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가 LoL 이스포츠와 함께 전설의 전당 제1호 헌액자를 기립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에서 전설의 전당 제1호 헌액자로 “Faker” 이상혁 선수를 맞이하게 되어 자랑스럽습니다. Faker 선수는 능통한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플레이, LoL 이스포츠에 수차례 기여한 업적, 전 세계 수백만의 팬에게 영감을 준 공로를 인정받아 전설의 전당에 오릅니다.
Faker 선수는 12년이 넘는 시간에 걸쳐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과 이스포츠에 굉장한 헌신을 보여주었습니다. T1의 미드 라이너로서 활동하며 뛰어난 기술적 역량과 게임의 판도를 뒤집는 플레이를 만들어 내는 능력 덕분에 오래전부터 이름을 날렸고 ‘불사대마왕’이라는 별칭까지 얻었습니다. 개인 기량과 게임 내 지도력으로 수차례 거듭해 팀의 승리를 이끌어내면서 통산 LCK 10회 우승,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 2회 우승, 월드 챔피언십 4회 우승이라는 기록을 쌓았습니다.
존 니덤 라이엇 게임즈 이스포츠 부문 최고책임자는 “Faker 선수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이스포츠 역사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영향력 있는 인물입니다. LoL 이스포츠에서 우수함의 대명사이며 전설의 전당 최초 헌액자에 걸맞은 자격을 갖추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협곡에서 Faker 선수를 기리는 게임 내 이벤트가 열리며 팬들은 정상까지의 여정을 기념하는 특별한 장식 콘텐츠를 얻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현실과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를 융합해 Faker 선수에게 바치는 예술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예술 작품에는 Faker 선수의 경력에서 손꼽을 만한 위업을 리그 오브 레전드 특유의 화풍으로 조명하는 묘사가 담깁니다. 작품에서는 Faker 선수에게 주어지는 또 다른 특별한 선물인 맞춤 제작 메르세데스-AMG SL 63을 엿볼 수 있기도 합니다. 게임 내 이벤트와 메르세데스-벤츠의 특전에 관한 추가 내용은 몇 주 안에 말씀드릴 예정입니다.
브리타 제거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 경영이사회 마케팅 및 영업 총괄은 “이스포츠의 기세가 점점 커지는 가운데 메르세데스-벤츠는 모든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 국제 대회의 공식 자동차 협력사로서 역할을 확장해 전설의 전당에도 함께할 수 있어서 대단히 기쁩니다. Faker 선수를 최초의 헌액자로 기릴 수 있다니 더할 나위 없이 뿌듯합니다. 앞서 성공적으로 커뮤니티에 중점을 둔 행사를 진행하고 챔피언십 반지와 같은 전통을 공동으로 만든 만큼 전설의 전당은 라이엇 게임즈와 계속 이어가는 협력관계의 다음 단계라고 믿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설의 전당 게임 내 이벤트는 Faker 선수의 경력을 되짚어 보며 결정적 순간, 업적 등을 조명하는 이벤트 패스를 포함합니다! 전설의 전당 헌액 기념으로 대마왕 테마의 장식 콘텐츠, 컬렉션, 스킨을 얻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이벤트와 콘텐츠에 관한 추가 내용은 향후 말씀드리겠습니다.
전설의 전당에 대하여
LoL 이스포츠와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의 업적을 기리고자 매년 1명의 프로 선수를 전설의 전당에 헌액합니다. 헌액자 선정은 이스포츠 업계 베테랑과 각 지역의 전문가로 구성된 독립 투표단이 진행하며 선정 기준은 국제적 지위, 국제 대회 및 지역 리그 우승 기록, 포지션별 주요 통계, LoL 이스포츠에 대한 전반적 기여도 등을 포함합니다.
전설의 전당 헌액자는 업적을 기리는 트로피를 받습니다. 협곡에서 헌액된 선수를 기념하고자 게임 패스와 컬렉션을 아우르는 게임 내 이벤트도 열립니다. 팬들은 전설의 전당에 입성한 선수를 축하하는 동시에 헌액자 본인과 선수 생활 중 역사적 순간을 품격 있게 반영하는 장식 콘텐츠로 팬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헌액자와 소속 팀은 판매 건마다 패스와 세트 수익의 일정 비율을 받습니다.
페이커야 아무 반론없는 고티니까 그렇다 치더라도 매년 1명씩 뽑는다 치면 내년부터 엄청 싸우겠네.
상징성을 따지는데 벵기를 준다고요?
페이커 기준으로하면 너무 빡세고...기준을 어떻게 정할지가 좀 관건인데
이렇게또 벵기가 세탁이오지게됬다는걸 보여주는 댓글이 ㅋㅋ
그보다 몇 명 못 줄 거 같아서 걱정
대 상 혁
페이커야 아무 반론없는 고티니까 그렇다 치더라도 매년 1명씩 뽑는다 치면 내년부터 엄청 싸우겠네.
solarcreeper
그보다 몇 명 못 줄 거 같아서 걱정
1년에 1명 맞네요. 벤츠 차도 주는거에서 1년에 몇명씩 뽑을 순 없겠죠.
선수수명+누적된 역사를 생각하면 이제와서 매년 1명씩 뽑는다는건 좀 거시기하지 않나 싶네요. 뽑을거면 일반선정기준으로 1명 + 베테랑전형같은걸로 몇명 더 뽑는게 낫지 않았을가 싶은데...
그리고 현역선수인 페이커에게 명전 타이틀이 주어진 이상, 앞으로의 선정은 엄청 난해해질거같네요;
페이커 기준으로하면 너무 빡세고...기준을 어떻게 정할지가 좀 관건인데
와 대상혁에게 벤츠 차도 주네. 1년에 1명 뽑을 만 하네.
중국은 우지가 유력하고, 딴 지역에서 준다면 누구 주려나? 유럽은 캡스고 북미는 덮립?
이런게 생기면 무조건 일단 1호는 페이커지 커리어가 그냥 전설 그 자체인데.
리빙 레전드 ㄷㄷ
명전은 은퇴선수들한테 주기는 하는데 너무 상징성이 크니까.. 근데 상징성으로 따지면 뭐 내년에 벵기라든가 한국 선수가 또 받을 수도 있겠네
crusian
상징성을 따지는데 벵기를 준다고요?
콘치즈불닭갈비
언제적 벵기 문제가 아니라 애초에 벵기가 최고의 선수였던 적은 있었나 싶네요. 5년간의 구SKT 왕조 시절 최고의 선수라고 할만한건 페이커, 뱅, 울프 뿐이지 않을까요? ㅋㅋㅋㅋ 심지어 블랭크한테도 주전 자리 압박 받던지라 나무위키식 커리어 줄세우기 말곤 없는게 벵긴데 상징성의 벵기는 진짜 뜬금없네요.
crusian
이렇게또 벵기가 세탁이오지게됬다는걸 보여주는 댓글이 ㅋㅋ
페이커를 1호로 해야하다보니 이번에만 현역 선수 준거고 아마 다음 부턴 은퇴한 선수들 주겠죠?
0순위는 당연했는데 그 다음부터 누구 줄지로 팬들이랑 엄청 싸우겠네 ㅋㅋ
페이커야 .. 임팩트 커리어 둘다 다 가지고있는 괴물이라 만장일치 수준일거고 . 다음 선수는 커리어를우선으로 할건지 임팩트를 우선으로할지 .. 엄청 고민될듯. 뭐로해도 말이 나올수밖에 없을꺼같은데
페이커야 뭐 확실! 전설까지는 아니라도 아직도 뛰고 있는 페이커 친구 데프트도 있지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