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빠대 조합에 불만이 있긴한데 어느정도 이해는 갑니다
즐겜모드에선 누구나 하고싶은 픽을 하고싶을 겁니다. 근데 빠대조합이 심각하게 개판이에요
우리팀은 3탱 2딜 적팀은 3딜 1탱 1힐 이렇게 주는 판이 적지 않으니
저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힐러가 매치되지 않아도 되고, 조합이 어느정도 무너져도 상관없습니다
일단 적과 아군의 포지션 비율만 같아도 된다고 생각하니까요
적과 아군이 아얘 다른 조합으로 매칭되는걸 지적했더니
얼마전에 했던 빠대 갈아엎기로 사실상 섭탱, 섭딜들 완전히 배제해버린 요즘 빠대를 보면
그냥 히오스가 중간을 모르는 것인지, 게임이 망해서 유저가 없어서 그런진 모르겠습니다
전 전자를 믿고싶네요 망해가는 것도 맞지만
사실 매칭 개편전에도 상대는 힐이 있는데 우리는 없는 경우는 거의 없었음. 둘다 있든가 없든가 둘중 하나였지.
첫번째 이유로는 유저가 적은데(매칭되려면 mmr도 서로 맞아야하는데 풀이 적기때문에) 매칭에 조건을 추가해버리니 큐시간이 급격히 증가할 수 밖에 없죠 그걸 보완하기 위해서 비주류 역할에게 경험치를 추가하는 시공의 부름 퀘스트를 추가한건데 문제는 그 퀘스트가 사람들에게 탱힐을 할 동기부여가 안된다는 점이 있겠네요. 경험치 50% 더 준다고 해도 딜러랑 전문가를 더 재밌어하는 사람이 많으니까요. 히오스가 중간을 모른다고 하기엔 이전빠대와 지금빠대의 중간지점이 있다고 보이지는 않는데요. 현 빠대시스템에서 두마리 토끼를 자 잡는 방법은 없어요.
그리고 이전에는 "오류"가 발생했던거 말고는 역할군은 맞춰줬죠. 적어도 힐탱은요.어느한쪽이 탱커가 있으면 다른한쪽도 탱커가 있고, 어느한쪽이 힐러가 있으면 다른 한쪽도 힐러가 있고. 없으면 양쪽 다 없고. 물론 숫자가 아니라 존재여부만 따지기 때문에 1탱 vs 3탱 같은것도 나오긴 했고 암살자와 전문가를 그냥 다 암살자로 취급래서 암살자 vs 전문가 같은 경우도 있긴 했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