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치 중독성은 있는데 선뜻 들어가기 꺼려지는 매운 음식점 주방장이
이대로는 안된다는 생각에 나름 합리적이고 트렌디한 메뉴를 내놓았고
그게 대중들 입맛에는 맛있게 매운 음식점이라 소문나서
무려 약 2,000만개를 판매하는 쾌거를 이룬다.
하지만 주방장은 생각한다.
과거 단골 손님들이 땀 뻘뻘 흘리며 먹던 그 음식...
그 시절의 향수에 젖은 주방장은 결국 신메뉴라고 파는데,
그 맛이 너무 맵고 짜서
그저 다른 바리에이션의 메뉴를 생각한 사람들이 불쾌감을 호소 중인 상황.
본편 보스들이 기분은 나쁘지만 맞는 말만 해서 할 말 없게 만드는 놈들이면
들크 보스들은 머리 끄댕이 잡더니 웃으라고 강요하는 일진 무리들 같다.
그래서 이쪽도 있는 친구 없는 친구 다 데려갔더만
숟가락조차 허락하지 않겠다는 프가놈들은
보스들이 비정상적일 정도로 몸을 비틀며 호스트만 패도록 설계 해놨다.
그렇다고 보스들 패턴이 착한가?
본편에서 유저들이 극찬(?)한 패턴들을 섞더니
한 보스에서 엇박과 어어어엇박과 ㅇ박을 치는 미친 놈들을 만들었고
특히 렐라나 누나는 디자인 하나로 애정하게 만들었으나
결국 애증으로 뚝빼기를 깨버리게 만드니,
한낱 보스에게 흑심 품지 말라는 프가놈들의 깊은 뜻을 잘 알았다.
들크맵에서만 적용되는 시스템...
이것도 처음엔 나름 머리 썼다고 긍정적이게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수십번씩 쳐맞다보면 사람이 삐딱해지게 마련인지라,
오픈월드 게임에서 진행을 강제하고 억제하는 불편한 요소라는 생각만 강해질 뿐이다.
물론 소울시리즈부터 해온 나 같은 할배들이
신나서 뛰댕기다 척추 나갈걸 걱정한 마음이라면 고마우나
드디어 이놈들이 친절이란 의미를 알게 되었다 생각한 날 배신했다는 생각에
그저 괘씸할 따름이다.
그래도 칭찬해줄건 장비 디자인과 신규 무기 모션들이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다는 것.
특히 신규 갑옷들은 디자이너 교체를 의삼할 정도로
기존의 투박하고 -프- 스러움을 벗어나 세련된 느낌이 강하다.
무기 중 경대검류는 기본 모션 자체가 유연한 형태로 이루어져 있고
이는 트리플 마초, 죽인다MAN 붕붕하는 본편 대검류 무기들로부터
아쉬움을 느낀 유저들이라면 나름의 만족감을 줄 것 이다.
실제로 필자 또한 그런 마음에 애용하는 중.
대검과 같은 포지션의 대도 또한 추가 됐으니
해당 장르적 취향을 향유하는 이들에겐 좋은 선택일 듯 하다.
글이 길어졌지만 고심 끝에 결국 추천 준 이유는
본편에 대한 애정과 본편만큼 화려한 아트워크와 OST, 디자인은
어느 게임에서도 따라할 수 없는 가히 프롬만의 것이기 때문.
원래 스팀 리뷰에다 쓴 글인데
그냥 여따가도 올려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