ㄷㄷㄷ
이쯤되면 레데리2가 고티 못받은게 신기할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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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10년뒤에도 얘보다 디테일쩌는겜 안나올듯
아니 왜 고기 써는 아조시를 불주먹 에이스로 만들어욬ㅋㅋㅋ
뭐 디테일 = 재미 를 보장하는건 아니라는걸 증명한게 레데리2 이기도 하니까
당시 라이벌이 갓 오브 워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Celeste Marvel's Spider-Man 몬스터 헌터: 월드 레드 데드 리뎀션 2 와 플스의 시대였군
디테일은 쩌는데 조작감이 최악 ㅅㅂ
너무 디테일에 집착해서 게임 다운 재미는 별로 였던...
웰던을원했는데 ...
솔직히 10년뒤에도 얘보다 디테일쩌는겜 안나올듯
내년에 나올걸 Gta 6라고...
당시 라이벌이 갓 오브 워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Celeste Marvel's Spider-Man 몬스터 헌터: 월드 레드 데드 리뎀션 2 와 플스의 시대였군
갓옵워가 우승했었네
못 받은 친구들 다 할 말이 있는 라인업임.
갓옵워였으면 뭐 어쩔 수 없긴 하지
아니 왜 고기 써는 아조시를 불주먹 에이스로 만들어욬ㅋㅋㅋ
사실 저 겜 과하게 사람 몸에 불이 잘 붙긴함 ㅋㅋㅋㅋ 지나가는 길에 포박된 사람 구했는데 구하는 과정에서 화염병 좀 쓰고 포박 풀었더니 구해줘서 고맙다며 가다 바닥에 불 붙은 거 한발자국 밟고 몇걸음 걷더니 밟은 발부터 순식간 전신이 타오르더라 그 와중에 아서는 npc대사 맞장구치면서 '영웅? 그래 영웅이지'이러질않나 ㅋㅋㅋㅋ
ㄹㅇ 소이탄 쏜다음에 시체 지나가니까 불붙어서 죽더라ㅋㅋ
웰던을원했는데 ...
디테일은 쩌는데 조작감이 최악 ㅅㅂ
개인적으로는 좀 지나치다 싶은 디테일이긴 한데...만든놈이 그러겠다고 하면 그러라고 해야지.
뭐 디테일 = 재미 를 보장하는건 아니라는걸 증명한게 레데리2 이기도 하니까
재미는 개인적으로 있다고 생각하는데 불만이라고 해야하나 우려라고 해야하나 이 디테일 챙기겠다고 돈과 인적자원을 미친듯이 쓰는게 문제라고 생각함. 사실 따지고보면 제작진의 만족을 위해서 그런 것들이 소비된거라 처음에는 입이 떡 벌어지는데 거기에 들어간 제작비 생각하면 이걸로 만들 수 있는 다른 게임이라거나 다른 회사도 이거 따라가려고 돈 겁나 썼던거 생각해보면 좀...이긴 하거든. 물론 돈을 쓴다고 욕하는 건 잘못된거라고 생각하긴 하는데 그렇다고 생각을 안할 수도 없고.
맞어 무엇보다 빠른이동에 제한두고 열심히 우리가 만든맵 탐험해라구~하는 것도 은근히 힘들었음 적당히 넓어야지....스토리나 플레이 등 다양한 재미는 느꼈지만 편의성 같은거는 크흑...
불편한쪽으로만 디테일이 좋으니까.. 사람이나 동물들이 무의식적으로 처리하는 행동을 죄다 수동으로 조작하게 만들었잖인
이야 고기 잘 잘랐다고 직화로 구워주네
아니 왜 화염병 던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데리 갓겜이긴하지만 정들기까지 시간이 오래걸려
나도 3장쯤가서 정들었..
너무 디테일에 집착해서 게임 다운 재미는 별로 였던...
GTA5 레데리2 둘 다 너무너무 재밌게 함 GTA6가 너무 기대된다
디테일만으로 이길수 있는게 아니니까
레데리2 는 NPC가 못질도 진짜로 하더라 ㅋㅋ
디테일이랑 게임성이랑 뭔 상관이라고...
쿠킹게임 인줄알았네
고기 디테일이랑 고티랑 뭔상관임 ㅋㅋㅋ
물론 나도 갓옵보단 레데리쪽이 더 좋긴하지만
고기깡패 당신은... 탈락입니다 화르륵!
디테일 쩌는 건 알겠는데 서랍장 둘째칸 열 때 한 번 앉았다 일어나고 셋째칸 열 때 또 앉았다 일어나고 해야겠냐 개쩌는 디테일도 계속 보라고 퍼먹이면 피곤함
향신료 뜯으려고 말에서 내린다음 뜯어다 흙터는걸 한땀한땀 봐야된다는게 ㅋㅋ
동작이 빠른 것도 아니고 되게 느릿느릿 난 그래서 2회차는 못 하겠음
난 전설가방 완성하니까 현타와서 4챕인가서 멈춰놓음 재미는 분명 있는거같은데말이지... 갱단 망해가는거 슬슬 보여서 착잡하기도 하고
물뱀 가죽 벗겨야 하는데 물에서는 사체를 잡지를 못하는 디테일...
진짜 모션대로 고기 잘리는건 처음보는거 같은데
휘파람 불어서 적들 유인하는 미션에 총질이나 다이너마이트 터트려도 반응 안하는 이상한 디테일이 공존하는 게임이라 그럼 ㅋㅋㅋㅋ
GTA도 그렇고 저런 디테일이 있다 한들 그게 직접 뭔가를 하기위한 시스템이 아니라 그저 보기만을 위한거면 그냥 장잉력 수준인거같기도; 악스 파탈리스 같은 게임에서는 빵을 만드는 과정이 밀가루부터 시작해 반죽하기같은 과정을 통해 나오는데 그건 실제로 플레이어가 하는 과정이란게 의미가 있지 그저 보여주기만 위한건 아니었는데
저거 보며 생각하는게 저런거 일일히 다 연산한다면 존나게 리소스 잡아먹지 않을까 하는거 어짜피 저런거 볼사람은 보겠지만 보통은 그냥 저거 잠깐보고 지나갈 수준의 요소일터인데
튜토리얼이 제일 재미있었음 ㅋㅋ
아서라는 인물에 이입되니까 재밌었는데 그 전까진 그냥 불편한 게임이었음 ㅋㅋ
요즘 조금씩 하고 있는데 잘 만든 게임이지만 불편함이 많아서 재미를 앞서는 느낌임
개인적으로 이동하는게 가장 불편했었는데. 현대의 비행기나 자가용이 없다보니 말이나 마차 증기기차 이용해야하는데. 마차나 기차는 마을 아니면 어디서나 있는게 아니라 불편하고. 말은 목적지까지 자동 운전으로 해놓고 잠깐 한눈팔면 강도나 곰한데 당할때가 몇번 있어서 이동중에도 계속 화면을 봐야하는게 불편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