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헤임: 보드 게임은 원작과 같은 분위기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인기 있는 비디오 게임의 또 다른 탁상용 버전인 딥 락 갤럭틱 보드게임의 성공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딥 락 갤럭틱을 사용하면 일대일 경험을 만드는 것이 더 쉽습니다. 비디오 게임의 대결은 보드 게임의 라운드입니다. 하지만 발하임은 압축하기가 더 어려운 광범위한 경험입니다. 발하임: 보드 게임은 올해 말 Gamefound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받을 예정입니다.
여러 친구들과 함께 발헤임 서버에서 플레이하는 것은 몇 주, 몇 달 동안의 농사, 건설, 모험, 보스 전투, 그리고 일반적인 바이킹 익살극으로 이루어진 큰 경험입니다. 그렇다면 보드 게임 각색은 어떻게 이 모든 것을 두 시간의 세션으로 요약할 수 있을까요? 쉬운 업적은 아니지만, 디자이너들은 발헤임의 생물군계와 보니매스나 엘더와 같은 보스를 소환하는 제단을 보았습니다.
"그 비디오 게임은 확장적입니다. 그것은 전형적인 모험일 뿐만 아니라, 당신은 아무것도 없이 시작합니다. 당신은 또한 집을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그것을 마인크래프트의 성인 버전으로 생각합니다"라고 발헤임: 더 보드 게임의 수석 디자이너인 올레 스타이니스는 말합니다. "우리가 한 것은 동일한 핵심 개념을 취한 다음 더 큰 캠페인의 시나리오로 나눴습니다."
보드 게임의 각 세션은 10번째 영역에서 더 큰 발헤임 삶의 시나리오를 나타냅니다. "여러분은 이 도전에 맞서기 위해 여러분 자신과 집을 개발해야 합니다."라고 스티니스는 말합니다. "여러분은 보드 위에 타일이 될 지도를 탐험하게 되고, 여러분은 여러분에게 도전할 사건들과 생물들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것을 통해 싸우면서, 여러분과 여러분의 친구들이 쌓일 수 있도록 자원을 모으고, 멋진 캐릭터를 만들고, 멋진 집을 만들고, 게임이 끝날 때 큰 보스전에 나설 때까지요."
발헤임 보드게임의 다른 세션들은 두 시간의 게임 세션 동안 진행되는 다른 레이아웃과 시나리오를 가질 것입니다. 모든 시나리오가 무술 실력의 테스트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물건을 죽이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특성을 개발하고 다른 부분이 확실히 작동하도록 하는 것이라는 것이 우리와 아이언 게이트 (발하임의 개발자) 모두에게 중요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집을 짓는 것이 재미있다고 생각하거나, 어떤 사람들은 탐험을 하러 가고 싶어합니다. 우리는 게임에 여러분의 집의 3D 모델이 있고, 그것은 여러분이 작성해야 하는 빈 집입니다."
발헤임에서, 가정집에 있는 새로운 가구와 작업대는 여러분의 편안함을 높이고 새로운 장비를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그것은 또한 발헤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보드 게임은 플레이어들이 장비를 강화하고 갑옷을 만들기 위해 집에 머물 수 있도록 해주는 반면 다른 플레이어들은 괴물을 죽이기 위해 흑림으로 모험을 합니다. 이러한 역할들을 개선하기 위해, 특수 훈련원은 아마도 트롤들을 정찰하고 싸우는 반면, 세일러는 해군 항로를 확보하는 것에 집중하고, 개더링원은 영양이 풍부한 스튜를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모읍니다. 모든 사람이 모든 것을 할 수 있지만, 이러한 역할들은 플레이어들이 원래 게임과 비슷한 방식으로 전문화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당신이 싸우는 보스에 따라 보드도 달라질 것입니다. 예를 들어, 뼈 덩어리는 보드에 더 많은 늪 생물군집과 독 타일로 채워질 것입니다. 마지막 게임이 시작되면 플레이어들은 보드를 뒤집고 마지막 대결을 위한 보스 경기장을 드러냅니다.
발헤임: 보드 게임은 2024년 후반에 게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발하임의 X 피드와 커뮤니티 디스코드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펀딩 페이지: https://gamefound.com/en/projects/mood-publishing/valheim-the-board-game
오, 이게 보드게임화 되네. 다잉라이트도 보드게임화 되던데. 비디오게임을 보드게임화 하는게 점점 늘어나는군
게임 완성이나 시키지 이게 뭔...
ㄹㅇㅋㅋ
보드게임 그래픽(?)이 더 좋네