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메소를 직접 판매하게 되면서, 가치관리 자체를 회사에서 하는 거기도 하고.
유저는 템이나 메소 가치보단 게임 자체에 초점을 맞추게 되는 셈이니 결국 리부트화 아님?
그럼 이번 패치 > 리부트 본섭화로 서순 바꿨으면 리부트 30만 증발도 안됐을 거 같음
결국 메소를 직접 판매하게 되면서, 가치관리 자체를 회사에서 하는 거기도 하고.
유저는 템이나 메소 가치보단 게임 자체에 초점을 맞추게 되는 셈이니 결국 리부트화 아님?
그럼 이번 패치 > 리부트 본섭화로 서순 바꿨으면 리부트 30만 증발도 안됐을 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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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삼모사식 패치인거지 (쌀숭이 입장에서)좋은거 먼저 내고 안좋은건 나중에 나오는거지 물린 애들이라 못접거든
물린얘들 어차피 고만 못두니깐 리부트 인원을 잡았어야 하지 않을까? 대충 20만이 없어졋는데?
뭐 현금(메이플 포인트)과 관련된 패치라 도입을 뒤로 미룬다는 현실적인 문제도 있고
두개는 별도의 문제기도하고 애초에 김창섭이 리부트 죽이기 시전하기 이전부터 패치 기조가 리부트에 가깝게 본섭 개편하는거였는데 본섭의 아이템들은 캐시 재화였던 큐브가 사용된케이스가 대다수였기 때문에 잘못건드렸다간 소송당하기 딱 좋으니까 그런부분에선 리부트가 안전해서 리부트/본섭 시스템 통합을 리부트의 요소를 일부 차용해서 완충시킨후 본섭화로 통합한거임 실질적인 리부트 증발도 올해 초에 리부트 메소 5배 보너스 없앤걸로 1차적으로 크게 진행했었고, 그때부터 오히려 리부트가 초기 성장이 더 힘들다는 명분도 생겨서 겸사겸사 자기들이 원했던대로 시스템 통합한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