가호가 버프1당 5% 공격력 방어력 상승인데 희미가 없다?? 10스택 쌓으면 그냥 50%댐증 뎀감은 스택방식 점감 감한해도 41%뎀감인데 도대체 이게 의미가 없다는 사람들은 무슨 게임을 하는거임?
감한->감안
맞아보면 알아요. 그거 그냥 숫자놀음인거... 뎀감보다 적 공격력이 훨씬 높으니... 스택 쌓는게 체감이 안돼요.
예를들어 내 체력이 2000인데 스택으로 50%뎀감을 먹는다고 쳐도 적들의 공격이 3000~4000대라면? 의미 있을까요? DLC 상황이 그래요. 너무 과도하게 데미지 비율이 높아서 아무리 스택을 쌓아도 콰직! 하면 죽어요.
세팅 정확힌 모르겠는데 생명력 68인데 hp 1948이란건 피통 탈리스만 안쓰시는거 같고. 강인도 48인거 보면 방랑기사 기본셋 수준의 중경갑 혼합에 피통 탈리스만 안쓰는거 보면 뎀감 탈리스만도 안쓰는거 같은데 중갑에 뎀감 탈리스만 다 쓰고 가호 10강인데도 한방 나는게 맞나요? 왜냐면 당장 돌아다니는 최고회차 만렙 한방난다는 짤도 경갑도 아니고 천옷 입고 점공질하다가 터진거보고 말도 안된다고 하는데. 엘든링이 아니라 다크소울3 호드릭만 해도 최고회차면 만렙도 한방컷 난다고 악명 높았는데, 최고회차면 그에 맞는 방어 세팅은 해야 한방 나는게 불합리하다고 주장할만 하다 생각합니다. 이 세팅이면 당장 dlc 입구인 모그도 2페되면 한방에 70~80%그냥 나갈텐데요.
저대로 안싸우죠;;; 본편미느라 룩딸 시켜놓은거..
그리고 호드릭은 인정인데 문제는 걔들이 지천에 널려있어요. 전반적인 쫄병A 조차도 호드릭급....
김실장 방송 보니까 초반에 푹찍 조냉 뒤지니까 스펙 올리고 해봐야겠다면서 그림자 모아서 스펙 올리니 푹찍에 안죽고 공략 잘만하던데
김실장님도 8회찬가보죠? 대단하시네 ㄷㄷ
이 게임 기준점이 8회차인가요?
아뇨 다회차 이야기 하는 글의 댓글이길레
고회차에서 체감 안되고 의미없다는 댓글에 1회차 김실장 얘기로 본인이 반박 댓글 달아놓고서는 무슨 소리 하는 거임;
"이틀만에 깰 생각 말고 업그레이드나 하라고 망자들아."
ㄹㅇ 미야자키가 사기빌드랑 물방울 데리고 런 하는게 보기 쫌 그랬나 봄.. 작정하고 만든 느낌
핵심 문제는 패턴 및 카메라 워킹인데..
본편도 마찬가진데?
카메라는 프롬 게임들에 항상 지적 돼왔던 문제임 거기다 빠른 공속에 날라다니까지 하니 난이도가 몇배로 뛰어버림 락온시 일정 이상에서 시점만 낮춰줘도 어느정도 숨통이 트일듯
하도 어렵다어렵다 하니까 살까말까 고민되네
저도 지금 눈치보는중 ㅎㄷㄷ
맛있게 어려운게 아니라서 좀 왠만큼 프롬게임에 빠진 사람 아니면 비추천 합니다. 프롬하면 맛있게 어렵다는 이미지가 강했는데.. 이번 dlc는 스꼴라만큼이나 재미가 없네요.
재미는 드릅게 있구만 ㅋㅋㅋㅋ 보스패턴들 엿같은거 빼면 탐험만 찐으로 해도 지금 돈값하는구만
어렵다 해도 영상들 올라오는것 보면 해답이 있기는 한가봐요 시간만 있다면 해보셔도 될듯??
엘든링 재미있게 했으면 추천인데 각오는 단단히 해야 됩니다. 일단 내 레벨이 몇이든 몹들 쓸고 다녔어도 다 잊고, 경험있는 초회차가 더 어려운 엘든링 한다고 생각하면 할(쌍욕을하면서 )만해요.
너무 쉬워요 슬라임이랑 같이 보스치면 잘 녹아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개 오글거리네 ㄷㄱ
와... 나도 그간 소울빠라고 생각했는데.... 내 생각이 틀렸다. 이 님이 진짜 진성 뇌수까지 절여진 소울빠였네
사람이 뭔가 진짜 빠지면 이렇게까지 빨 수 있구나 대단하다
호라이즌은 독점이라 점수 잘 받고 이건 무조건 점수 좋은 갓겜? 막말로 이 게임도 그래픽, 최적화 생각하면 점수 엄청 잘 받은거 아닌가 처음에 찬양한다고 젤다같다는 말도 있었는데
소울빠라고 하지마세요... 얘는 그냥 정신이 아픈 아이에요... 정신이 아픈 애가 소울에 빠진것 뿐이에요...
아니... 나도 엘든링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냥 님이 댓글단거 너무 급나가서 다들 어이없어 하는것같은데...
그 평론가가 문제가 많다고. 그 문제있는 평론가에 낚인사람들도 많고. 그말임.
님 우선 정품인증부터
타임라인 보니 그냥 자기 하고 싶은 말만 하는 부류 같네
저는 아무말도 안했습니다 그건 다른 사람들 의견이고요 정품 인증부터 하라고요
알았으니까 이미지 첨부요
그건 사적이 부분이 아닌데요 정작 본인이 101시간했다고 사적인 부분을 오픈했잖음. 그런데 왜 인증을 못하지?
인증이나 하라고요.
니가 말하는 메세지가 문제가 아니라 그냥 겜안분 티가 풀풀나.
팩트가 아니라 서로의 주장이죠 ^^
스팀평가 복합적인것도 팩트야.
맥시밀리
유저들은 겜 어렵게 만들고 개발사 지네들은 편하게 색만 바꾸고 다른 맵에 옮김 ㅋㅋㅋ
루리웹-0443908031 이자식 글삭튀했네 ㅋㅋ플레이 타임 101시간에서 이미 구라인거 다 들켰어 임마.
쉬움 : 이걸 프롬이 만들었다고? 중간 : 걍 보스추가가 끝임? 어려움 : 얶까 왤케 심함? 뭘해도 욕하고 난리침ㅇㅇ
냐옹쿠키
그 반대인 듯.. 뭘해도 빠는게 프롬겜 아니었음?
그건 프롬갤이고, 여긴 일단 잘되는게임 배아파서 욕부터 박는 플정게니까.
냐옹쿠키
여기라고 하기엔 이미 스팀평가부터가 복합적인데 왜 여기만이런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겟네
엘든링 틈만 나면 까였는데 왜 자꾸 빤다 뭐다 이런 소리 나오는거임?
애초에 대중성을 노리고 만든 게임이 아님 플레이어 수가 늘어나니까 불만 있는 사람도 늘어남 이번 불만 폭증은 판매량 2천만장 찍었을때 언젠가 터질 일이었음
이 당시를 정확히 기억하는데, 한쪽 의견만 수렴하기엔 너무 큰 문제가 있었음. 한쪽은 열렬하게 찬양하면서 빨았고, 한쪽은 열렬하게 비난하면서 깠었고. 다시 말해 틈만 나면 까이거나 빨았다기보단, 빠와 까가 난립했던 시기임. 그리고 확실한건, PC판은 제대로 게임이 불가능할 정도로 최적화가 개판인 시기였고, 단순 억지로 까기 위한 안티질이 아닌, 합당한 소비자의 목소리로써.. 구매한 게임이 발매한 당일 제대로 돌아가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는 유저들조차, 일부에선 안티로 몰아가기도 했고.. 그냥 혼돈의 시기였음 저때는.
처음에 밸런스 조절 실패한 것도 프롬이 모든 유저를 배려하기 위해 일부러 op무기를 만들었다고 칭찬하다가 밸런스 패치 하니까 캬~ 역시 프롬 이런 망가진 밸런스를 절대 두고 보지 않지 라면서 칭찬 하던데요?
당장 뭐만하면 소울 찬양하고 소울류랑 비교해서 타겜 깍아내리고 툭하면 액션겜에 죄다 소울 같다붙이는 경우가 수두룩 했는데?
하긴 엘든링 잘팔려도 어떻게든 부정할려는게 님이였죠 ㅋㅋㅋㅋㅋ
엘든링 안해보고 궁금해서 물어보는데... 본편레벨 1인데 가호 20개 줏어먹은 캐릭이랑 본편레벨 200인데 기호 하나도 안먹은 캐릭이랑 어느게 더 쉽나요?
1레벨로 dlc진입 성공한 거 보면 씹망자라서 1레벨이 압살할 듯
레벨1로 확팩지역가는 망자나, 본편레벨 200찍고 가호 하나도 안하고 DLC 진행하는 망자나 변태수준 똑같으니 굳이 비교할 이유가 없음
아... 질문이 좀 잘못되었네요. 그럼 100렙에 가호 20개 300렙에 가호 0개링 비교하면..??
그냥 가호 필수냐고 물어보시면 됩니다 네 가호는 필수입니다 찾을수있을만큼 찍어야합니다
가호는 %증가라서 기본 스펙인 레벨이 안따라오면 의미 없음
이러면 300렙이 100렙에 비교해서 2배 이상 쎄지 않기 때문에 100렙이 더 쎔
애초에 레벨은 스탯개수일 뿐이고 99개 스탯을 체력 위주로 굴리고 장비 최소한으로 맞추면 뭐... 반대로 300랩이 체력은 중간만 넣어놓았다면??
가호는 20단 찍으면 약 두배가량 공/방 능력이 오르는데 1랩이 두배 올라봤자죠
조만간 난이도 하향 패치를 볼수 있을거 같은 느낌
Dlc가 실망스럽고 맘에 안드는점도 많지만 근본적으로 요즘 스트리밍이 워낙 보편화되기도하고 스트리머들이 너도나도 노영체 플레이에 몇몇 청자들이 인정협회 어쩌고 저쩌고 영체쓰면 하남자하는둥 인정을 안한다는둥 분위기 몰고가니까 플레이어들이 그 분위기에 휩쓸려서 점점 게임의 본질을 잃어버리는 느낌 특히나 소울류는 시간을 두고 천천히 즐겨야되는데 당장 하루만에 컨텐츠 소모 안하면 이상한것처럼 분위기가 흘러가니까 즐기는것보다는 스트레스 수치가 더 커질수밖에 없는듯
인정협회는 어차피 밈이고, 자기가 인터넷에 스샷올리고 자랑할꺼 아니면 겜 어케하든 상관없는거 아님? 누가 집에서 겜하는데 우르르 몰려와서 영체쓰는거 감시함?
그러니까 내말이 그말이라고 그냥 본인하고싶은대로하면 되는데 그런분위기에 휩쓸린다니까 그리고 밈이라고 하기엔 분탕치는애들 겁나 많던데 그게 무슨밈이야 태클걸거면 글을 이해를하면서 좀 걸어라
복합적 평가가 스트리머들이 했나요? 일반 유저들이 평가한거아님?
그냥 이해가 안가서 그럼. 왜 내가 집에서 겜하는데 인터넷 여론 눈치를 보는거임? MMO 온라인 경쟁게임도 아닌데.
그니까 그 스트리머들 유행에 일반 유저도 영향을 받는다고 쓰신거 같은데 왤케 말귀를 못알아듣고 댓글들을 쓰시지
그게 내가 말한 게임의 본질을 잃어간다는소리임 스트리밍이 보편화되니까 그걸 기준으로 보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예민하게 답변한건 사과함
눈치 안보고 게임하는 사람들이 대다수 아닌가요? 그러니까 그 구매자들이 기존에 하던것과 괴리감이 커서 불만 표하는 것 같은데요.
정확합니다 골든정답
제가 얘기하는건 게임평가에 대한 얘기가 아닙니다 DLc는 저도 맘에 안드는부분이 있다고 말하고 시작했으니까요
본인이 그렇게 적었잖아요. 스트리머들에게 휩쓸린다구요. 스트리머들의 플레이를 보고 휩쓸리는 사람들은 실제로 많지 않아요. 시청자가 얼마나 된다구요. 엘든링은 2천만장 팔린 게임이고 dlc 구매자만 수백만명일텐데요.
애초에 소울류 겜 디자인은 1대1로 디자인 된거지 1대 다수로 된게 아님. 그래서 영체쓰면 노잼이 되는게 당연함. 영체 쓴다는게 내가 가진 패를 전략적으로 쓴다는 느낌 보다 걍 포기하겠습니다 라는 느낌이 듬 이게 1대 다수를 전제로 만들어진 게임이면 게임 디자인이 이러면 안됨.
동의합니다 영체시스템 기본 설계부터가 좀 잘못된느낌
겁쟁이, 씹게이 이딴 개 쌉소리가 사다리 걷어차는거임
이런 사람들이 본댓에서 말한 분위기에 휩쓸려 인정협회원이 된 사람들입니다
영체때문에 전회스킬들이 디자인이 좀 별로인거같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영체쓰고 전회들써라하는 느낌이 너무 강함 본편은 그래도 노영체에 무기전회들 쓸타이밍도 꽤많고 괜찮았는데 이번 dlc보스들은 노영체에는 쓸타이밍잡기도 너무 빡빡해서
쉐옹은 본인이하고싶어서 노영체하다가 막조때만 썼는데 아무도 뭐라안하고 풍월량은 시작주터 영체를 쓰라고 시청자가 훈수하는판이고 새봄추는 애초에 영체를 안쓸 생각을 안한사람이고. 영체를 안쓰는 스머들은 인정협회 눈치때문에 영체를 안쓰는게 아니라 본인이 노영체플레이를 하고 싶어서 하는거임. 그리고 인정협회때문에 스팀평가가 나락갔겠음?
적 드랍은 첨보네;;
나오더라구요 저도 한개인가 먹어봤어요 저투명한애들이 드랍하긴해요
짤의 저녀석이 주는 것 같음. 나도 저녀석 처음 보고 딱 봐도 도망갈 것 같아서 무지성 점공 돌진했더니 대곡도 기사랑 미친 새가 협공해서 사출됨
얘네가 게임 발매하자 마자 이런 팁도 공개했었나
발매전 이미 공개된 내용임 어려우면 가호찾아라식의 내용이 있었어요
평가 나락가니 쫄리나ㅋㅋㅋㅋ
애초에 발매전부터 있긴 내용이고 소울류중 젤 어려울거라고도 했고... 정말로 어렵게 나왔는데 그게 방식이 맘에 안드시는 중인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