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Valve가 현재 그런 것처럼, 많은 분들이 지금 집안에 갇혀서 재택근무를 하고 있거나 온라인으로 학교 수업을 듣고 계신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아니면 Steam에서 다양한 멋진 게임을 플레이하고 계실지도 모릅니다.
어떤 경우이든, 수많은 사람이 집에서 동시에 일을 처리하려고 하다 보면, 가정용 인터넷의 대역폭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저희는 Steam 클라이언트가 제공하는 다운로드 관련 기능을 여러분에게 한 번 더 소개하여,
가정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의 대역폭을 여러분이 직접 관리하고,
집안의 모든 사람이 우리가 함께 처한 이 특별한 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게끔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게 좋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최대 부하를 분산시키기 위한 자동 업데이트 변경 사항
최근에 플레이하지 않은 게임의 경우, 사용량이 적은 현지 시간대에 업데이트가 진행되도록 이미 일정을 잡고 있습니다.
이번 주부터, 이러한 업데이트들을 며칠에 걸쳐 나누어 진행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지난 3일 이내에 플레이한 적이 있는 게임만 즉시 업데이트됩니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게임 플레이를 요청하면 게임 업데이트가 즉시 시작되며, 다운로드 관리자를 통해 언제든지 업데이트를 시작하거나 무기한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저희 측에서도 현재 추가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직접 제어 가능한 옵션
자동 업데이트에 대해 Steam이 적용하고 있는 변경 사항 외에도, 여러분이 직접 제어할 수 있는 여러 옵션에 대해 다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대다수의 사용자가 Steam의 기존 트래픽 조절 및 일정 예약 기능을 자신에게 맞게 최적화할 때 얻는 장점을 활용하는 것이 최고의 해결책이라 생각합니다.
다음은 이와 관련한 몇 가지 제안 사항입니다. 이 링크에서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세요.
-자동 업데이트 일정을 예약하세요! 일정을 예약하면 중요한 업무를 보는 동안 Steam에서 갑자기 게임 업데이트를 시작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의 게임을 자주 플레이하지 않는다면, 게임을 설치 상태로만 유지하고 이후 자동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Steam 연결로 인한 트래픽을 직접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네트워크 연결의 부하량을 줄일 수 있고, 지역 내 네트워크 트래픽을 감소시켜야 하는 경우 대역폭 부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라이브러리 폴더 설정을 활용하면, 자주 플레이하지 않는 게임을 SSD에서 HDD 저장소로 옮길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게임을 설치 제거하고 나중에 필요할 때 다시 다운로드하는 것 보다 대역폭을 위해서도 더 좋습니다.
해당 기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참조해 주세요.
평소와 같이, 문의 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Steam 팀 일동
그게 문제가 아니라 특정지역이나 집에 트레픽이 몰려서 전체적인 속도저하 일으키는거 방지하려는거잖아요
업데이트 용량이 커도 스팀은 타 플랫폼보다 다운속도가 양호해서 걱정없음
즐겨요 이기분
그게 문제가 아니라 특정지역이나 집에 트레픽이 몰려서 전체적인 속도저하 일으키는거 방지하려는거잖아요
압니다. 트레픽 과부화로 스팀 자체적으로 조절한다는데 타esd와는 다르게 스팀은 다운속도가 널뛰지는 않아서 별로 걱정 없다는 거였어요
신작게임이나 인기게임 업데이트땐 널뛰긴하는데 몬헌업뎃이랑 레식업뎃이 거의 그랬었죠
이시국에 집안에서 게임이나 해라며 세일이나 햇으면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