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해보니까
1. 라운드 시작시 먼저 움직이는 기준은
가장 높은 ap를 가진 캐릭터부터 순서대로 움직인다.
2. 라운드는 10ap이상의 캐릭터가 하나라도 있는순간 라운드가 시작된다.
3. 스텟의 행동력은 각 캐릭터의 턴에 회복되는 ap를 말한다 (행동력4 = ap 4 회복)
2에서처럼 10이상의 ap가 회복될때까지 ap를 회복하기만 할뿐 움직이지않는다
4.내가 관찰한 결과, 해당라운드에 ap가 10미만인경우 화면 하단 움직이는 순서 란에 아에 표시가 안되는듯하다.
(그러다가 버프로 ap가 10이 넘어가는경우 나타나는걸 관찰함)
즉, 매 라운드마다 ap 10이상의 캐릭터들만 움직일수있으며, 가장 높은ap를 가진 캐릭터부터 순서가 정해진다. 움직일수있는 캐릭터들은 화면 하단 순서 란에 움직이는 순서대로 나열이 된다.
여기서 등장하지않는 캐릭터들은 그 라운드에 ap 10미만이므로 순서에 등장하지않고 행동력만큼 ap를 회복하여 라운드를 움직이지않고 넘기게 되며
10ap가 넘게되면 그 라운드에 순서란에 등장하며 움직이게된다.
스킬로 ap회복을 받거나 하면은 순서란에 도중에 등장하여, 그 라운드에 아직 움직이지않은 캐릭터들중 ap양에 따라 움직이는순서가 정해진다.
이게 내가 이해한건데 맞음? 틀림?
네 맞아요.
ㅇㅇ 난 그렇게 알고있음
네 맞아요.
ㅇㅇ 난 그렇게 알고있음
정확하네
ㅇㅇ 맞음 예전에는 콘스탄챠가 패시브 효과로 AP상관없이 무조건 1라운드를 가져갔었는데 배틀메이드 스킬 리빌드 하면서 AP펌핑으로 바뀌었음
똑똑하너ㅡ네 ㄷㅈㄷ
특정캐는 이런것도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