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커뮤니티에 작성한 글을 그대로 가저왔습니다.
어차피 유명?한 세팅들이라 입문자분들을 위한 정리글이라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검은 사실 속성및 유틸세팅이 크게 필요없어 예전부터 세팅 하나를 교복처럼 입다 새 장비가 나오면 교체하는 식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소개해드리는 커스텀이 누구의 커스텀이라 하기에도 민망할정도로 널리 알려저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몇가지 적자면
대검은 태클 판정이 매우 넉넉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귀마개는 사치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데미지를 입으며 딜을 넣기때문에 체력, 방어력, 속성내성은 필요시 추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격주, 달인주의 갯수를 조절하여 체력 및 기절내성, 속성내성, 독기내성, 납도술 등 필요한 1레벨 장식주를 추가하는 유연함정도는 발휘하셔야 합니다.
또한 예리도 3~4정도를 확보해 놓아야 몬스터 이동 전까지 안정적인 사냥을 할 수 있어 장인이 꼭 필요합니다.
장비의 변화가 있는 시점은 이블조, 로켓대검 추가
맘타로트 및 푸른별 장비추가
나나 장비추가
용기사 장비추가 정도일 것 같습니다.
사진 순서대로의 설명입니다.
1. 자그라스해커3 과 몬스트로의분노가 종결인 시점에서의 세팅입니다.
자그라스의 경우 파예리 2정도을 확보하고 있어 장인2로 충분한 예리도 확보가 가능합니다.
반면 몬스트로의 경우 흰예리-1에서 시작이기 때문에 예리도4를 확보하기 위해선 장인 5를 만들어야 합니다. 따라서 호석을 장인의호석3으로 변경후 무격주만 제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로켓대검, 이블조대검이 종결인 시점에서의 세팅입니다.
이블조대검을 들게 되면 허리를 가론코일로 바꾸고 공격주를 달인주로 모두 교체해 간파5를 만들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3. 맘타로트, 푸른별 장군 추가 시점에서의 세팅입니다.
제가 푸른별 장비를 확보하지 않아 나나다리로 대체합니다.(공격스킬 동일)
기절내성2가 추가되며 푸른별 다리 대신 나나 다리 사용시 체력+2를 공짜로 얻을 수 있게 됩니다.
4. 나나 장비 추가시의 또다른 세팅입니다.
공격적인 스킬 면에선 3번 세팅과 완전 동일한 세팅이나, 기절내성이 빠진 대신 광역화와 스테미너 한계돌파가 추가되었습니다.
5. 용기사 장비 추가시의 세팅입니다.
귀마개가 사치라는 부분에서 몬린이는 쓸쓸히 발걸음을 돌립니다... 귀마개 없이 고룡을 어떻게 잡지...
이게 신컨인 분들을 겨냥해서 만든 세팅이 아니에요ㅠ 프레임회피는 정말정말 어려워서 금손이신 분들조차 포효를 어려번 피해봐야 감이오지만, 태클은 판정이 정말 넉넉합니다.. 대에충 하겟거니 하는 타이밍에 태클을 써주면 되니까요. 귀마개 넣을 자리에 차라리 체력주3 속성방어3끼고 태클 연습하시는게 본인 향상에도 더 좋을겁니다 ㅠㅠ
귀마개가 사치라는 부분에서 몬린이는 쓸쓸히 발걸음을 돌립니다... 귀마개 없이 고룡을 어떻게 잡지...
하지만 추천은 드리고
이게 신컨인 분들을 겨냥해서 만든 세팅이 아니에요ㅠ 프레임회피는 정말정말 어려워서 금손이신 분들조차 포효를 어려번 피해봐야 감이오지만, 태클은 판정이 정말 넉넉합니다.. 대에충 하겟거니 하는 타이밍에 태클을 써주면 되니까요. 귀마개 넣을 자리에 차라리 체력주3 속성방어3끼고 태클 연습하시는게 본인 향상에도 더 좋을겁니다 ㅠㅠ
울지 마세요. 제가 좀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ㅋㅋㅋ
포효는 태클로 씹어봅시다!! ...... 라고 하지만 저도 맨날 포효에 당하네요 ㅠ
저는 3 차지 타이밍이다! 하고 딱 내려찍을라는데 으허헝 하는 바람에 3차지 캔슬 되는게 짜증나섴ㅋㅋㅋ
뭔가 귀엽당 ㅋㅋㅋㅋㅋ
흔히 종결이라 부르는세팅은 공격에만 몰빵한 세팅이라 솔플을 위해 만들어져 있습니다 멀티에서 저거 입고 죽는놈들 수두룩해요
근대 뭐 비명 맞는다고해서 클리어 못할건 아니니.. 딜타임 버는정도밖엔
태클이 판정이 넉넉해서 초반 포효는 대부분 패턴이 정해져있기도하고해서 익숙해지면 태클로 포효 씹는건 일도 아니긴한데 도망가기 직전의 포효나 발하의 앞다리 들면서 포효는 진짜 뜬금 없이 나오는 편이라서 한창 공격하는 도중에 태클가능한 타이밍 오기 직전에도 포효로 귀잡는 경우가 생겨서 그런 몹들은 그냥 귀마개 하는게 오히려 클탐 잘나오더라구여
음 마지막에 맘가라메일b로 바꿔주는게 유틸성이 더 좋은것 같아요 대 베히모스전에선 체력2 기절내성3이 필수라서 다른몹잡을땐 내절주1 체력2를 간파 공격으로 바꾸고
맘가이라 메일이 2슬롯 2개, 1슬롯 3개를 가지고 있어 저 세팅에서 공격주, 달인주를 빼면 동일 세팅이 가능합니다. ta를 위한 극딜세팅이 기본 베이스라 이렇게 가져갔네요 ㅎㅎ
그렇네요 근데 베히모스셋팅만 쓰게되네요 맘타는 체력3 기절2 베히는 체력2 기절3 역전들도 맘타세팅으로 가는데 용렬에 피흡이 붙어있어 물약빨일이 없다는...일단 맘가라메일이 방어력이 높아서... 극공세팅이라면 님이 올려주신게 맞네요
TA라면 용기사 4셋 달인의재주 효과 믿고 장인없이 공7간7.
용기사 용기사 용기사 다마스크 용기사 집중호석 공7 간7 약특3 집중3 슈회3 집중3 무속강1 달인의재주(약점공격시예리도유지) 이렇게 뜨네요
근데 혹시 빗나갈수 있어서 장인주 하나 박고 공격6으로 가시더라구요
자그라스해커는 귀마개 있어도 딜세팅이 가능합니다. 저기서 간파4, 장인2빠지고 귀마개5가 됐던걸로 기억.
장인3 용기사셋보다 용기사4셋 활용 장인1 공7 간6이 체감상 흰예리 더 길었습니다.
넬기같은 전신약점인 친구들이 아닌이상 개인적으론 장인3용기사가 안정성은 더 높게 느껴지더라구요 ㅎ 긴급가드시의 예리도 관리도 조금 더 편하구요.
그리고 쟈그라스 해커는 혼신을 넣어서 극딜로 짤 경우 몬스트로보다 기대값 높게 세팅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대검 혼신은 약간 좋은가 의심되는 부분이 종종 생겼어서, 공격으로 가져갔네요. 말씀하신대로 공격호석 대신 혼신호석 사용하면 동일하게 가능합니다. 장인호석에 오그그리브 사용해도 되구요 ㅎㅎ
네 혼신에 완충1까지 추가로 가져가서 총회심 98%에 극딜 해커가 완성됩니다. 단점이라면 집중2로 강제되야한다는 점..
완충, 혼신 둘다 대검에 적합하다 보기엔 어렵다 생각되는 스킬들이라 거부감이 좀 드네요 ㅠ 둘다 연속 태클시 발동이 힘든 스킬들이라..
그쵸. 1번 태클까지는 받는데 2번은 안되더라구요. 완충은 회복 커스텀시에 그래도 생각보다 잘받는 편입니다. 암튼 해커는 유틸로도 좋고 세팅하기에 따라 좋은 대검이죠
손컨이 안되는데 저렇게 극공세팅으로 와서 죽는분 많이 봐와서 저는 귀마개.기절내성.체력증강을 필수로 넣고가요. 멀티는 안죽는게 최고인거같아서ㅋ
일단 죽는게 제일큰 민폐이니까요 ㅈㅈ 차라리 잠수를 타지
개인적으론 혼신 안쓰는건 이해 합니다만 힘의해방도 없는데 종결이란건 좀... 모든 몬스터가 테오나 넬기인건 아니잖아요. 갠적으론 간파7, 약특2, 혼신2, 힘의해방2 세팅이 평균딜량이 훨 높을꺼라 봅니다.
저는 혼신보다 힘의해방이 더 취향타는 스킬이라 생각되네요ㅎㅎ 조건부 발동스킬들은 최대한 배제한 종결세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네요.
조건부로 따지면 도전자5가 어마어마하죠 힘의 해방은 솔플시엔 받기가 힘들어서..
죄다 회심관련인데 잡다하게 넣는건 의미없어요. 저리 어거지로 넣을 바엔 차라리 완충이나 도전자 챙기겠네요.
현재 pc판에서 세팅할수있는 1번 세팅에서 팔을 디아네로암b 허리를 오그코일b로 하고 통격주 하나 박아주면 공격주 2개 아낄수 있네요 스킬은 전부 같구요 단지... 허리에 오그 룩......ㅠ
저기에 오그그리브와이 신발끼면 공격7 간파7 슈회3 약특3 집중3 장인3 무속성1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