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이 글을 쓴 기자의 혼자 생각일수도 있지만, 나름 신빙성이 있다 싶어서 퍼왔습니다.
그 이유인 즉슨, 파판15를 빨리 출시하기 위해서 라는군요.
풀어서 말하면, 영식의 디렉터를 맡은 타바타는 지금까지 빠르고 훌륭한 작업을 계속 보여 주어서,
이번 파판15의 디렉터를 맡기고 싶은데, 아직까지 타바타와 그의 팀 멤버들이 거치형 콘솔에 경험이 없었기에,
영식의 ps3, xbox one 포팅을 빠른시간안에 경험하게 하여, 파판15의 개발에 추진을 얻기위해서 이다.. 라는 의견이네요.
그리고 보테서 영식의 비타로의 출시도 불가능한것은 아니다! 라고 말하고 있네요.
13이 망했다 망했다 하면서도 다른 날고 긴다는 게임 프랜차이즈들도 쉽게 추종 못 할만큼 많이 팔렸죠
http://hexadrive.jp/ 보니깐 헥사드라이브 외주맞네요
음 의외로 그런 게임은 많은데요. 딱히 비웃을 건덕지는 없을 거 같습니다. 캐서린도 아틀라스의 차세대 콘솔 적응용 작품이었고 그 옛날 베이그란트 스토리도 프로듀서가 풀폴리곤 RPG 시대를 위한 습작이었다고 밝혀서 꽤 이슈가 되었던 적도 있었죠
세상물정 모르는 고등학생이나 대학 새내기가 상상해서 쓴글이네요 일개 프로듀서에게 거치형 경력을 만들어 주기위해서라니..아침부터 웃고갑니다
난 비타 보급대수가 적어서 그런줄 알았는데
난 비타 보급대수가 적어서 그런줄 알았는데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어요. 비타 북미에서 폭망이구나 ㅋㅋ 라고요. 뭐, 정말로 파판15가 빨리 나오는지 한번 봐야 겠네요 ㅋ
그 부분도 비타를 포기하는데 어느정도 반영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비타가 3DS 혹은 PS4처럼 팔렸다면 쉽게 포기하지 못했을테죠.
영식 hd 외주 이식아니였나요?
외주가 아닌게 의외인데, 이것도 저 기사의 의견에 신빙성을 더하는것 같네요. ㅎ
http://hexadrive.jp/ 보니깐 헥사드라이브 외주맞네요
그럼, 외주인데 디렉터는 타바타 인건가요? 이 사람이 자기가 영식 HD판 디렉터라고 reddit에 글도 쓰고 그랬던데 말이죠?
외주업체 관리하는 디렉터인듯
외주인데;; 뭐지; 인터뷰는 자체로 한거같이 말하니.. 헷갈리네
스파4도 실 개발은 외주지만 디렉터는 오노인 거랑 비슷한듯
파판15 지금까지 제작비용이 어마어마 할텐데, 수익이나 남길려나?? 이러다 파판무비때처럼 스퀘닉스가 휘청거릴지도...
올인이 아니라 그사이 13 1 2랑 확밀아 파판14가 나와서 어느정도 충당하지 않았을까요?
뭐 13도 은근히 팔린지라 자기들 네임벨류를 유지하려면 어쩔 수 없는 선택이기도 하겠죠. 적어도 퀄리티면에서 뛰어난 점을 보여준다는게 요즘 파판의 캐치프라이즈 같으니까 사실 패밀리떄부터 같이 나왔던 게임들에 비해 비주얼이 좋은 편이기도 했고ㅋㅋ
13이 망했다 망했다 하면서도 다른 날고 긴다는 게임 프랜차이즈들도 쉽게 추종 못 할만큼 많이 팔렸죠
Lincecum//그건 12에 이은 파판 이름 값 덕에 그만큼 팔린거지 13게임 자체로 그만큼 팔린게 아닙니다. 연이어 나온 x2랑 라이트닝만 봐도 판매량 반토막씩 뚝뚝
근데 스토리가 망이고 후반진행이 후져서 그렇지 게임자채는 준수했음 그래픽도 좋았고 2편까지만 해봤는데 나름 재밋게함
그리고 12의 명성으로 팔렸다기엔 12는 이미 기존팬에게는 상당히 악평을 받은 시리즈아님?
아 참고로 14로 충당하는건 불가능함 아직 손해 회복도 다못했을듯? 14도 거하게 말아먹은 작품인데
파판13이 12빨로 잘 팔수가 없는게 일단 12 자체 판매량도 600만 간당간당하게 팔린 작품인데다가 작품 자체도 다 만든 작품이 아니라 시리즈 중 평가가 높은 작품이 아님. 그리고 스퀘어가 파판14로 삽질한건 이미 그 당시에 매꿨고 매꿔준 작품이 데이어드 엑스하고 아이러니하게도 루리웹에서 가장 많이 까이는 파판13-2...;;; 패키지 판매량 자체는 그냥저냥이었으니 아마도 대부분 DLC(발) 매출이었겠지만 어찌되든 13 본편은 대히트, 13-2 성공이 스퀘어가 토리야마를 못버리는 이유 참고로 스퀘어가 아시아 로컬 짱짱을 외치게 된 계기가 바로 파판13 본편임
이미 공식 인터뷰에서 15가 출시되기 전에 현 세대 콘솔의 보급률을 올리고 싶어서... 라고 발표를 하긴 했습니다만...ㅎㅎㅎ;;;
스퀘어 휘청거리면 7리메이크가 드디어
그전에 회사 망하면 리메이크고 나발이고 없음
파판 역대 리메이크 가장 열심히 한게 3,4인데 기대하기 힘듬 모든면에서
파판7은 리마스터로 공개되지 않았나요.?? https://m.youtube.com/watch?v=fNJ1y9YUiLY
아무래도 파판7를 뛰어넘지 못한것에 대한 자존심때문에 리메이크 안하는걸지도...
타바타가 15를 맡는다면 진짜 괜찮을 듯.
어차피 스쿠에니가 파판으로 계속 우려먹어서 돈 벌려는 애들이라 시기의 문제지 나오기는 나올것같습니다. 파판7을 리메이크도 안하고 원판 그대로 플4에 낸다는거보면 말 다했죠 ㅋㅋ 영식 비타버전도 시기와 이식 퀄리티의 문제지 언젠가 한번은 우려먹기 식으로라도 나올듯.
비타로는 15체험판이 안돌아가서
진짜 ps5 xbox one 후속으로 나올려나.... 감독이 바뀌는거보면 이제 겨우 엔진만든건가?
파판7을 필드를 15처럼 운영한다면??? 대작하나 나올거같은데요 ㅎㅎ 스토리와 캐릭터는 아직도 잊혀지지 않을만큼 탄탄했던 작품이었던지라...
리메이크 와 한글화콤보라면 대환영. 리마스터는 이제 그만 스퀘어야
아예 시나리오만 동일하게 해서 다른게임을 만들어야되는데 역사상 그런 게임은 없는 듯 해서 무리일 듯
그냥 희망일뿐 실현 가능성 없다는건 알고있어요.ㅎㅎ
티파 유피 빈센트 클라우드 세피로스 보고 싶드아
까고 있네. 거치형 경험이 없어서래 ㅋㅋㅋㅋ 저걸 믿는 녀석이 있나?
그냥 기자가 쓴말인듯
15는 나오면 예약구매!! 개인적인 느낌으론 내년 말쯤에 해상도랑 프레임 안정화시켜서 발매될 듯?
으 13이 그리 망했나요 전 재밌었는데.. 13-2 13-3은 초광속으로 접었지만. 13본편은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저 비타로 했었는데... psp버전...
ㅎㅎ저도....영식에만 돈 15만원 썼네요...플포 비타..
필요없음. 그냥 리모트로 플레이하면 OK
세상물정 모르는 고등학생이나 대학 새내기가 상상해서 쓴글이네요 일개 프로듀서에게 거치형 경력을 만들어 주기위해서라니..아침부터 웃고갑니다
음 의외로 그런 게임은 많은데요. 딱히 비웃을 건덕지는 없을 거 같습니다. 캐서린도 아틀라스의 차세대 콘솔 적응용 작품이었고 그 옛날 베이그란트 스토리도 프로듀서가 풀폴리곤 RPG 시대를 위한 습작이었다고 밝혀서 꽤 이슈가 되었던 적도 있었죠
이래서 소스가 부정확하면 말을 안하는게 상책이죠.
비타판보다 PC판이 더 먼저 나올듯한 예감;;
세대 초반에 기술력 축적을 위해 리마스터나 리메이크를 하는건 예전부터 흔했던 일인데요. 더구나 거치기와 휴대기는 개발력의 포텐셜이 다릅니다.
딱봐도 걍 기자 상상속의 글
어차피 오래전 말아먹은 파판따위 노관심. 핵노잼인데 누가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