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에 따르면 피격 동작은 6프레임 째에 나오는데 무적 프레임이 4프레임인 이유는
원래 무적 프레임이 끝나고 다음 프레임에 피격 판정과 내부 처리를 거치고
그 다음 프레임에 피격 동작, 체력 감소, 디버프 등이 나타나는 거라고 합니다.
이게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4프레임이든 5프레임이든 무지 짧네요.
그래서 기본 회피 구르기의 무적 프레임은 기본 4프레임(0.13초)에 회성 1마다 1프레임씩 늘어서 회성5에서는 9프레임(0.30초)까지 늘어난다고 하네요.
월드에서의 기본 회피 구르기는 무적 프레임이 7프레임이었고 회성 1마다 1프레임씩 느는 건 같아서 회성 3을 찍어야 월드 기본 회피 성능이 나오겠네요.
벌레 철사 기술의 하이퍼 아머나 각종 카운터 기술이 늘어서 공격을 씹을 수 있는 방법이 늘긴 했지만 기본 회피가 너프된 건 아쉽습니다.
기본 구르기 회피 외에도 쌍검, 랜스, 건랜스, 라보, 헤보, 해머 등의 스텝도 구르기와 같은 기본 4프레임의 무적을 가지고 있고 회성도 똑같이 적용 받습니다.
활의 회피 근접공격도 기본 4프레임의 무적을 가지고 있는데 특이하게 회성을 달아도 카운터 판정은 4프레임 그대로이고 카운터 판정이 없는 무적 시간만 1프레임씩 늡니다.
태도의 간파베기와 한손검의 백스텝은 무적 20프레임인데 월드 때와 달리 회성 영향은 안 받습니다. 백스텝은 회거도 영향 안 받던 거 같네요.
그 외에 수렵피리의 연주는 10프레임, 조충곤의 사냥벌레 회귀는 15프레임의 무적을 가지고 있고 회성 영향은 없다고 하네요.
4프레임... 진짜 빡빡하네.....
간파베기는 회거 적용됩니다 ㅎ
오 그렇군요. 해당 부분 수정했습니다. 백스텝은 안 먹을 텐데 간파는 뒤로 빠지는 거리랑 돌아오는 거리랑 다 길어지나요?
돌아오는거리도 아마 적용되는거같은데 문제는 간파베기할때 몹에게 피격당해야 대회전베기등이 연계되서 코팅을 할수있는데 회거2 이상부턴 넘 멀리튀어서 몹에게 맞기가 힘들어지네요. 태도는 그래서 회거 1정도까지만 쓰던가 없는게 나을수도 있네요
한손 백스탭 참 좋은데 잘 쓰기가 왜케 힘든지 ㄷ
4프레임... 진짜 빡빡하네.....
회성 스킬로 인하여 증가하는 무적프레임은 최대 9프레임이 상한입니다. 그때문에 기본 무적시간이 9프레임이 넘는 모션/버프 등에는 전부 회성스킬이 적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