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와우 시작한 게 판다리아 전후라 그런지 모르겠는데
확장팩이 바뀐다는 건 뭔가 분위기가 크게 바뀌는 느낌이었음
게임 시스템도 뭐 이거저거 바뀌고...
근데 지금은 확장팩이라기보단 그냥 대규모 패치 느낌?
전 확장팩에서 본 거 이름만 바꿔서 또 보고
새로운 무언가가 추가된다기보다는 그냥 개선해서 새로 본다 느낌?
내 느낌을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게 추가되는 종족임
격변에서 고블린 늑인 판다리아에서 판다렌이었는데
이후 추가된 건 텍스처만 바꾼 동맹 종족.
새 확장팩에서 변화를 기대한다는 게 이제 딱 이 정도 수준인 듯
멀쩡한 와우를 왜자꾸 2만들라는건지 모르겠음 블쟈는 와우에서 손떼는 순간 매출 완전 나락가는데
추억이 미화되서 그런거 오히려 군단때 처음으로 크게 변한거고 그 이전까지는 소소하게 큰 변화 없었음 유일하게 대격변때 오리지널 필드까지 싹 바꾼다고 인력 낭비 오지게 했다고했고 판다리아때 추가된건 시나리오 시스템뿐인데 귀찮은 일과 취급 받았고 드군때는 주둔지뿐 와우가 오래된 게임이다보니 점점 뭘 추가해줘도 크게 체감이 안될뿐이지 매 확팩마다 고유 컨텐츠는 있어왔음 격아땐 반응 ㅈ망이였지만 군도 격전지 어둠땅도 성약이나 토르가스트 등
글쓴이가 말한 것을 크게 공감하는 부분이 특성임. 솔까서 특성줄이 추가 안된지 오래된거 다들 알잖아요. "교체" 되는 특성이 있기나 했지.
군단 이후로 그런 느낌이 없잖아 있음
2만들어도 안할꺼잖아요
군단 이후로 그런 느낌이 없잖아 있음
군단 쐐기 시스템이 정착되면서 그 뒤론 그냥 소소한 변형 시도만 하는 느낌이라 그렇지 않나 싶네요. (근데 그 전에 확 갈아엎을 때마다 잘 됐냐면 그건 아닌 것 같아서.. 지금에 만족)
군단이 사실상 와우1 엔딩이라고 보시면 될거같아요 군단때 와우의 모든 시스템이 완성되고 유물무기로 소모됐죠.... 지금 군단이후 격아니 어둠땅이니 확팩나오는거보면 사실상 유물무기때 이미 다줬던거 하나줬다가 삭제하고 다음확팩에서 다른거 하나 주고 이런식으로 돌려막기하는중이라.... 감흥도 없고.... 이럴꺼면 걍 와우2를 냈으면 좋겠는데, 하는건 클래식으로 우려먹기 돌입하고 블쟈하는 꼬라지보면 깝깝하기도 하고 그렇네요...
개인적으로 군단은 스토리도 흥미롭고 던전,레이드도 재미있었고 업데이트 속도도 만족...추종자 시스템도 드군에서 쓰던걸 강화해서 거의 완전판이었고 보상도 빠방해서 좋았음 그리고 마탑덕분에 세기말도 안질렸음..
냐옹왕
멀쩡한 와우를 왜자꾸 2만들라는건지 모르겠음 블쟈는 와우에서 손떼는 순간 매출 완전 나락가는데
냐옹왕
2만들어도 안할꺼잖아요
ㅉㅉ
잘 나가는 게임 2편 만들어서 조진 케이스가 산더미인데 그놈의 2편 타령ㅋㅋ
블리자드 쪽에서 이미 2는 없을꺼라 못 박았었고. 2를 낼 이유도 없죠. 옆동네 워해머나 파판 처럼 세계관을 조지고 새로 시작하면 모를까
참신한거 넣어보겠다고 객기부리다가 만든게 군도... 목걸이... 그런거 낼거면 그냥 레이드나 잘 냈으면
격아라는 쓰레기가 군단때까지 쌓아올린 시스템을 다 말아먹은듯
추억이 미화되서 그런거 오히려 군단때 처음으로 크게 변한거고 그 이전까지는 소소하게 큰 변화 없었음 유일하게 대격변때 오리지널 필드까지 싹 바꾼다고 인력 낭비 오지게 했다고했고 판다리아때 추가된건 시나리오 시스템뿐인데 귀찮은 일과 취급 받았고 드군때는 주둔지뿐 와우가 오래된 게임이다보니 점점 뭘 추가해줘도 크게 체감이 안될뿐이지 매 확팩마다 고유 컨텐츠는 있어왔음 격아땐 반응 ㅈ망이였지만 군도 격전지 어둠땅도 성약이나 토르가스트 등
워크의 스토리 연장선으로 와우는 리치왕때 끝났고 판다리아와 대격변에서 이전에 손못봤던 시스탬적인 부분들이 많이 개선되는등 변경점이라면 생각보다 많이 있는대 못 느낄수도 있다고 봅니다 지금 와우 3~4정도는 된것 같은데 대규모 패치는 9.0 -> 9.1 이런게 대규모 패치죠
글쓴이가 말한 것을 크게 공감하는 부분이 특성임. 솔까서 특성줄이 추가 안된지 오래된거 다들 알잖아요. "교체" 되는 특성이 있기나 했지.
맞음 새로운 클래스가 필요함
유물무기 밥 줘야하니 동물 10마리 잡고 유물력 모으기 -> 아제로스 힐 줘야하니 동물 10마리 잡고 아제력 모으기 -> 령이 가뭄이니 동물 10마리 잡고 령 모으기 확장팩 3개 거칠 동안 이 수준에서 벗어나지를 않으니 달라진 점이 안 느껴질수밖에요. 무슨 와우 2편을 만들고 새 종족이나 직업을 내고 하는걸로 해결 될 문제가 아니죠
새종족 만든게 기계노움ㅋㅋ 종특이 쩔어도 이미지 때문에 전플레이어블 종족 비율 최하 수렴ㅋㅋㅋ 출시자체가 개그인 종족
와우 시스템적으로 불만인건 cpu 멀티코어 활용이 더 좋아졌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